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5)KRIVET 조사연구 및 사업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KRIVET, 2016
청구기호
331.2592 -16-10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v, 197 p. : 삽화, 표 ; 27 cm
총서사항
연구자료 ; 2016-4-2
제어번호
MONO120162206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5 KRIVET 조사연구 및 사업』을 발간하며 2

제1장 2015 조사연구 및 사업의 운영 방향과 성과 5

1-1. 조사연구 6

1-2. 사업 7

제2장 조사연구 9

2-1. 인적자본기업패널조사(2015) 10

요약 10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0

Ⅱ. 주요 사업 내용 11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6

2-2. 한국교육고용패널조사(2015) 18

요약 18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

Ⅱ. 주요 사업 내용 21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25

2-3. 국가숙련전망조사(2015) 27

요약 2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27

Ⅱ. 주요 사업 내용 29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33

2-4. 박사조사(2015)-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실태조사 34

요약 34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34

Ⅱ. 주요 사업 내용 3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43

2-5. 석사조사(2015)-국내 석사학위 취득자 실태조사 45

요약 45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45

Ⅱ. 주요 사업 내용 46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51

2-6. OECD 교육성과 지표(INES LSO) 네트워크 사업(2015) 52

요약 52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2

Ⅱ. 주요 사업 내용 53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57

2-7. 인재정책 종합정보 생성ㆍ제공사업(2015) 58

요약 58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58

Ⅱ. 주요 사업 내용 59

Ⅲ. NHRD-Net 운영실적 60

Ⅳ. 이용 현황 및 만족도 조사 67

Ⅴ. 사업 평가 70

Ⅵ. 기대효과 71

2-8. 인재개발 동향분석 연구사업(2015) 72

요약 72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72

Ⅱ. 주요 사업 내용 73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78

제3장 사업 80

3-1. 글로벌 인재포럼(2015) 81

요약 8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81

Ⅱ. 주요 사업 내용 82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90

3-2. UNESCO Regional Center 사업(2015) 91

요약 9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91

Ⅱ. 주요 사업 내용 92

Ⅲ. 사업의 기대효과 및 향후 추진 방향 97

3-3. 국제기구 인재개발 협력사업(2015) 99

요약 99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99

Ⅱ. 주요 사업 내용 100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01

3-4.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진로정보서 발간사업(2013-2017) 103

