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기본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시안 개발 연구 [전자자료] :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 국립특수교육원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 국립특수교육원,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41
제어번호
MONO1201618214
주기사항
수행기관: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자: 백은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 요약 6

Ⅰ.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 내용 12

3. 연구 방법 12

4. 연구 절차 13

Ⅱ. 창의적체험활동 신설 교육과정 추진 배경 및 방향 15

1. 추진 배경 15

2. 추진 방향 20

Ⅲ. 창의적체험활동 신설 교육과정 주요 내용 22

1. 성격 22

2. 목표 23

3. 내용체계 및 활동 24

4.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 26

5. 편성 및 운영지원 29

6. 교사용 지도서 개발 방향 39

Ⅳ. 결론 및 제언 43

1. 결론 43

2. 제언 49

참고문헌 52

[부록 1] 창의적체험활동 신설 교육과정 시안 54

[부록 2] 창의적체험활동 교육과정 신구대조표(신설) 83

[부록 3] 창의적체험활동 설문 결과 86

[부록 4] 창의적체험활동 심층면담 결과 106

판권기 141

〈표 1-1〉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연구절차 13

[그림 1]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기본 방향 23

[표 1] 창의적 체험활동의 내용체계 57

[표 2] 자율활동의 활동 목표 및 내용 59

[표 3] 동아리활동의 목표 및 내용 60

[표 4] 봉사활동의 활동 목표 및 내용 62

[표 5] 진로활동의 활동 목표 및 내용 63

[표 6]/[표 15]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별 평가의 목표(예시) 67

[표 7]/[표 16] 창의적 체험활동 평가 기준(예시) 68

[표 8]/[표 17]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평가 항목(예시) 69

[표 9]/[표 6] 창의적 체험활동의 시수 편성 방법과 특징(예시)(교육과학기술부 2010:77 수정) 70

[표 10]/[표 7] 영역의 통합 운영 편성(예시) 71

[표 11]/[표 8]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내 연계ㆍ통합 편성(예시) 72

[표 12]/[표 9] 일반학생과의 통합교육 활동 내용(예시) 72

[표 13]/[표 10] 행사의 편성ㆍ운영(예시) 73

[표 14]/[표 11] 인적ㆍ물적 자원의 활용 계획(예시) 74

[표 15]/[표 12] 초등학교의 입학 초기 적응 활동 편성 방안(예시) 75

[표 16]/[표 13] 동아리 부서 편성 절차(예시)(교육과학기술부 2010:38수정) 78

[표 17]/[표 14] 봉사활동의 수행 절차(예시)(교육과학기술부 2012: 45, 47 수정) 79

[그림 1]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기본 방향 55

[그림 2] 창의적 체험활동의 평가 절차(예시) 6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