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제I장 조사개요 및 요약 14
제1절 조사개요 16
1. 조사 목적 및 근거 16
2. 조사 연혁 16
3. 조사 주기 및 시기 16
4. 조사 대상 및 방법 17
5. 조사 항목 17
제2절 요약 18
1. 시설 18
2. 장서 19
3. 인력 20
4. 결산액 24
5. 이용자 서비스 27
제II장 종합분석 32
제1절 일반 현황 34
1. 시설 현황 34
2. 예산 및 인력 현황 40
3. 소장자료 현황 55
제2절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65
1. 정보서비스 및 상호협력 65
2. 프로그램 현황 72
제3절 이용 현황 81
1. 이용자 수 81
2. 대출현황 85
제III장 광역지자체별 분석 90
제1절 일반 현황 92
1. 시설 현황 92
2. 예산 및 인력 현황 103
3. 소장자료 현황 130
제2절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147
1. 정보서비스 및 상호협력 147
2. 프로그램 현황 163
제3절 이용 현황 183
1. 이용자수 183
2. 대출현황 191
제IV장 2014 공공도서관 통계현황 196
제1절 시도별 공공도서관 현황 198
1. 일반 현황 198
2.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205
3. 이용 현황 209
제2절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현황 211
1. 일반 현황 211
2.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218
3. 이용 현황 222
제3절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현황 224
1. 일반 현황 224
2.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231
3. 이용 현황 235
제4절 사립 공공도서관 현황 237
1. 일반 현황 237
2. 서비스 및 프로그램 현황 244
3. 이용 현황 248
부록 : 통계지표 - 공공도서관 통계항목 250
판권기 268
〈표 I-1〉 공공도서관 수 18
〈표 I-2〉 1관당 인구 수 18
〈표 I-3〉 도서(인쇄)자료 수 19
〈표 I-4〉 1관당 도서(인쇄)자료 수 19
〈표 I-5〉 국민 1인당 도서(인쇄)자료 수 20
〈표 I-6〉 정규 직원 수 20
〈표 I-7〉 1관당 정규 직원 수 21
〈표 I-8〉 정규 사서 직원 수 21
〈표 I-9〉 1관당 정규 사서 직원수 21
〈표 I-10〉 비정규 직원 수 22
〈표 I-11〉 1관당 비정규 직원 수 22
〈표 I-12〉 비정규 사서 직원 수 23
〈표 I-13〉 1관당 비정규 사서 직원수 23
〈표 I-14〉 비정규 기타 직원 수 23
〈표 I-15〉 1관당 비정규 기타 직원 수 24
〈표 I-16〉 총 결산액 24
〈표 I-17〉 1관당 총 결산액 25
〈표 I-18〉 인건비 결산액 25
〈표 I-19〉 1관당 인건비 결산액 25
〈표 I-20〉 자료구입비 결산액 26
〈표 I-21〉 1관당 자료구입비 결산액 26
〈표 I-22〉 운영비 결산액 27
〈표 I-23〉 1관당 운영비 결산액 27
〈표 I-24〉 방문자 수 27
〈표 I-25〉 1관당 방문자 수 28
〈표 I-26〉 대출 도서 수 28
〈표 I-27〉 1관당 대출 도서 수 29
〈표 I-28〉 프로그램 수 29
〈표 I-29〉 1관당 프로그램 수 29
〈표 I-30〉 프로그램 참여자 수 30
〈표 I-31〉 1관당 프로그램 참여자 수 30
〈표 II-1〉 설립주체별 공공도서관 수 34
〈표 II-2〉 연도별 도서관 1관당 인구 수 35
〈표 II-3〉 설립주체별 1관당 연간 개관일수 35
〈표 II-4〉 설립주체별 1관당 주당 개관시간 36
〈표 II-5〉 설립주체별 총 연면적 36
〈표 II-6〉 연도별 1관당 연면적 36
〈표 II-7〉 설립주체별 총 좌석 수 37
〈표 II-8〉 연도별 1관당 좌석 수 38
〈표 II-9〉 설립주체별 이용자용 컴퓨터 수 39
〈표 II-10〉 설립주체별 1관당 이용자용 컴퓨터 수 39
〈표 II-11〉 설립주체별 총 결산액 40
〈표 II-12〉 연도별 1관당 총 결산액 40
〈표 II-13〉 설립주체별 인건비 결산액 41
