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5 KRIVET 조사연구 및 사업』을 발간하며 2
제1장 2015 조사연구 및 사업의 운영 방향과 성과 5
1-1. 조사연구 6
1-2. 사업 7
제2장 조사연구 9
2-1. 인적자본기업패널조사(2015) 10
요약 10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0
Ⅱ. 주요 사업 내용 11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6
2-2. 한국교육고용패널조사(2015) 18
요약 18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
Ⅱ. 주요 사업 내용 21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25
2-3. 국가숙련전망조사(2015) 27
요약 2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27
Ⅱ. 주요 사업 내용 29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33
2-4. 박사조사(2015)-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실태조사 34
요약 34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34
Ⅱ. 주요 사업 내용 3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43
2-5. 석사조사(2015)-국내 석사학위 취득자 실태조사 45
요약 45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45
Ⅱ. 주요 사업 내용 46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51
2-6. OECD 교육성과 지표(INES LSO) 네트워크 사업(2015) 52
요약 52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2
Ⅱ. 주요 사업 내용 53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57
2-7. 인재정책 종합정보 생성ㆍ제공사업(2015) 58
요약 58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8
Ⅱ. 주요 사업 내용 59
Ⅲ. NHRD-Net 운영실적 60
Ⅳ. 이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 67
Ⅴ. 사업 평가 70
Ⅵ. 기대효과 71
2-8. 인재개발 동향분석 연구사업(2015) 72
요약 72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72
Ⅱ. 주요 사업 내용 73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78
제3장 사업 80
3-1. 글로벌 인재포럼(2015) 81
요약 8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81
Ⅱ. 주요 사업 내용 82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90
3-2. UNESCO Regional Center 사업(2015) 91
요약 9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91
Ⅱ. 주요 사업 내용 92
Ⅲ. 사업의 기대효과 및 향후 추진 방향 97
3-3. 국제기구 인재개발 협력사업(2015) 99
요약 99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99
Ⅱ. 주요 사업 내용 100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01
3-4.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진로정보서 발간사업(2013-2017) 103
요약 10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03
Ⅱ. 주요 사업 내용 106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11
3-5. 민간자격 국가공인을 위한 조사연구사업(2015) 113
요약 11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13
Ⅱ. 주요 사업 내용 11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21
제4장 정부부처의 요청에 의한 계속 사업 123
4-1. 학교에서 직업세계로의 원활한 이행 촉진사업 124
요약 124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24
Ⅱ. 주요 사업 내용 12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30
4-2. 2015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131
요약 13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31
Ⅱ. 주요 사업 내용 132
Ⅲ.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책 방안 135
Ⅳ. 사업성과 활용 방안 136
4-3. 2015년도 마이스터고지원센터 운영지원사업 137
요약 13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37
Ⅱ. 주요 사업 내용 13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43
4-4. 2015년도 민간자격 관리ㆍ운영사업 147
요약 14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47
Ⅱ. 주요 사업 내용 14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56
