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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국지도70호선(이천∼흥천) 건설사업 / 기획재정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KDI 공공투자관리센터, 2014
청구기호
388.1 -16-6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34 p. : 삽화, 서식, 지도, 표 ; 26 cm
총서사항
타당성재조사 보고서 ; 2014
제어번호
MONO1201614849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총괄: 이승헌
부록: AHP 설문지 양식 ; 관련 공문
참고문헌: p. [315]-316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연구진

위치도

목차

요약 20

제Ⅰ장 타당성재조사의 개요 52

제1절 사업의 개요 52

1.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2

2. 사업의 추진 경위 53

3. 사업의 주요 내용 55

제2절 타당성재조사의 배경 및 주요내용 57

1. 타당성재조사의 배경 57

2. 타당성재조사의 주요내용 58

제Ⅱ장 기초자료 분석 및 조사의 쟁점 60

제1절 기초자료 분석 60

1.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 분석 60

2. 사회·경제적 환경 분석 62

3. 교통 현황 분석 68

제2절 상위 및 관련계획 검토 71

1. 상위계획 71

2. 지역 관련 계획 79

제3절 타당성재조사의 주요 쟁점 120

1. 분석 범위의 설정 120

2. 대안 설정 121

제Ⅲ장 사업계획의 적절성 검토 122

제1절 사업목적의 적절성 검토 122

제2절 시설계획의 적절성 검토 124

1. 설계 기준 124

2. 노선 계획 127

3. 선형계획 129

4. 교차로 계획 132

5. 교량 계획 136

6. 포장 계획 139

7. 검토 결과 종합 141

제Ⅳ장 비용 추정 142

제1절 개요 142

1. 기존연구의 비용검토 142

2. 비용추정의 기본방향 147

제2절 총사업비 추정 150

1. 공사비 151

2. 시설부대경비 162

3. 용지보상비 164

4. 예비비 168

5. 총사업비 추정 결과 169

6. 총사업비 비교 171

제3절 유지관리비 산정 174

1. 유지관리비 산정 기준 174

2.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 176

제4절 연차별 투입액 산정 197

제Ⅴ장 수요 추정 198

제1절 기존 연구의 수요 검토 198

제2절 기본 자료 및 분석범위의 설정 201

1. 기본자료 설정 201

2. 분석범위 설정 203

제3절 기본자료의 수정 210

1. 존 세분화 및 세부 O/D 구축 210

2. 네트워크 수정 215

3. O/D 수정 219

제4절 통행배정 모형의 전제 및 정산 228

1. 통행배정 모형의 전제 228

2. 통행배정 모형의 정산 235

제5절 장래 교통수요 추정 240

1. 분석의 전제 240

2. 교통수요 추정 결과 241

3. 통행패턴 변화 분석 244

제Ⅵ장 편익 산정 255

제1절 개요 255

제2절 항목별 편익 산정 257

1. 차량운행비용 절감 편익 257

2. 통행시간비용 절감 편익 260

3. 교통사고비용 절감 편익 262

4. 환경비용 절감 편익 264

제3절 편익 산정 결과 270

제Ⅶ장 경제성 분석 271

제1절 경제성 분석의 개요 271

제2절 경제성 분석의 주요 전제 272