〈표 II-14〉 설립주체별 1관당 인건비 결산액 42
〈표 II-15〉 설립주체별 자료구입비 결산액 42
〈표 II-16〉 연도별 1관당 자료구입비 결산액 43
〈표 II-17〉 설립주체별 운영비 결산액 43
〈표 II-18〉 설립주체별 1관당 운영비 결산액 44
〈표 II-19〉 연도별 1관당 자료유형별 구입비 예산액 44
〈표 II-20〉 설립주체별 도서관장 사서자격증 보유 비율 46
〈표 II-21〉 설립주체별 전체 직원 수 46
〈표 II-22〉 설립주체별 1관당 직원 수 47
〈표 II-23〉 도서관 전체 직원 중 정규직과 비정규직 수 47
〈표 II-24〉 설립주체별 직원 사서자격증 보유자 수 49
〈표 II-25〉 설립주체별 직원 중 사서자격증 보유자 비율 50
〈표 II-26〉 설립주체별 1관당 사서자격증 보유자 수 51
〈표 II-27〉 연도별 사서 1인당 인구 수 51
〈표 II-28〉 설립주체별 직원교육 건수 52
〈표 II-29〉 설립주체별 1관당 직원교육 건수 52
〈표 II-30〉 설립주체별 직원교육 시간 52
〈표 II-31〉 설립주체별 1관당 직원교육 시간 53
〈표 II-32〉 설립주체별 직원교육 참가자 수 53
〈표 II-33〉 설립주체별 1관당 직원교육 참가자 수 54
〈표 II-34〉 설립주체별 자원봉사자 수 54
〈표 II-35〉 설립주체별 1관당 자원봉사자 수 54
〈표 II-36〉 도서관 전체 소장자료 수 56
〈표 II-37〉 연도별 1관당 소장자료 수 56
〈표 II-38〉 연도별 국민 1인당 장서 수 56
〈표 II-39〉 설립주체별 연간 증가 도서(인쇄) 수 57
〈표 II-40〉 설립주체별 1관당 연간 증가 도서(인쇄) 수 57
〈표 II-41〉 설립주체별 메타데이터(MARC) 데이터베이스 구축 건수 58
〈표 II-42〉 설립주체별 1관당 메타데이터(MARC) 구축 건수 58
〈표 II-43〉 설립주체별 국내서 소장자료 수 59
〈표 II-44〉 설립주체별 1관당 국내서 소장자료 수 59
〈표 II-45〉 설립주체별 국외서 소장자료 수 60
〈표 II-46〉 설립주체별 1관당 국외서 소장자료 수 60
〈표 II-47〉 주제별 소장자료 수 61
〈표 II-48〉 설립주체별 비도서 소장자료 수 61
〈표 II-49〉 설립주체별 1관당 비도서 소장자료 수 62
〈표 II-50〉 설립주체별 전자자료 수 62
〈표 II-51〉 설립주체별 1관당 전자자료 현황 63
〈표 II-52〉 설립주체별 연속간행물 수 63
〈표 II-53〉 설립주체별 1관당 연속간행물 현황 63
〈표 II-54〉 설립주체별 정보서비스 제공 건수 65
〈표 II-55〉 설립주체별 1관당 정보서비스 제공 건수 65
〈표 II-56〉 설립주체별 장애인용 인쇄자료 수 66
〈표 II-57〉 설립주체별 1관당 장애인용 인쇄자료 수 66
〈표 II-58〉 설립주체별 장애인용 비도서 수 67
〈표 II-59〉 설립주체별 1관당 장애인용 비도서 자료 67
〈표 II-60〉 설립주체별 장애인 서비스 이용자 수 67
〈표 II-61〉 설립주체별 1관당 지식정보취약계층(장애인) 서비스 이용자 수 68
〈표 II-62〉 설립주체별 장애인 서비스 예산 68
〈표 II-63〉 설립주체별 1관당 장애인 서비스 예산 69
〈표 II-64〉 설립주체별 어린이서비스 이용자 수 70
〈표 II-65〉 설립주체별 1관당 어린이서비스 이용자 수 70
〈표 II-66〉 설립주체별 어린이 도서(인쇄자료) 수 70
〈표 II-67〉 설립주체별 1관당 어린이 도서(인쇄자료) 수 71
〈표 II-68〉 설립주체별 상호대차 제공 건수 71
〈표 II-69〉 설립주체별 1관당 상호대차 제공 건수 72
〈표 II-70〉 설립주체별 이용자 교육 건수 72
〈표 II-71〉 설립주체별 1관당 이용자 교육 건수 73
〈표 II-72〉 이용자 교육 참가자 수 73
〈표 II-73〉 1관당 평균 이용자 교육 서비스 참가자 수 74
〈표 II-74〉 설립주체별 정기 문화 프로그램 수 74
〈표 II-75〉 설립주체별 1관당 정기 문화 프로그램 수 74
〈표 II-76〉 설립주체별 정기 문화 프로그램 참가자 수 75
〈표 II-77〉 설립주체별 1관당 정기 문화 프로그램 참가자 수 75
〈표 II-78〉 설립주체별 문화 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76
〈표 II-79〉 설립주체별 1관당 문화 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76
