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01. 세종시 안전체험관 설립 필요성 3
목차 5
I. 서론 7
II. 안전교육의 의의 8
1. 안전교육의 개념 8
2. 안전교육의 법적 근거 9
3. 안전교육의 중요성 및 기본방향 10
III. 안전교육 프로그램 12
1. 학교 안전교육 12
2. 교원대상 안전교육 13
3. 교직원 안전능력 활성화 방안 13
4. 체험중심 안전교육 15
IV. 안전교육 정책제언 20
참고문헌 22
02. 「학교 간호사」제도 도입 방안 23
목차 25
I. 들어가는 말 27
II. 학교보건의 의의 28
1. 학교보건교육의 개념 28
2. 학교보건교육의 법적 근거 28
3. 학교보건교육의 중요성 및 기본업무 31
4. 우리교육청 학교보건 현황 32
III. 「학교 간호사」도입 필요성 36
1. 해외 학교보건시스템(학교간호사) 36
2. 한국의 보건교사와 미국의 학교간호사 비교 37
3. 「학교 간호사」제도의 도입 필요성 39
IV. 「학교 간호사」의 역할과 업무 40
1. 「학교 간호사」의 역할 40
V. 「학교 간호사」자격 및 선발 45
VI. 「학교 간호사」운영을 위한 정책 제언 46
참고문헌 47
03. 「학습도우미제도」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1차 연구 49
목차 51
I. 들어가는 말 53
1. 학습도우미의 개념 53
2. 학습도우미 운영 개요 54
II. 학습도우미제도의 동향 55
1. 학습도우미제의 해외 동향 55
2. 학습도우미제의 국내 동향 56
3. 학습도우미제 사업의 비교 분석 58
III. 학습도우미제의 운영 실태 및 분석 60
1. 세종 학습도우미제 운영 근거 및 현황 60
2. 조사방법 60
3. 학습도우미제 운영 실태 61
IV. 결론 및 제언 69
참고문헌 70
04. 「학습도우미제도」의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2차 연구 71
목차 73
I. 연구목적 및 방법 75
1. 연구목적 75
2. 연구방법 75
II. 연구결과 76
1. 1차 FGI 결과 : 교사 3명, 학습도우미 3명 76
2. 정규수업에 학습도우미 활용여부 및 역할 77
3. 방과후 수업에 학습도우미 활용여부 및 역할 78
4. 학교에서 희망하는 학습도우미 운영 기간 78
5. 학습도우미 필요성 79
6. 학습도우미 배치 학년 79
7. 학습도우미 학급당 1명 배치 80
8. 학부모 우선 선발 81
9. 개선해야 할 사항 82
10. 정규수업에서 협력수업 의견 82
11. 2차 FGI 결과 : 1,2학년 부장교사 8명 83
III. 결론 및 제언 84
05. 교무행정사 운영 성과 분석 및 개선 방안 87
목차 89
I. 연구 목적 및 방법 91
1. 연구목적 91
2. 연구방법 91
II. 교무행정사 성과분석 93
1. 교무업무 전담팀 구성 현황 93
2. 교무행정사로서 업무 적절성 및 만족도 94
III. 학교급별 성과 및 업무분석 94
1. 유치원 95
2. 초등학교 99
3. 중·고등학교 성과분석 및 개선 방안 106
IV. 결론 및 제언 116
참고문헌 12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