1. 분석 방법 272

2. 주요 전제 274

제3절 경제성 분석 결과 276

제Ⅷ장 정책적 분석 280

제1절 정책의 일관성 및 추진의지 282

1. 관련 계획 및 정책방향과의 일치성 282

2. 사업추진 의지 및 선호도 284

제2절 사업추진상의 위험 요인 285

1. 재원조달 가능성 285

2. 환경성 292

제Ⅸ장 지역균형발전 분석 297

제1절 지역 낙후도 298

1. 개요 298

2. 지역낙후도 평가 결과 300

제2절 지역경제 파급효과 303

1. 한국은행 지역간산업연관 모형(IRIO) 개요 303

2. 건설 등 세부문별 분석방법 307

3. 지역경제파급효과 분석을 위한 유발계수 310

4. 분석모형의 한계 및 해석상 유의점 314

5.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결과 315

제Ⅹ장 종합평가 및 정책제언 321

제1절 AHP를 활용한 본 사업의 종합판단 321

1. AHP 분석의 개요 321

2. AHP 분석의 전제 323

3. AHP 분석 결과 327

제2절 종합평가 및 정책제언 331

참고문헌 334

부록 336

부록 A. AHP 설문지 양식 338

부록 B. 관련 공문 350

〈표 Ⅰ-1〉 타당성재조사의 추진 경위 54

〈표 Ⅱ-1〉 이천시 및 여주시의 전체 인구 추이 62

〈표 Ⅱ-2〉 이천시 및 여주시 행정구역별 인구 추이 63

〈표 Ⅱ-3〉 학생 수 추이 64

〈표 Ⅱ-4〉 사업체 수 추이 65

〈표 Ⅱ-5〉 종사자 수 추이 66

〈표 Ⅱ-6〉 자동차 등록 대수 추이 67

〈표 Ⅱ-7〉 주변도로 현황 68

〈표 Ⅱ-8〉 분석대상지역 주변 교통량 추이 69

〈표 Ⅱ-9〉 분석 대상지역 주변 교통량 현황(2012년) 70

〈표 Ⅱ-10〉 도로정비 확충규모 78

〈표 Ⅱ-11〉 간선교통시설 확충 목표 83

〈표 Ⅱ-12〉 광역도로망 구축계획 85

〈표 Ⅱ-13〉 경기도 주요 간선도로 확충계획 86

〈표 Ⅱ-14〉 경기도 내 국가지원지방도 중기사업계획(2016년 완공목표) 87

〈표 Ⅱ-15〉 광역철도망 계획 88

〈표 Ⅱ-16〉 경기도 환승시설 추진계획 88

〈표 Ⅱ-17〉 경기도 환승주차장 건설계획 89

〈표 Ⅱ-18〉 사업 세부계획 91

〈표 Ⅱ-19〉 제2차 경기도 도로정비기본계획 목표지표 93

〈표 Ⅱ-20〉 수도권 축별 고속도로망 구축현황 및 계획(4+4×2R) 94

〈표 Ⅱ-21〉 간선도로망 확충계획(경기도)_남북축 96

〈표 Ⅱ-22〉 간선도로망 확충계획(경기도)_동서축 98

〈표 Ⅱ-23〉 보조간선도로망 확충계획(경기도)_남북축 102

〈표 Ⅱ-24〉 보조간선도로망 확충계획(경기도)_동서축 105

〈표 Ⅱ-25〉 고속도로망 계획(이천시) 109

〈표 Ⅱ-26〉 지역 간 도로망 계획(이천시) 110

〈표 Ⅱ-27〉 간선도로망 계획(이천시) 111

〈표 Ⅱ-28〉 교통망 세부 계획(여주시) 114

〈표 Ⅱ-29〉 국도대체 우회도로 사업계획(여주시) 117

〈표 Ⅱ-30〉 종합발전계획상 지방도 정비 사업계획(여주시) 117

〈표 Ⅱ-31〉 군도 및 농어촌도로 정비계획(여주시) 118

〈표 Ⅲ-1〉 사업 추진 현황 122

〈표 Ⅲ-2〉 도로의 구분 124

〈표 Ⅲ-3〉 설계속도 기준 및 본 사업 적용 125

〈표 Ⅲ-4〉 본 사업의 기하구조 기준 126

〈표 Ⅲ-5〉 횡단구성의 적용 127

〈표 Ⅲ-6〉 본 사업의 표준횡단 구성 127

〈표 Ⅲ-7〉 최적노선 선정과정 128

〈표 Ⅲ-8〉 평면선형 구성 비율 129

〈표 Ⅲ-9〉 평면선형 현황 130

〈표 Ⅲ-10〉 종단선형 구성 비율 131

〈표 Ⅲ-11〉 종단선형 현황 131

〈표 Ⅲ-12〉 교차로 계획 현황 132

〈표 Ⅲ-13〉 백사교차로 변경 현황 133

〈표 Ⅲ-14〉 외사교차로 변경 현황 133