〈표 II-80〉 설립주체별 문화 프로그램 행사 참가자 수 76
〈표 II-81〉 설립주체별 1관당 문화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77
〈표 II-82〉 설립주체별 정기 도서관 및 독서 관련 정기 프로그램 수 77
〈표 II-83〉 설립주체별 1관당 정기 도서관 및 독서 관련 프로그램 수 78
〈표 II-84〉 설립주체별 정기 도서관 및 독서 관련 프로그램 참가자 수 78
〈표 II-85〉 설립주체별 1관당 정기 도서관 및 독서 관련 프로그램 참가자 수 78
〈표 II-86〉 설립주체별 독서 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79
〈표 II-87〉 설립주체별 1관당 독서 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79
〈표 II-88〉 설립주체별 독서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80
〈표 II-89〉 설립주체별 1관당 독서 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80
〈표 II-90〉 설립주체별 등록 회원 수 81
〈표 II-91〉 설립주체별 1관당 등록 회원 수 81
〈표 II-92〉 설립주체별 도서관 방문자 수 82
〈표 II-93〉 설립주체별 1관당 도서관 방문자 수 83
〈표 II-94〉 설립주체별 자료실 이용자 수 83
〈표 II-95〉 설립주체별 1관당 평균 자료실 이용자 수 84
〈표 II-96〉 설립주체별 홈페이지 접속 건 수 84
〈표 II-97〉 설립주체별 1관당 홈페이지 접속 건 수 84
〈표 II-98〉 설립주체별 대출자 수 85
〈표 II-99〉 설립주체별 1관당 대출자 수 85
〈표 II-100〉 설립주체별 대출 도서 수 86
〈표 II-101〉 설립주체별 1관당 대출 도서 수 87
〈표 II-102〉 설립주체별 1인당 대출 도서 수 87
〈표 II-103〉 연령별 대출 도서 수 88
〈표 II-104〉 주제별 대출 도서 수 88
〈표 III-1〉 공공도서관 수 92
〈표 III-2〉 1관당 인구 수 93
〈표 III-3〉 1관당 연간 개관일수 94
〈표 III-4〉 1관당 주당 개관시간 95
〈표 III-5〉 총 연면적 96
〈표 III-6〉 1관당 연면적 97
〈표 III-7〉 총 좌석 수 98
〈표 III-8〉 1관당 좌석 수 99
〈표 III-9〉 좌석당 인구 수 100
〈표 III-10〉 이용자용 컴퓨터 수 101
〈표 III-11〉 1관당 이용자용 컴퓨터 수 102
〈표 III-12〉 총 결산 예산액 103
〈표 III-13〉 1관당 결산액 104
〈표 III-14〉 인건비 결산액 105
〈표 III-15〉 1관당 인건비 결산액 106
〈표 III-16〉 자료구입비 결산액 107
〈표 III-17〉 1관당 자료구입비 결산액 108
〈표 III-18〉 인구 1인당 자료구입비 결산액 109
〈표 III-19〉 운영비 결산액 110
〈표 III-20〉 1관당 운영비 결산액 111
〈표 III-21〉 도서관장의 사서자격증 보유 비율 112
〈표 III-22〉 직원 현황 113
〈표 III-23〉 정규직 현황 114
〈표 III-24〉 1관당 정규직 현황 115
〈표 III-25〉 비정규직 현황 116
〈표 III-26〉 1관당 비정규직 현황 117
〈표 III-27〉 1관당 직원 현황 118
〈표 III-28〉 사서자격증 보유자 현황 119
〈표 III-29〉 1관당 사서자격증 보유자 현황 120
〈표 III-30〉 정규직 사서 1인당 인구 수 121
〈표 III-31〉 직원교육 건수 122
〈표 III-32〉 1관당 직원교육 건수 123
〈표 III-33〉 직원교육 시간 124
〈표 III-34〉 1관당 직원교육 시간 125
〈표 III-35〉 직원교육 참가자 수 126
〈표 III-36〉 1관당 직원교육 참가자 수 127
〈표 III-37〉 자원봉사자 수 128
〈표 III-38〉 1관당 자원봉사자 수 129
〈표 III-39〉 소장 도서 현황 130
〈표 III-40〉 1관당 소장 도서 현황 131
〈표 III-41〉 국민 1인당 평균 도서 수 132
〈표 III-42〉 연간 증가 도서(인쇄자료) 수 133
〈표 III-43〉 1관당 연간 증가 도서(인쇄자료) 수 134
〈표 III-44〉 MARC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135