4-5. 마이스터고 졸업생의 노동시장 이행 성과 분석 157
요약 15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57
Ⅱ. 주요 사업 내용 15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62
4-6. 2015년도 NCS 학습모듈 개발 및 활용사업 163
요약 16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63
Ⅱ. 주요 사업 내용 164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70
4-7.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사업 171
요약 17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71
Ⅱ. 주요 사업 내용 172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81
4-8. 2015년도 자유학기제 지원센터 사업 183
요약 18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3
Ⅱ. 주요 사업 내용 184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87
4-9.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ㆍ지원사업 189
요약 189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9
Ⅱ. 주요 사업 내용 190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96
판권기 197
〈표 2-1〉 연도별 사업 추진 개요 21
〈표 2-2〉 연도별 조사 대상 현황(1차~12차 연도) 23
〈표 2-3〉 범주별 주요 조사 내용 24
〈표 2-4〉 KEEP의 연도별 조사 결과 및 성공률 25
〈표 2-5〉 KEEP 자료를 활용한 연구 분야(예) 26
〈표 2-6〉 박사조사(2015) 주요 설문 내용 37
〈표 2-7〉 박사조사(2015) 본조사 결과 37
〈표 2-8〉 박사조사(2015) 언론 보도 현황 40
〈표 2-9〉 석사조사(2015) 주요 설문 내용 47
〈표 2-10〉 EAG 2015: 교육의 임금프리미엄 관련 지표 목록 54
〈표 2-11〉 EAG 2015: 학교에서 직장이행 단계의 15~29세 청년층 관련 지표 목록 54
〈표 2-12〉 NHRD-Net 주요 메뉴 구성 61
〈표 2-13〉 「THE HRD REVIEW」 제공 목록 63
〈표 2-14〉 「KRIVET Issue Brief」 제공 목록 63
〈표 2-15〉 NHRD-Net 정보제공 현황(2015. 12. 31. 기준) 65
〈표 2-16〉 월별ㆍ메뉴별 페이지 뷰(2015년) 68
〈표 2-17〉 「THE HRD REVIEW」 호별 보도실적 75
〈표 2-18〉 「KRIVET Issue Brief」 호별 보도 실적 76
〈표 2-19〉 「한국의 인적자원개발지표(2015)」 구성 77
〈표 3-1〉 글로벌 인재포럼 2015 개요 83
〈표 3-2〉 참가자 현황 89
〈표 3-3〉 프로그램 내용 93
〈표 3-4〉 프로그램 내용 94
〈표 3-5〉 워크숍 프로그램 내용 95
〈표 3-6〉 2015 진로정보 생성의 5대 기본 방향 108
〈표 3-7〉 2015 진로정보 세부 내용 및 정보원 109
〈표 3-8〉 주무부처별 2015년도 공인신청 민간자격 현황 116
〈표 4-1〉 커리어넷의 서비스 제공 실적 128
〈표 4-2〉 커리어넷 모바일앱 다운로드 실적 128
〈표 4-3〉 인증 수여식 세부 일정 134
〈표 4-4〉 마이스터고 교수ㆍ학습 지원 컨설팅 진행 절차와 내용 142
〈표 4-5〉 등록신청 및 처리현황 149
〈표 4-6〉 변경등록 등 처리 현황 149
〈표 4-7〉 연도별 민간자격 등록접수ㆍ등록ㆍ폐지 현황 150
〈표 4-8〉 민간자격 관리자 연수 일시 및 참석자 현황 150
〈표 4-9〉 자문위 심의 및 소관부처 확정 자격 현황 151
〈표 4-10〉 '15년 지도ㆍ점검 연수 추진 실적 152
〈표 4-11〉 '15년 지도ㆍ점검 추진 실적 153
〈표 4-12〉 뉴스레터 발간 실적 153
〈표 4-13〉 인쇄매체 모니터링 결과 154
〈표 4-14〉 인터넷 홈페이지 모니터링 결과 154
〈표 4-15〉 미등록 민간자격 등록신청 및 광고 삭제 요청 결과 155
〈표 4-16〉 2015년도 NCS 학습모듈 개발 분야 165
〈표 4-17〉 NCS 학습모듈 집필진 구성 166
〈표 4-18〉 NCS 학습모듈 검토진 구성 166
〈표 4-19〉 NCS 학습모듈 구성 내용 168
〈표 4-20〉 범도입 대상 분야 및 자격종목 174
〈표 4-21〉 해외 주요국의 도제제도 특징과 시사점 요약 175
〈표 4-22〉 일학습병행제의 비용편익 분석 결과 180
〈표 4-23〉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1차 사업단 현황 192
[그림 2-1] 박사조사(2015) 프로세스 36
[그림 2-2] 박사조사 조사표 회수율 추이 38
[그림 2-3] 석사조사(2015) 프로세스 48
[그림 3-1] 3차 연도(2015) 사업 방법 및 주요 내용 105
[그림 3-2] 2015 진로정보서 수록 30개 직업 선정 7단계 과정 106
[그림 3-3] 2015 진로정보서 생성에서 보급까지의 종합 접근 틀 107
[그림 3-4] 3차 연도 이후 향후 사업 추진 방향 112
[그림 3-5] 민간자격 국가공인 조사연구의 절차 114
[그림 3-6] 2015년 민간자격 국가공인 시행 공고 115
[그림 4-1] NCS 학습모듈 개발 사업 추진 절차 164
[그림 4-2] 2015년도 학습모듈 개발 추진 체계 165
[그림 4-3] NCS와 학습모듈의 연계 체제 168
[그림 4-4] 성과관리 프로세스 예시 173
[그림 4-5] 일학습병행제 질 관리 체계 모형: 사후 질 관리 178
[그림 4-6]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 관리 모형 18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