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진로솔루션-H1 개요 7
1. 진로솔루션-H1 정의 8
2. 진로솔루션-H1 필요성 및 목적 9
3. 진로솔루션-H1 개발 절차 10
4. 진로솔루션-H1 내용 구성 11
5. 진로솔루션-H1 용어 정의 13
6. 진로솔루션-H1 기대 효과 15
제2장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17
1.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진로발달 과업 특징 18
2.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모형의 이해 20
가.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운영 모형 20
나.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 모형 22
제3장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 25
1. 학교진로상담(지도) 절차 26
가. 학생 유형 진단 27
나.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 선택 28
다. 내용영역별 진로상담(지도) 30
라. 학생 성장 확인 31
2.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 방법 32
가. 동기촉진형 33
나. 목표수립형 45
다. 활동강화형 58
라. 계획실천형 70
제4장 학교진로상담(지도)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 83
1. 학교진로상담(지도) 시간 확보 84
가. 교과 시간 활용 84
나. 비교과 시간 활용 84
다. 기타 시간 활용 87
라. 학교진로상담(지도) 시간 운영 예시 90
2. 학교생활기록부 및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92
가. 학교생활기록부 활용 92
나.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97
3. 전환기 진로지도 프로그램(STP)과의 연계 99
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4개 학생 유형별 연계 내용 100
나.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위한 4개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별 연계 내용 101
4. 진로교육 집중 학년ㆍ학기제와 연계 방안 103
5. 심화진로상담(지도) 의뢰(refer) 103
가. 담임교사와 진로전담교사의 역할 103
나. 진로전담교사에 심화상담 의뢰 방법 104
다. 심화상담(지도) 연계 시 유의점 105
[첨부자료] 집단상담(지도) 운영을 위한 활동지(예시) 107
참고문헌 116
판권기 119
〈표 3-1〉 진로설계 지원 유형별 주요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 29
〈표 3-2〉 학교진로상담(지도)의 공통적 구조 30
〈표 4-1〉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방안 85
〈표 4-2〉 유형별 집단상담(지도) 운영 예시 86
〈표 4-3〉 전체 학생 대상 진로상담(지도) 운영 방안 87
〈표 4-4〉 개별 학생 대상 진로상담(지도) 운영 방안 88
〈표 4-5〉 단위학교별 재량시간을 활용한 학교진로상담(지도) 운영 방안(예시) 88
〈표 4-6〉 고등학교 학교진로상담(지도) 운영 흐름 예시 90
〈표 4-7〉 학교생활기록부 구성 요소 및 작성 방안 93
〈표 4-8〉 학교생활기록부 구성 요소 및 활용 방안 95
〈표 4-9〉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의 주요 활용 요소 96
〈표 4-10〉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방안 98
〈표 4-11〉 학생의 유형별 진로전환기 진로지도 프로그램과의 연계 100
〈표 4-12〉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유형별 STP-H, STP-J 연계 101
〈표 4-13〉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위한 STP-H, STP-J 활동과 연계 가능한 4개 진로상담(지도) 내용 영역 102
〈표 4-14〉 담임교사와 진로전담교사의 역할 104
[그림 1-1] 진로솔루션-H1 특징 8
[그림 1-2] 진로솔루션-H1 개발 절차 10
[그림 1-3] 진로솔루션-H1 내용 구성 11
[그림 2-1]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진로발달과업 18
[그림 2-2]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운영 모형 21
[그림 2-3]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전체 모형 22
[그림 2-4]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 향후 추진 방안 24
[그림 3-1]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절차 26
[그림 3-2] 진로선택기 학생 유형 구성 27
[그림 3-3]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기초 진로상담(지도)) 28
[그림 3-4] 학교진로상담(지도) 방법의 공통적 구조 31
[그림 3-5]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을 위한 논리적 절차 32
[그림 3-6] 진로설계 지원 유형(동기촉진형) 33
[그림 3-7] 진로설계 지원 유형(목표수립형) 45
[그림 3-8] 진로설계 지원 유형(활동강화형) 58
[그림 3-9] 진로설계 지원 유형(계획실천형) 70
[그림 4-1] 집단상담(지도)을 위한 학생활동지 예시 91
[그림 4-2] STP의 구성 요소 및 이론적 단계 99
[그림 4-3] 심화상담(지도) 의뢰 방법 및 절차 10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