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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요약 9
제1장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조사 개요 16
제1절 조사 배경 및 목적 17
제2절 조사 대상 및 방법 18
1. 조사 대상 18
2. 조사 방법 18
제3절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개요 21
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정의 21
2. 국내 소스류 및 드레싱류 주요 제품 23
3. 세계 주요 소스류 및 드레싱류 25
제2장 생산 및 수출입 현황 27
제1절 주요 원료 현황 28
제2절 국내 생산 현황 32
1. 생산 및 출하 현황 32
2. 주요 기업 현황 36
제3절 수출입 현황 39
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수출입 규모 39
2. 국가별 수출입 규모 40
제3장 소매시장 현황 42
제1절 소매 시장 규모 43
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소매시장 규모 43
2. 소매채널 판매 현황 44
제2절 주요 제품 소매채널 가격 추이 49
제3절 소비 시장 특성 53
제4장 구입 및 소비 특성 57
제1절 구입 목적 및 일반적 특성 58
1. 소스류 및 드레싱류에 대한 정보 활용 수준 58
2. 사용 이유 및 구입 고려 속성 60
제2절 구입 및 소비 특성 64
1. 소스 64
2. 드레싱 68
제5장 해외 시장 동향 71
제1절 해외 시장 규모 72
제2절 글로벌 트렌드 73
제3절 국가별 동향 78
1. 러시아의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78
2. 중국의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85
3. 미국의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91
4. 일본의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98
[부록] 소비자 조사 결과 106
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소비자 조사 결과 107
2.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 조사-소스 및 드레싱류 138
판권기 143
[표 1-1] 조사 대상 18
[표 1-2] 소비자 조사 개요 19
[표 1-3] 소스류 및 드레싱류의 정의 22
[표 1-4] 소스류 및 드레싱류 주요 제품 24
[표 1-5] 세계 주요 소스류 및 드레싱류 25
[표 2-1] 소스류(조미식품 기준) 원료별 사용량 및 원산지 비중(2013년 기준) 28
[표 2-2] 드레싱류 원료별 사용량 및 원산지 비중(2013년 기준) 30
[표 2-3] 외식 프랜차이즈 현황 33
[표 2-4] 소스류 및 드레싱류 종류별 생산 실적 33
[표 2-5] 소스 및 드레싱류 종류별 출하 규모 35
[표 2-6] 2014년 기준 소스류(조미식품 기준) 및 드레싱류 제조사별 출하액 36
[표 2-7] 소스(조미식품 기준) 출하 상위기업 변화 추이 37
[표 2-8] 드레싱류 출하 상위기업 변화 추이 38
[표 2-9] 소스류 및 드레싱류 수출입 현황 40
[표 2-10] 주요 국가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수출 현황 41
[표 2-11] 주요 국가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수입 현황 41
[표 3-1] 소스 및 드레싱류 소매시장 규모 43
[표 3-2] 한식소스(양념장) 소매 채널별 판매 규모 46
[표 3-3] 한식소스(양념장) 종류별 소매 시장 판매 규모 47
[표 3-4] 한식소스(양념장) 제조사별 소매 시장 판매 규모 48
[표 3-5] 한식소스(양념장) 소매 유통 채널별 판매가격 50
[표 3-6] 케첩 및 마요네즈 소매 유통 채널별 판매가격 52
[표 4-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정보 탐색 수준 58
[표 4-2] TV와 같은 매체 영향 정도 59
[표 4-3] 정보탐색 수준과 매체 영향과의 관계 60
[표 4-4] 소스류 및 드레싱류 사용 이유 60
[표 4-5] 소스류 및 드레싱류 구입 시 고려 속성 62
[표 4-6] 해외에서 현지 제품을 구입한 이유 63
[표 4-7] 자주 구입하는 한식소스(양념장) 64
[표 4-8] 주 구입 한식소스(양념장)에 따른 소비품목 변화 65
[표 4-9] 자주 구입하는 양식 소스 66
[표 4-10] 소스 선호 제조사와 구입 제조사 비교 67
[표 4-11] 자주 구입하는 드레싱 68
[표 4-12] 드레싱 선호 제조사와 구입 제조사 비교 69
[표 5-1] 세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규모(2013년 기준) 72
[표 5-2] 러시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규모 79
[표 5-3] 러시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소매채널별 판매 규모 80
[표 5-4] 러시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전망 81
[표 5-5] 러시아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제조사 점유율 83
[표 5-6] 중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규모 85
[표 5-7] 중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채널별 판매 규모 87
[표 5-8] 중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전망 88
[표 5-9] 중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제조사 점유율 89
[표 5-10] 미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규모 91
[표 5-11] 미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소매채널별 판매 규모 93
[표 5-12] 미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전망 94
[표 5-13] 미국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제조사 점유율 97
[표 5-14] 일본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규모 99
[표 5-15] 일본 소스류 및 드레싱류 소매채널별 판매 규모 101
[표 5-16] 일본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전망 102
[표 5-17] 일본 소스류 및 드레싱류 제조사 점유율 104
[그림 1-1] 소스류 및 드레싱류 시장 분류 23
[그림 2-1] 소스류 및 드레싱류 국내산 원료 사용 실태(2013년 기준) 31
[그림 2-2] 소스류 및 드레싱류 생산 실적 32
[그림 2-3] 소스류 및 드레싱류 출하 실적 34
[그림 2-4] 소스류 및 드레싱류 수출입 현황 39
[그림 3-1] 한식소스(양념장) 소매채널 판매 구조 44
[그림 3-2] 한식소스(양념장) 소매 시장 규모 45
[그림 3-3] 한식소스(양념장) 종류별 소매 시장 판매 규모 47
[그림 3-4] 한식소스(양념장) 판매가격 추이 49
[그림 3-5] 케첩 및 마요네즈 판매가격 추이 51
[그림 4-1] 케첩과 마요네즈 소비 감소 이유 61
[그림 4-2] 소스류 및 드레싱류 개선사항 63
[그림 4-3] 한식소스(양념장) 구입에 따라 소비가 줄어든 품목 65
[그림 4-4] 한식에 많이 활용하는 양식 소스 66
[그림 4-5] 소스 선호브랜드와 구입브랜드 차이 이유 68
[그림 4-6] 드레싱 선호브랜드와 구입브랜드 차이 이유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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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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