〈표 III-45〉 1관당 MARC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136
〈표 III-46〉 국내서 소장자료 수 137
〈표 III-47〉 1관당 국내서 소장자료 수 138
〈표 III-48〉 국외서 소장자료 수 139
〈표 III-49〉 1관당 국외서 소장자료 수 140
〈표 III-50〉 소장 비도서 현황 141
〈표 III-51〉 1관당 비도서 현황 142
〈표 III-52〉 전자자료 현황 143
〈표 III-53〉 1관당 전자자료 현황 144
〈표 III-54〉 소장 연속간행물 현황 145
〈표 III-55〉 1관당 연속간행물 현황 146
〈표 III-56〉 정보서비스 제공 건수 147
〈표 III-57〉 1관당 정보서비스 제공 건수 148
〈표 III-58〉 장애인용 인쇄자료 149
〈표 III-59〉 1관당 장애인용 인쇄자료 150
〈표 III-60〉 장애인용 비도서 자료 151
〈표 III-61〉 1관당 장애인용 특수 비도서 자료 152
〈표 III-62〉 지식정보취약계층(장애인) 서비스 이용자 수 153
〈표 III-63〉 1관당 지식정보취약계층(장애인) 서비스 이용자 수 154
〈표 III-64〉 장애인 서비스 예산 155
〈표 III-65〉 1관당 장애인 서비스 예산 156
〈표 III-66〉 어린이 서비스 이용자 수 157
〈표 III-67〉 1관당 어린이서비스 이용자수 158
〈표 III-68〉 어린이 도서(인쇄자료) 수 159
〈표 III-69〉 1관당 어린이 도서(인쇄자료) 수 160
〈표 III-70〉 상호대차 제공 건수 161
〈표 III-71〉 1관당 상호대차 제공 건수 162
〈표 III-72〉 이용자 교육 건수 163
〈표 III-73〉 1관당 이용자 교육 건수 164
〈표 III-74〉 이용자 교육 참가자 수 165
〈표 III-75〉 1관당 이용자 교육 참가자 수 166
〈표 III-76〉 정기 문화프로그램 수 167
〈표 III-77〉 1관당 정기 문화프로그램 수 168
〈표 III-78〉 정기 문화프로그램 참가자 수 169
〈표 III-79〉 1관당 정기 문화프로그램 참가자 수 170
〈표 III-80〉 문화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171
〈표 III-81〉 1관당 문화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172
〈표 III-82〉 문화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173
〈표 III-83〉 1관당 문화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174
〈표 III-84〉 도서관 및 독서관련 정기 프로그램 수 175
〈표 III-85〉 1관당 도서관 및 독서관련 정기 프로그램 수 176
〈표 III-86〉 도서관 및 독서관련 정기 프로그램 참가자 수 177
〈표 III-87〉 1관당 도서관 및 독서관련 정기 프로그램 참가자 수 178
〈표 III-88〉 도서관 및 독서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179
〈표 III-89〉 1관당 도서관 및 독서프로그램 행사 실시횟수 180
〈표 III-90〉 도서관 및 독서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181
〈표 III-91〉 1관당 도서관 및 독서프로그램 행사 참가자수 182
〈표 III-92〉 등록회원 수 183
〈표 III-93〉 1관당 등록 회원 수 184
〈표 III-94〉 도서관 방문자 수 185
〈표 III-95〉 1관당 도서관 방문자 수 186
〈표 III-96〉 자료실 이용자 수 187
〈표 III-97〉 1관당 자료실 이용자 수 188
〈표 III-98〉 홈페이지 접속 건 수 189
〈표 III-99〉 1관당 홈페이지 접속 건 수 190
〈표 III-100〉 총 대출자 수 191
〈표 III-101〉 1관당 대출자 수 192
〈표 III-102〉 총 대출 도서 수 193
〈표 III-103〉 1관당 대출 도서 수 194
〈표 III-104〉 인구 1인당 대출권수 195
〈표 IV-1〉 시도별 공공도서관 수 198
〈표 IV-2〉 시도별 이동도서관 현황 199
〈표 IV-3〉 시도별 작은도서관 현황 199
〈표 IV-4〉 시도별 공공도서관 연면적 및 좌석 수 200
