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 요약 7
Ⅰ.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연구 내용 13
가. 여가 활용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토대 연구 13
나. 여가 활용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실태 연구 14
3. 연구 방법 15
가. 문헌 연구 15
나. 장애학생의 여가 활동 실태와 부모 인식에 대한 질적 심층 면담 16
다. 여가 활용 교육과정 운영실태 및 교사인식 설문조사 16
라. 전문가 협의회 개최 17
4. 연구 절차 17
Ⅱ.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개정 배경 및 방향 19
1. 개정 배경 19
2. 개정 방향 21
가. 총론의 정신을 반영한 교육과정 21
나.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22
다.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24
라. 자발적 참여 중심의 교육과정 24
마. 체험ㆍ기능적 생활 중심의 교육과정 25
바. 영역 간 계열성과 계속성을 강조한 교육과정 26
Ⅲ.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주요 개정 내용 27
1. 성격 27
2. 목표 31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33
4.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 51
5. 교과서 개발 방향 57
Ⅳ. 결론 및 제언 65
1. 결론 65
2. 제언 67
참고문헌 69
[부록 1]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시안 72
[부록 2] 여가 활용과 교육과정 신구대조표 97
[부록 3] 여가 활용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99
판권기 115
〈표 Ⅱ-1〉 핵심역량 요소 및 의미 23
〈그림 Ⅰ-1〉 연구 추진 절차 1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