〈표 Ⅲ-15〉 북여주 교차로 및 궁리교차로 변경 현황 134

〈표 Ⅲ-16〉 천서교차로 변경 현황 134

〈표 Ⅲ-17〉 파성교차로 변경 현황 135

〈표 Ⅲ-18〉 대안 3 종점부 기존도로 접속 검토 결과 136

〈표 Ⅲ-19〉 교량계획 현황 137

〈표 Ⅲ-20〉 내사천교 138

〈표 Ⅲ-21〉 금사1교 138

〈표 Ⅲ-22〉 이포대교 139

〈표 Ⅲ-23〉 포장단면 현황 140

〈표 Ⅲ-24〉 시설계획의 적절성 검토 결과 종합 141

〈표 Ⅳ-1〉 2003년 실시설계 사업비 산출기준 142

〈표 Ⅳ-2〉 총사업비 산출내역 143

〈표 Ⅳ-3〉 요구안 사업비 산출 기준 144

〈표 Ⅳ-4〉 요구안의 주요 공사물량 및 공사비 내역 145

〈표 Ⅳ-5〉 현행안과 요구안의 총사업비 비교 146

〈표 Ⅳ-6〉 비용 보정지수 148

〈표 Ⅳ-7〉 편익 보정지수 148

〈표 Ⅳ-8〉 원단위 단가 산출 근거 149

〈표 Ⅳ-9〉 총사업비 추정의 기준연도 및 구성 150

〈표 Ⅳ-10〉 공종별 단가 현황 153

〈표 Ⅳ-11〉 토공구간 공사비 산출(대안 1) 155

〈표 Ⅳ-12〉 토공구간 공사비 산출(대안 2) 156

〈표 Ⅳ-13〉 토공구간 공사비 산출(대안 3) 157

〈표 Ⅳ-14〉 교량 형식에 따른 표준 공사비(2003년 기준) 158

〈표 Ⅳ-15〉 교량평균단가(2013년 가격 기준) 159

〈표 Ⅳ-16〉 교량평균단가 159

〈표 Ⅳ-17〉 IPC 교량 평균단가 조사 160

〈표 Ⅳ-18〉 교량현황 160

〈표 Ⅳ-19〉 교량 현황(대안 2) 161

〈표 Ⅳ-20〉 교량 현황(대안 3) 161

〈표 Ⅳ-21〉 교량공사비 산출 결과 161

〈표 Ⅳ-22〉 공사비에 따른 설계 및 책임감리 요율 162

〈표 Ⅳ-23〉 부대비 적용을 위한 공사비 산출 163

〈표 Ⅳ-24〉 부대비 적용요율 산출 163

〈표 Ⅳ-25〉 시설부대경비 산출 결과 164

〈표 Ⅳ-26〉 지역별 지목별 보상배율 165

〈표 Ⅳ-27〉 평균공시지가 166

〈표 Ⅳ-28〉 타당성재조사의 용지보상비 추정 결과 166

〈표 Ⅳ-29〉 용지보상비 산출 내역 167

〈표 Ⅳ-30〉 단계별 예비비 반영비율 168

〈표 Ⅳ-31〉 총사업비 추정 결과(대안 1) 169

〈표 Ⅳ-32〉 총사업비 추정 결과(대안 2) 169

〈표 Ⅳ-33〉 총사업비 추정 결과(대안 3) 170

〈표 Ⅳ-34〉 국지도70호선(이천~흥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 총사업비 총괄표 171

〈표 Ⅳ-35〉 PSC Box(FCM) 유사사례 조사 173

〈표 Ⅳ-36〉 총사업비 증감 내역(대안 2) 173

〈표 Ⅳ-37〉 총사업비 증감 내역(대안 3) 173

〈표 Ⅳ-38〉 일반국도의 연차별 표준유지관리비(4차로, L=1.0km) 175

〈표 Ⅳ-39〉 4차로확장, 2차로 신설, 기존도로 유용구간 현황(대안 1) 177

〈표 Ⅳ-40〉 4차로확장, 2차로 신설, 기존도로 유용구간 현황(대안 2) 178

〈표 Ⅳ-41〉 4차로확장, 2차로 신설, 기존도로 유용구간 현황(대안 3) 178

〈표 Ⅳ-42〉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4차로, 5.83km)-①(대안 1) 179

〈표 Ⅳ-43〉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8.24km)-②(대안 1) 180

〈표 Ⅳ-44〉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4차로, 14.07km)-(①+②)(대안 1)- 181

〈표 Ⅳ-45〉 시행시 기존도로 유용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13.1km)-③(대안 1) 182