요약 10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03

Ⅱ. 주요 사업 내용 106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11

3-5. 민간자격 국가공인을 위한 조사연구사업(2015) 113

요약 11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13

Ⅱ. 주요 사업 내용 11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21

제4장 정부부처의 요청에 의한 계속 사업 123

4-1. 학교에서 직업세계로의 원활한 이행 촉진사업 124

요약 124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24

Ⅱ. 주요 사업 내용 125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30

4-2. 2015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131

요약 13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31

Ⅱ. 주요 사업 내용 132

Ⅲ.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책 방안 135

Ⅳ. 사업성과 활용 방안 136

4-3. 2015년도 마이스터고지원센터 운영지원사업 137

요약 13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37

Ⅱ. 주요 사업 내용 13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43

4-4. 2015년도 민간자격 관리ㆍ운영사업 147

요약 14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47

Ⅱ. 주요 사업 내용 14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56

4-5. 마이스터고 졸업생의 노동시장 이행 성과 분석 157

요약 157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57

Ⅱ. 주요 사업 내용 158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62

4-6. 2015년도 NCS 학습모듈 개발 및 활용사업 163

요약 16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63

Ⅱ. 주요 사업 내용 164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70

4-7.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사업 171

요약 171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71

Ⅱ. 주요 사업 내용 172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81

4-8. 2015년도 자유학기제 지원센터 사업 183

요약 183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3

Ⅱ. 주요 사업 내용 184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87

4-9.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ㆍ지원사업 189

요약 189

Ⅰ. 사업의 배경 및 목적 189

Ⅱ. 주요 사업 내용 190

Ⅲ. 사업성과 활용 방안 196

판권기 197

〈표 2-1〉 연도별 사업 추진 개요 21

〈표 2-2〉 연도별 조사 대상 현황(1차~12차 연도) 23

〈표 2-3〉 범주별 주요 조사 내용 24

〈표 2-4〉 KEEP의 연도별 조사 결과 및 성공률 25

〈표 2-5〉 KEEP 자료를 활용한 연구 분야(예) 26

〈표 2-6〉 박사조사(2015) 주요 설문 내용 37

〈표 2-7〉 박사조사(2015) 본조사 결과 37

〈표 2-8〉 박사조사(2015) 언론 보도 현황 40

〈표 2-9〉 석사조사(2015) 주요 설문 내용 47

〈표 2-10〉 EAG 2015: 교육의 임금프리미엄 관련 지표 목록 54

〈표 2-11〉 EAG 2015: 학교에서 직장이행 단계의 15~29세 청년층 관련 지표 목록 54

〈표 2-12〉 NHRD-Net 주요 메뉴 구성 61

〈표 2-13〉 「THE HRD REVIEW」 제공 목록 63

〈표 2-14〉 「KRIVET Issue Brief」 제공 목록 63

〈표 2-15〉 NHRD-Net 정보제공 현황(2015. 12. 31. 기준) 65

〈표 2-16〉 월별ㆍ메뉴별 페이지 뷰(2015년) 68

〈표 2-17〉 「THE HRD REVIEW」 호별 보도실적 75

〈표 2-18〉 「KRIVET Issue Brief」 호별 보도 실적 76

〈표 2-19〉 「한국의 인적자원개발지표(2015)」 구성 77

〈표 3-1〉 글로벌 인재포럼 2015 개요 83

〈표 3-2〉 참가자 현황 89

〈표 3-3〉 프로그램 내용 93

〈표 3-4〉 프로그램 내용 94

〈표 3-5〉 워크숍 프로그램 내용 95

〈표 3-6〉 2015 진로정보 생성의 5대 기본 방향 108

〈표 3-7〉 2015 진로정보 세부 내용 및 정보원 109

〈표 3-8〉 주무부처별 2015년도 공인신청 민간자격 현황 116

〈표 4-1〉 커리어넷의 서비스 제공 실적 128

〈표 4-2〉 커리어넷 모바일앱 다운로드 실적 128

〈표 4-3〉 인증 수여식 세부 일정 134

〈표 4-4〉 마이스터고 교수ㆍ학습 지원 컨설팅 진행 절차와 내용 142

〈표 4-5〉 등록신청 및 처리현황 149

〈표 4-6〉 변경등록 등 처리 현황 149

〈표 4-7〉 연도별 민간자격 등록접수ㆍ등록ㆍ폐지 현황 150

〈표 4-8〉 민간자격 관리자 연수 일시 및 참석자 현황 150

〈표 4-9〉 자문위 심의 및 소관부처 확정 자격 현황 151

〈표 4-10〉 '15년 지도ㆍ점검 연수 추진 실적 152

〈표 4-11〉 '15년 지도ㆍ점검 추진 실적 153

〈표 4-12〉 뉴스레터 발간 실적 153

〈표 4-13〉 인쇄매체 모니터링 결과 154

〈표 4-14〉 인터넷 홈페이지 모니터링 결과 154

〈표 4-15〉 미등록 민간자격 등록신청 및 광고 삭제 요청 결과 155

〈표 4-16〉 2015년도 NCS 학습모듈 개발 분야 165

〈표 4-17〉 NCS 학습모듈 집필진 구성 166

〈표 4-18〉 NCS 학습모듈 검토진 구성 166

〈표 4-19〉 NCS 학습모듈 구성 내용 168

〈표 4-20〉 범도입 대상 분야 및 자격종목 174

〈표 4-21〉 해외 주요국의 도제제도 특징과 시사점 요약 175

〈표 4-22〉 일학습병행제의 비용편익 분석 결과 180

〈표 4-23〉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1차 사업단 현황 192

[그림 2-1] 박사조사(2015) 프로세스 36

[그림 2-2] 박사조사 조사표 회수율 추이 38

[그림 2-3] 석사조사(2015) 프로세스 48

[그림 3-1] 3차 연도(2015) 사업 방법 및 주요 내용 105

[그림 3-2] 2015 진로정보서 수록 30개 직업 선정 7단계 과정 106

[그림 3-3] 2015 진로정보서 생성에서 보급까지의 종합 접근 틀 107

[그림 3-4] 3차 연도 이후 향후 사업 추진 방향 112

[그림 3-5] 민간자격 국가공인 조사연구의 절차 114

[그림 3-6] 2015년 민간자격 국가공인 시행 공고 115

[그림 4-1] NCS 학습모듈 개발 사업 추진 절차 164

[그림 4-2] 2015년도 학습모듈 개발 추진 체계 165

[그림 4-3] NCS와 학습모듈의 연계 체제 168

[그림 4-4] 성과관리 프로세스 예시 173

[그림 4-5] 일학습병행제 질 관리 체계 모형: 사후 질 관리 178

[그림 4-6]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 관리 모형 18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63555 331.2592 -16-1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63556 331.2592 -16-1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