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교사 학습공동체를 통한 학교교육 개선 방안 [전자자료] : 교사의 학교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방안3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연구자료 ; ORM 2015-50-4 KICE 이슈페이퍼 ; 2015
면수
20
제어번호
MONO1201612904
주기사항
작성자: 곽영순, 김종윤, 이광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5

1. 배경 및 문제점 6

2. 조사 및 분석 결과 8

미래학교에 요청되는 교사의 교육과정 역량이란? 8

대안 제시: 교사 학습공동체를 통한 학교교육 개선 사례 10

3. 정책 제언 14

제안 1. 학습공동체를 활용한 교사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역량 강화 14

제안 2. 교사 학습공동체는 실행연구를 비롯하여 연구, 개발, 실천의 공동체 역할을 수행 15

제안 3. 교원의 직급 및 승진 경로 다양화를 통해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 강화 및 학교의 교육력 제고 16

4. 기대 효과 18

자발적 움직임을 통한 학교교육 개선 18

교사 본연의 업무에 충실함으로써 교사 정체성 확립을 통한 학교교육 개선 18

학교 혁신 사례에 근거한 한국형 교사 학습공동체 구축 19

참고문헌 20

판권기 2

[그림 1] 싱가포르 교사 경력발달 경로 1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