〈표 Ⅳ-46〉 미시행시 기존도로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14.6km)-④(대안 1) 183

〈표 Ⅳ-47〉 타당성재조사의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①+②+③-④(대안 1) 184

〈표 Ⅳ-48〉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4차로,5.60km)-①(대안 2) 185

〈표 Ⅳ-49〉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4.90km)-②(대안 2) 186

〈표 Ⅳ-50〉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4차로, 10.50km)-(①+②)(대안 2) 187

〈표 Ⅳ-51〉 시행시 기존도로 유용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9.33km)-③(대안 2) 188

〈표 Ⅳ-52〉 미시행시 기존도로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10.5km)-④(대안 2) 189

〈표 Ⅳ-53〉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 : ①+②+③-④(대안 2) 190

〈표 Ⅳ-54〉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4차로, 4.00km)-①(대안 3) 191

〈표 Ⅳ-55〉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4.90km)-②(대안 3) 192

〈표 Ⅳ-56〉 신설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4차로, 8.90km)-(①+②)(대안 3) 193

〈표 Ⅳ-57〉 시행시 기존도로 유용구간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7.73km)-③(대안 3) 194

〈표 Ⅳ-58〉 미시행시 기존도로 연차별 유지관리비-(2차로, 8.90km)-④(대안 3) 195

〈표 Ⅳ-59〉 유지관리비 산정 결과 : ①+②+③-④(대안 3) 196

〈표 Ⅳ-60〉 연차별 사업비 투입율 197

〈표 Ⅴ-1〉 전국 지역간 자료의 특성 198

〈표 Ⅴ-2〉 수요예측재조사의 시간적 범위 199

〈표 Ⅴ-3〉 수요예측재조사의 시설 규모 199

〈표 Ⅴ-4〉 국지도70호선(이천~홍천) 건설사업 수요예측재조사 총괄 요약표 200

〈표 Ⅴ-5〉 전국 지역간 자료의 특성 201

〈표 Ⅴ-6〉 전국 지역간 DB자료의 현황 201

〈표 Ⅴ-7〉 사업노선 주변지역의 KTDB 현황(2012년) 202

〈표 Ⅴ-8〉 이천시 KTDB 수단별 발생량 202

〈표 Ⅴ-9〉 여주시 KTDB 수단별 발생량 203

〈표 Ⅴ-10〉 본 과업의 시간적 범위 204

〈표 Ⅴ-11〉 이천시 기준 O/D 통행량 비율 206

〈표 Ⅴ-12〉 여주시 기준 O/D 통행량 비율 206

〈표 Ⅴ-13〉 타당성재조사의 영향권 설정 결과 208

〈표 Ⅴ-14〉 KTDB 존 체계 211

〈표 Ⅴ-15〉 존세분화 내역 213

〈표 Ⅴ-16〉 기준연도 네트워크 수정 내역 216

〈표 Ⅴ-17〉 장래연도 네트워크 구축내역 217

〈표 Ⅴ-18〉 개발계획 반영기준 비교 220

〈표 Ⅴ-19〉 택지 개발계획 현황 220

〈표 Ⅴ-20〉 여객 O/D 발생 원단위 222

〈표 Ⅴ-21〉 장래 여객통행량 반영 222

〈표 Ⅴ-22〉 산업단지 개발계획 현황 223

〈표 Ⅴ-23〉 산업단지별·세부품목별 생산부지 100㎡당 일일 화물차량 입하 대수 225

〈표 Ⅴ-24〉 산업단지별·세부품목별 생산부지 100㎡당 일일 화물차량 출하 대수 226

〈표 Ⅴ-25〉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추가 통행발생량 227

