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제출문
요약문
목차
제1편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개요 및 현황 46
제1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개요 47
제1절 성과평가 목적 및 기본방향 48
제2절 성과평가 내용과 방법 50
제3절 성과평가 추진체계 57
제2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현황 58
제1절 종합 60
제2절 제주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위상강화 64
제3절 경쟁력있는 국제자유도시 구현 76
제4절 고품질의 청정환경 창출 및 관광산업 육성 82
제2편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결과 86
제1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결과 88
제1절 종합 90
제2절 제주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위상강화 99
제3절 경쟁력있는 국제자유도시 구현 167
제4절 고품질의 청정환경 창출 및 관광산업 육성 256
제2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설문조사에 의한 성과평가 결과 292
제1절 설문조사의 개요 294
제2절 종합 304
제3절 제주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위상강화 307
제4절 경쟁력 있는 국제 자유도시 구현 371
제5절 고품질의 청정환경 창출 및 관광산업 육성 385
제3편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종합평가 및 정책제언 394
제1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 종합 396
제1절 종합 398
제2절 제주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위상강화 404
제3절 경쟁력있는 국제자유도시 구현 414
제4절 고품질의 청정환경 창출 및 관광산업 육성 423
제2장 제주특별자치도 '14년도 성과평가에 따른 정책제언 430
제1절 종합 432
제2절 제주특별자치도(자치분권)의 위상강화 436
제3절 경쟁력있는 국제자유도시 구현 446
제4절 고품질의 청정환경 창출 및 관광산업 육성 453
제3장 제주특별자치도 성공을 위한 종합 제언 460
제1절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을 위한 비전 및 전략 462
제2절 제주특별자치도 성과평가 지표 개선 방안 466
제3절 기타 제언 469
부록-설문지 472
[뒷표지] 493
〈표1-1-1〉 점수화 방법 예시 51
〈표1-1-2〉 목표달성도 평가 기준 52
〈표1-1-3〉 성과목표·성과지표에 의한 성과 평가지표 52
〈표1-1-4〉 설문조사에 의한 성과 평가지표 54
〈표1-2-1〉 제도개선 실적 64
〈표1-2-2〉 세율조정(탄력세율) 범위 비교 68
〈표1-2-3〉 제주주민참여예산 구성 현황 70
〈표1-2-4〉 연도별 지방세 징수 현황 71
〈표1-2-5〉 제주주민참여예산 구성 현황 71
〈표1-2-6〉 인력 현황 74
〈표2-1-1〉 평가항목 개선 방향 103
〈표2-1-2〉 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연도별 역외 세수입 현황 130
〈표2-1-3〉 2015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액 136
〈표2-1-4〉 행사 교통관리 실적 161
〈표2-1-5〉 자치경찰 주민봉사대 추진 실적 162
〈표2-1-6〉 어린이교통공원 교통안전교육 실시 현황 162
〈표2-1-7〉 자치경찰 수사활동 실적 163
〈표2-1-8〉 연도별 국내 기업유치수 비교 172
〈표2-1-9〉 2014년 국외투자 유치액 비교 172
〈표2-1-10〉 국내외 투자유치 유치 관련한 평가결과 비교 172
〈표2-1-11〉 5개 권역별 외국문화학습관 이용 연인원 현황 176
〈표2-1-12〉 영어교사 심화연수 운영현황 176
〈표2-1-13〉 베스트영어교사 시범운영에 따른 설문조사 177
〈표2-1-14〉 제주형 자율학교와 일반학교 간 비교 184
