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프롤로그 아이의 마음을 두드리는 고전읽기를 시작해 보세요인성 고전읽기 프로젝트의 시작1장. 위기에 처한 아이들의 ‘마음’-어느 한 도덕 선생님의 고백가장 가르치기 힘든 과목, 도덕-마음의 크기가 아이의 미래다-목적이 올바를 때 고전읽기는 실패하지 않는다내가 인성 고전읽기를 시작한 이유-인성 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깨닫는 것이다-고전은 아이의 마음에 자리 잡는다인성 고전읽기 프로젝트의 결과2장. 인성 고전읽기 이후 아이들이 달라졌다-책 한 쪽도 버거워하던 아이의 달라진 쉬는 시간-나밖에 모르던 아이가 다른 사람의 입장을 헤아리다작은 사고의 변화가 결국 아이를 변화시킨다-욕을 일삼던 아이들이 언어의 아름다움을 깨닫다-따돌림 당하던 아이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다인성 고전읽기를 실천한 또 다른 학교 이야기-아이들에게 삶의 목표가 생기다-건강한 인간관계의 초석을 쌓다-아이의 타고난 두뇌를 향상시켜 성적이 오르다-고전을 읽기 전과 후의 차이가정에서 인성 고전읽기를 시작하기 전 유의 사항3장. 고전읽기가 무조건 좋을 것이란 생각을 버려야 한다-무엇이든 정답을 찾으려 하지 마라독서가 일반 공부와 다른 이유 |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시간이다-고전이라고 모든 책이 아이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고전에도 좋은 도서가 따로 있을까? | 고전 만화는 괜찮을까?-아이가 책을 읽고 변한다는 말의 진짜 의미고전의 진짜 효과-고전읽기를 시작하는 부모의 마음가짐제자들과 함께한 고전4장. 10권의 대표 도서로 실천하는 인성 고전읽기-처음 시작하는 인성 수업 ―『어린이 사자소학』인성 교육 분야 : 도덕성, 예의범절 | 초등 1, 2학년 추천-생명 앞에서 하찮은 존재란 없다 ―『파브르 곤충기1』인성 교육 분야 : 생명 존중, 호기심, 관찰력, 인내심 | 초등 3, 4학년 추천-인종 차별이 가져온 끔찍한 역사의 비극 ―『안네의 일기』인성 교육 분야 : 배려(공감, 감정이입, 연민), 인내, 포용 | 초등 3, 4학년 추천-진정한 ‘선과 악’, ‘사랑과 용서’의 정의 ―『장 발장』인성 교육 분야 : 선악에 대한 판단, 용서, 박애 | 초등 3, 4학년 추천-지혜가 가득한 동양 최고의 책 ―『채근담』인성 교육 분야 : 올바른 생활 습관, 바른 성품 | 초등 5, 6학년 추천-진정한 자아 찾기 ―『꽃들에게 희망을』인성 교육 분야 : 자아 정체성, 소통(관점의 변화), 희망, 용기 | 초등 2학년 추천-아름다운 자연과 시정詩情이 넘치는 단편 소설 ―『별』인성 교육 분야 : 인간애, 사랑, 감성 | 초등 3, 4학년 추천-조선 최고의 학자가 가슴으로 남긴 유산―『유배지에서 보낸 정약용의 편지』인성 교육 분야 : 효도(우애, 경애), 정직, 성실 | 초등 5, 6학년 추천-절망을 희망으로 바꾼 용기 ―『헬렌 켈러 자서전』인성 교육 분야 : 존중(자기 존중, 타인 존중), 도전, 협동(공동체 의식) | 초등 5, 6학년 추천-마음을 밝혀 주는 거울 ―『명심보감』 인성 교육 분야 : 정직(신의, 공정성), 인간관계 | 초등 5, 6학년 추천인성 고전읽기 프로젝트로 깨달은 효과적인 독서법5장. 방법만 알면 고전이 즐거워진다, 성장한다-책을 꼭 읽어야 하는 것일까? -바쁜 초등학생도 부담 없는 고전읽기법 -고전이 읽고 싶어지는 환경을 만들어 줘라 자녀 교육의 대가들에게 배우는 독서 환경 만드는 법 | 고전읽기 환경의 기본-누가 먼저, 얼마나 읽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술술’ 읽으면 성장하지 못한다 연필 한 자루 독서법 | 고전 공책 독서법-고전 일기를 쓰게 하라 독후 토론은 고전읽기의 꽃이다 가정에서 고전 독서 토론을 진행하는 방법부록 | 초등학생에게 권하는 고전 도서 리스트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