〈표 Ⅴ-26〉 차종별 재차인원 및 승용차 환산계수 228

〈표 Ⅴ-27〉 버스와 트럭의 승용차 환산계수 229

〈표 Ⅴ-28〉 고속도로 폐쇄식 구간 기본요금과 주행요금(2012년 기준) 230

〈표 Ⅴ-29〉 차량 1대당 평균 통행시간가치(2012년 기준) 231

〈표 Ⅴ-30〉 고속도로 교통량의 차종비율(2012 기준) 231

〈표 Ⅴ-31〉 본 과업에서 반영한 유료도로의 통행료(2012년 기준) 233

〈표 Ⅴ-32〉 모형에 적용된 유료도로 요금의 일반화 비용 234

〈표 Ⅴ-33〉 도로 위계별 VDF 함수 파라미터 235

〈표 Ⅴ-34〉 사업노선 수요예측 결과 236

〈표 Ⅴ-35〉 관측교통량과 배정교통량 비교 238

〈표 Ⅴ-36〉 타당성재조사의 시설 규모 240

〈표 Ⅴ-37〉 사업별 구간 설정 내용 241

〈표 Ⅴ-38〉 사업노선의 교통수요 추정 결과 243

〈표 Ⅴ-39〉 사업 시행에 따른 주변도로 교통량 변화(2020년) 250

〈표 Ⅴ-40〉 사업 시행에 따른 주변도로 교통량 변화(2021년) 251

〈표 Ⅴ-41〉 사업 시행에 따른 주변도로 교통량 변화(2026년) 252

〈표 Ⅴ-42〉 사업 시행에 따른 주변도로 교통량 변와(2031년) 253

〈표 Ⅴ-43〉 사업 시행에 따른 주변도로 교통량 변와(2036년) 254

〈표 Ⅵ-1〉 비용 및 편익 보정지수 256

〈표 Ⅵ-2〉 속도·차종별 차량운행비용(2013년 기준) 258

〈표 Ⅵ-3〉 차량 1대당 평균 통행시간가치(2013년 기준) 261

〈표 Ⅵ-4〉 도로유형별 교통사고 발생비율 263

〈표 Ⅵ-5〉 도로부문의 교통사고비용 원단위(2013년 기준) 264

〈표 Ⅵ-6〉 차종별·속도별 대기오염 비용(2013년 기준) 265

〈표 Ⅵ-7〉 일반도로 소음도 예측식 이격거리 관련 파라미터 268

〈표 Ⅵ-8〉 소음가치의 평균원단위(2013년 기준) 269

〈표 Ⅵ-9〉 대안별 편익 산정 결과 270

〈표 Ⅶ-1〉 경제성 분석기법의 비교 272

〈표 Ⅶ-2〉 경제성 분석 결과 276

〈표 Ⅶ-3〉 경제성 분석 결과(대안 1) 277

〈표 Ⅶ-4〉 경제성 분석 결과(대안 2) 278

〈표 Ⅶ-5〉 경제성 분석 결과(대안 3) 279

〈표 Ⅷ-1〉 정책적 분석 항목의 범주화 281

〈표 Ⅷ-2〉 연차별 소요 투자액(대안 1) 285

〈표 Ⅷ-3〉 연차별 소요 투자액(대안 2) 286

〈표 Ⅷ-4〉 연차별 소요 투자액(대안 3) 286

〈표 Ⅷ-5〉 분야별 지출 전망 287

〈표 Ⅷ-6〉 부문별 연차별 투자규모 288

〈표 Ⅷ-7〉 도로부문 2014회계연도 예산 289

〈표 Ⅷ-8〉 수송 및 교통분야 세부 사업계획 290

〈표 Ⅷ-9〉 2014년도 경기도 남부 국지도 예산 현황 290

〈표 Ⅷ-10〉 지형·지질 환경영향에 따른 저감대책 293

〈표 Ⅷ-11〉 동·식물상 환경영향에 따른 저감대책 294

〈표 Ⅷ-12〉 대기질 환경영향에 따른 저감대책 294

〈표 Ⅷ-13〉 수질 환경영향에 따른 저감대책 295

〈표 Ⅷ-14〉 소음·진동 환경영향에 따른 저감대책 295

〈표 Ⅸ-1〉 지역낙후도지수 산정에 사용되는 지표의 개요 299

〈표 Ⅸ-2〉 지역낙후도지수 산정을 위한 지표 간 가중치 299

〈표 Ⅸ-3〉 시·도별 지역낙후도 지표 및 순위 301

〈표 Ⅸ-4〉 시·군별 지역낙후도 지수 수준 및 순위 302

〈표 Ⅸ-5〉 세분류가 필요한 부문 308

〈표 Ⅸ-6〉 IRIO 분석을 위한 투자비 내역 316

〈표 Ⅸ-7〉 지역별 파급효과 추계 결과 317

〈표 Ⅸ-8〉 지역별 파급효과 추계 결과(대안 2) 318

〈표 Ⅸ-9〉 지역별 파급효과 추계 결과(대안 3) 319

〈표 Ⅸ-10〉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320

〈표 Ⅹ-1〉 국지도70호선(이천~홍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의 결과 요약 323