〈표2-1-15〉 제4기 제주형 자율학교 지정 현황 185
〈표2-1-16〉 자율학교에 대한 만족도 186
〈표2-1-17〉 연도별 제주도 자율학교 지정 건수 비교 193
〈표2-1-18〉 자율학교 지정·운영 관련한 평가결과 비교 193
〈표2-1-19〉 연도별 제주도 외국교육기관 유치실적 비교 201
〈표2-1-20〉 외국교육기관(및 국제학교) 유치 관련한 평가결과 비교 201
〈표2-1-21〉 제주영어교육도시 조성과 관련한 평가결과 비교 212
〈표2-1-22〉 전기자동차보급 및 태양광 발전 인허가 실적 비교 217
〈표2-1-23〉 첨단산업 육성과 관련한 성과평가 비교 218
〈표2-1-24〉 수출증가 추진 실적 비교 222
〈표2-1-25〉 특성화고교 취업 실적 비교 227
〈표2-1-26〉 기술개발 지원 및 기술지도 관련 대표적 사업 계획 230
〈표2-1-27〉 지원대상업체 및 지원만족도 비교 232
〈표2-1-28〉 노동쟁의 화해·취하 비율 비교 236
〈표2-1-29〉 2014년 제주투자진흥지구 사업장 실적 238
〈표2-1-30〉 2014년 제주투자진흥지구 지방세 감면 현황 239
〈표2-1-31〉 제주투자진흥지구 제도개선 과제 목록 239
〈표2-1-32〉 제주투자진흥지구 지방세 감면 실적 비교 243
〈표2-1-33〉 개발사업 특례 활용 실적과 관련한 평가결과 비교 244
〈표2-1-34〉 노인 의료복지시설 현황 245
〈표2-1-35〉 연도별 장애인복지시설 현황 247
〈표2-1-36〉 제주도 어린이집 시설 정원 현황(2014.12.31.현재) 247
〈표2-1-37〉 노인복지시설 충족 현황 250
〈표2-1-38〉 연도별 복육시설 충족현황 250
〈표2-1-39〉 연도별 장애인복지시설 충족현황 250
〈표2-1-40〉 연도별 취업자 수 비교 255
〈표2-1-41〉 연도별 직업지도프로그램 운영 비교 255
〈표2-1-42〉 관광객 유치 실적 비교 260
〈표2-1-43〉 관광객 유치 실적 성과평가 비교 260
〈표2-1-44〉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실적 비교 264
〈표2-1-45〉 관광객 진흥특례 성과평가 비교 265
〈표2-1-46〉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규모 비교 269
〈표2-1-47〉 관광진흥기금 활용실적 성과평가 비교 270
〈표2-1-48〉 가축전염병 비발생율 실적 비교 274
〈표2-1-49〉 가축전염병 비발생율 성과평가 비교 274
〈표2-1-50〉 환경영향평가 사후 감시활동 실적 비교 278
〈표2-1-51〉 환경영향평가 제도운영 활성화 추진실적 성과평가 비교 278
〈표2-1-52〉 환경교육 시범도시 추진실적 성과평가 비교 282
〈표2-1-53〉 청정환경보전 추진실적 성과평가 비교 286
〈표2-1-54〉 기후변화 교육프로그램 추진실적 비교 290
〈표2-1-55〉 기후변화대응 추진실적 성과평가 비교 290
〈표2-2-1〉 제주특별자치도 추진 성과평가 조사표 295
〈표2-2-2〉 이관된 특별지방행정기관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표 295
〈표2-2-3〉 제주특별자치도 기업에 대한 규제개선 만족도 조사표 295
〈표2-2-4〉 제주특별자치도 관광 만족도 조사표 296
〈표2-2-5〉 제주특별자치도 추진 도민 만족도 설문조사 지역별 표본 수(만 20세 이상) 297
〈표2-2-6〉 설문조사 회수결과 표 298
〈표2-2-7〉 제주특별자치도 추진 성과평가(인구 통계학적) 300
〈표2-2-8〉 이관된 특별지방행정기관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인구 통계학적) 301
〈표2-2-9〉 제주특별자치도 기업에 대한 규제개선 만족도(인구 통계학적) 302
〈표2-2-10〉 제주특별자치도 관광 만족도(인구 통계학적) 303
〈표3-1-1〉 결과 종합 : 성과지표 대비 주민만족도 398
〈표3-1-2〉 결과 종합 : 목표달성도 대비 이행과정의 적정성 399
〈표3-1-3〉 결과 종합 : 세부 평가항목 399
〈표3-1-4〉 결과 종합 : 부문별 성과지표 대비 주민만족도 402
〈표3-1-5〉 결과 종합 : 부문별 목표달성도 대비 이행과정의 적정성 402
〈표3-1-6〉 결과 종합 : 부문별 세부 평가항목 403
〈그림 1-1-1〉 성과평가 평가단 구성 57
〈그림 1-2-1〉 연도별 세입 증가율(결산기준) 7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