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기본 교육과정 여가활용 시안 개발 연구 [전자자료] :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 국립특수교육원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 국립특수교육원,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15
제어번호
MONO1201618207
주기사항
수행기관: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자: 이미숙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 요약 7

Ⅰ.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연구 내용 13

가. 여가 활용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토대 연구 13

나. 여가 활용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실태 연구 14

3. 연구 방법 15

가. 문헌 연구 15

나. 장애학생의 여가 활동 실태와 부모 인식에 대한 질적 심층 면담 16

다. 여가 활용 교육과정 운영실태 및 교사인식 설문조사 16

라. 전문가 협의회 개최 17

4. 연구 절차 17

Ⅱ.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개정 배경 및 방향 19

1. 개정 배경 19

2. 개정 방향 21

가. 총론의 정신을 반영한 교육과정 21

나.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22

다.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24

라. 자발적 참여 중심의 교육과정 24

마. 체험ㆍ기능적 생활 중심의 교육과정 25

바. 영역 간 계열성과 계속성을 강조한 교육과정 26

Ⅲ.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주요 개정 내용 27

1. 성격 27

2. 목표 31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33

4.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 51

5. 교과서 개발 방향 57

Ⅳ. 결론 및 제언 65

1. 결론 65

2. 제언 67

참고문헌 69

[부록 1]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시안 72

[부록 2]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신구대조표 97

[부록 3] 여가 활용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99

판권기 115

〈표 Ⅱ-1〉 핵심역량 요소 및 의미 23

〈그림 Ⅰ-1〉 연구 추진 절차 1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