〈표 IV-5〉 시도별 공공도서관 예산 현황 200
〈표 IV-6〉 시도별 공공도서관 직원 현황 201
〈표 IV-7〉 시도별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현황 202
〈표 IV-8〉 시도별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직원 교육 현황 202
〈표 IV-9〉 시도별 공공도서관 총 장서 수 203
〈표 IV-10〉 시도별 공공도서관 2014년 증가 자료 수 204
〈표 IV-11〉 시도별 공공도서관 메타데이터 구축 현황 204
〈표 IV-12〉 시도별 공공도서관 이용자 교육 서비스 205
〈표 IV-13〉 시도별 공공도서관 지식정보 취약계층 서비스 206
〈표 IV-14〉 시도별 공공도서관 어린이 서비스 206
〈표 IV-15〉 시도별 공공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207
〈표 IV-16〉 시도별 공공도서관 도서관 및 독서관련 프로그램 208
〈표 IV-17〉 시도별 공공도서관 동아리 운영 208
〈표 IV-18〉 시도별 공공도서관 등록 및 이용자 수 209
〈표 IV-19〉 시도별 공공도서관 대출 현황 210
〈표 IV-20〉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수 211
〈표 IV-21〉 지자체 설립 이동도서관 현황 212
〈표 IV-22〉 지자체 설립 작은도서관 현황 212
〈표 IV-23〉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연면적 및 좌석 수 213
〈표 IV-24〉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예산 현황 214
〈표 IV-25〉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직원 현황 214
〈표 IV-26〉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현황 215
〈표 IV-27〉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직원 교육 현황 216
〈표 IV-28〉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총 장서 수 216
〈표 IV-29〉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2014년 증가 자료 수 217
〈표 IV-30〉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메타데이터 구축 현황 218
〈표 IV-31〉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이용자 교육 서비스 218
〈표 IV-32〉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지식정보 취약계층 서비스 219
〈표 IV-33〉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어린이 서비스 220
〈표 IV-34〉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220
〈표 IV-35〉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도서관 및 독서관련 프로그램 221
〈표 IV-36〉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동아리 운영 222
〈표 IV-37〉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등록 및 이용자 수 222
〈표 IV-38〉 지자체 설립 공공도서관 대출 현황 223
〈표 IV-39〉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수 224
〈표 IV-40〉 교육청 설립 이동도서관 현황 225
〈표 IV-41〉 교육청 설립 작은도서관 현황 225
〈표 IV-42〉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연면적 및 좌석 수 226
〈표 IV-43〉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예산 현황 227