〈표 Ⅹ-2〉 국지도70호선(이천~홍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의 AHP 평가항목 요약 326

〈표 Ⅹ-3〉 가중치 산정범위 327

〈표 Ⅹ-4〉 각 항목별 가중치 산정결과 328

〈표 Ⅹ-5〉 AHP 평가 결과 329

〈표 Ⅹ-6〉 평가자별 의견일치도와 AHP 평점에 따른 결론 330

〈표 Ⅹ-7〉 국지도70호선(이천~홍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 총괄요약표 333

[그림 Ⅰ-1] 타당성 재조사 수행 흐름도 59

[그림 Ⅱ-1] 이천시 및 여주시 위치도 61

[그림 Ⅱ-2] 이천시와 여주시의 행정구역 현황도 61

[그림 Ⅱ-3] 이천시 및 여주시 인구수 추이 62

[그림 Ⅱ-4] 경기도 및 이천시, 여주시의 학생 수 추이 64

[그림 Ⅱ-5] 경기도 및 이천시, 여주시의 사업체 수 추이 65

[그림 Ⅱ-6] 경기도 및 이천시, 여주시의 종사자 수 추이 66

[그림 Ⅱ-7] 경기도 및 이천시, 여주시 자동차 등록 대수 추이 67

[그림 Ⅱ-8]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2011~2020)의 기본 틀 72

[그림 Ⅱ-9] 국가기간 교통망 수정계획의 세부 추진전략 및 과제 74

[그림 Ⅱ-10] 도로망 및 철도망 계획 75

[그림 Ⅱ-11] 전체 국토간선도로망 수정계획 78

[그림 Ⅱ-12] 수도권 간선도로망 구상 80

[그림 Ⅱ-13] 수도권 공간구조 골격구상도 82

[그림 Ⅱ-14] 광역 도로망, 철도망 개발구상 90

[그림 Ⅱ-15] 경기도 고속도로망 확충계획 95

[그림 Ⅱ-16] 경기도 간선도로망 확충계획 101

[그림 Ⅱ-17] 경기도 보조간선도로망 확충계획 108

[그림 Ⅱ-18] 광역교통체계 개선방안(이천시) 112

[그림 Ⅱ-19] 교통체계 구상도(여주시) 116

[그림 Ⅱ-20] 타당성재조사의 대안 설정 121

[그림 Ⅳ-1] 토공구간 공사비 추정방법 151

[그림 Ⅴ-1] 이천시 KTDB의 수단별 발생량 203

[그림 Ⅴ-2] 여주시 KTDB의 수단별 발생량 203

[그림 Ⅴ-3] 교통량 변화량 크기별 영향 지역 207

[그림 Ⅴ-4] 교통량 변화비율 3%이상인 지역 208

[그림 Ⅴ-5] 타당성재조사의 영향권 설정 결과 209

[그림 Ⅴ-6] 존세분화 내역 214

[그림 Ⅴ-7] 기준연도 네트워크 구축 216

[그림 Ⅴ-8] 장래연도 네트워크 구축 219

[그림 Ⅴ-9] 택지 개발계획 현황 221

[그림 Ⅴ-10] 산업단지 개발계획 현황 224

[그림 Ⅴ-11] 정산 지점도 237

[그림 Ⅴ-12] 대안별 사업노선 구간 구분 242

[그림 Ⅴ-13] 타당성재조사의 구간 설정 및 구간별 특성 245

[그림 Ⅴ-14] 사업노선의 통행패턴 변화_2026년 기준(대안 1) 247

[그림 Ⅴ-15] 사업노선의 통행패턴 변화_2026년 기준(대안 2) 248

[그림 Ⅴ-16] 사업노선의 통행패턴 변화_2026년 기준(대안 3) 248

[그림 Ⅸ-1] 지역내 산업연관표의 기본구조 305

[그림 Ⅸ-2] 지역간 산업연관표(IRIO)의 기본구조 307

[그림 Ⅹ-1] 국지도70호선(이천~홍천) 건설사업 타당성재조사의 AHP 계층 구조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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