〈표 IV-44〉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직원 현황 227
〈표 IV-45〉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현황 228
〈표 IV-46〉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직원 교육 현황 229
〈표 IV-47〉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총 장서 수 229
〈표 IV-48〉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2014년 증가 자료 수 230
〈표 IV-49〉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메타데이터 구축 현황 231
〈표 IV-50〉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이용자 교육 서비스 231
〈표 IV-51〉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지식정보 취약계층 서비스 232
〈표 IV-52〉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어린이 서비스 233
〈표 IV-53〉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233
〈표 IV-54〉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도서관 및 독서관련 프로그램 234
〈표 IV-55〉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동아리 운영 235
〈표 IV-56〉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등록 및 이용자 수 235
〈표 IV-57〉 교육청 설립 공공도서관 대출 현황 236
〈표 IV-58〉 사립 공공도서관 수 237
〈표 IV-59〉 사립 이동도서관 현황 238
〈표 IV-60〉 사립 작은도서관 현황 238
〈표 IV-61〉 사립 공공도서관 연면적 및 좌석 수 239
〈표 IV-62〉 사립 공공도서관 예산 현황 240
〈표 IV-63〉 사립 공공도서관 직원 현황 240
〈표 IV-64〉 사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현황 241
〈표 IV-65〉 사립 공공도서관 사서자격증 보유 직원 교육 현황 242
〈표 IV-66〉 사립 공공도서관 총 장서 수 242
〈표 IV-67〉 사립 공공도서관 2014년 증가 자료 수 243
〈표 IV-68〉 사립 공공도서관 메타데이터 구축 현황 244
〈표 IV-69〉 사립 공공도서관 이용자 교육 서비스 244
〈표 IV-70〉 사립 공공도서관 지식정보 취약계층 서비스 245
〈표 IV-71〉 사립 공공도서관 어린이 서비스 246
〈표 IV-72〉 사립 공공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246
〈표 IV-73〉 사립 공공도서관 도서관 및 독서관련 프로그램 247
〈표 IV-74〉 사립 공공도서관 동아리 운영 248
〈표 IV-75〉 사립 공공도서관 등록 및 이용자 수 248
〈표 IV-76〉 사립 공공도서관 대출 현황 249
[그림 II-1] 일반 공공 및 어린이도서관 수 34
[그림 II-2] 설립주체별 1관당 연면적 37
[그림 II-3] 설립주체별 1관당 좌석 수 38
[그림 II-4] 설립주체별 1관당 결산액 41
[그림 II-5] 설립주체별 1관당 자료구입비 결산액 43
[그림 II-6] 연도별 총 자료구입비 중 자료유형별 구입비 비율 45
[그림 II-7] 설립주체별 도서관장 사서자격증 보유 비율 46
[그림 II-8] 도서관 전체 직원 중 정규직 비율 48
[그림 II-9] 연도별 정규직원 직렬별 비율 48
[그림 II-10] 연도별 직원 중 남녀 비율 49
[그림 II-11] 도서관 사서의 자격증별 비율 50
[그림 II-12] 연도별 자원봉사자 남녀 비율 55
[그림 II-13] 연속간행물 국내외자료 현황 64
[그림 II-14] 설립주체별 어린이실 설치 비율 69
[그림 II-15] 연도별 도서관 회원등록자 연령별 비율 82
[그림 II-16] 연도별 대출자 연령별 비율 8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