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진로선택기 중학교 3학년 학생의 학교진로상담(지도)을 도와주는)진로솔루션 M3 [전자자료]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연구자료 ; 2015-57-2
면수
119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9408427
제어번호
MONO1201623530
주기사항
책임연구진: 이지연, 공동연구진: 장현진, 김나라, 방혜진, 이윤진, 박은규, 김재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진로솔루션-M3 개요 7

1. 진로솔루션-M3 정의 8

2. 진로솔루션-M3 필요성 및 목적 9

3. 진로솔루션-M3 개발 절차 10

4. 진로솔루션-M3 내용 구성 11

5. 진로솔루션-M3 용어 정의 13

6. 진로솔루션-M3 기대 효과 15

제2장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17

1.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진로발달 과업 특징 18

2.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모형의 이해 20

가.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운영 모형 20

나.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 모형 22

제3장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 25

1. 학교진로상담(지도) 절차 26

가. 학생 유형 진단 27

나.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 선택 28

다. 내용영역별 진로상담(지도) 30

라. 학생 성장 확인 31

2.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 방법 32

가. 동기촉진형 33

나. 목표수립형 45

다. 활동강화형 58

라. 계획실천형 70

제4장 학교진로상담(지도)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 83

1. 학교진로상담(지도) 시간 확보 84

가. 교과 시간 활용 84

나. 비교과 시간 활용 84

다. 기타 시간 활용 87

라. 학교진로상담(지도) 시간 운영 예시 89

2. 학교생활기록부 및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91

가. 학교생활기록부 활용 91

나.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95

3. 전환기 진로지도 프로그램(STP)과의 연계 97

가. 중학교 3학년 학생의 4개 학생 유형별 연계 내용 98

나.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4개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별 연계 내용 99

4. 진로교육 집중 학년ㆍ학기제와 연계 방안 102

5. 심화진로상담(지도) 의뢰(refer) 102

가. 담임교사와 진로전담교사의 역할 102

나. 진로전담교사에 심화상담 의뢰 방법 103

다. 심화상담(지도) 연계 시 유의점 104

[첨부자료] 집단상담(지도) 운영을 위한 활동지(예시) 107

참고문헌 116

판권기 119

〈표 3-1〉 진로설계 지원 유형별 주요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 29

〈표 3-2〉 학교진로상담(지도)의 공통적 구조 30

〈표 4-1〉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방안 85

〈표 4-2〉 유형별 집단상담(지도) 운영 예시 86

〈표 4-3〉 전체 학생 대상 진로상담(지도) 운영 방안 87

〈표 4-4〉 개별 학생 대상 진로상담(지도) 운영 방안 88

〈표 4-5〉 중학교 학교진로상담(지도) 운영 흐름 예시 89

〈표 4-6〉 학교생활기록부 구성 요소 및 작성 방안 92

〈표 4-7〉 학교생활기록부 구성 요소 및 활용 방안 93

〈표 4-8〉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의 주요 활용 요소 94

〈표 4-9〉 온라인 커리어 플래너 활용 방안 96

〈표 4-10〉 학생의 유형별 진로전환기 진로지도 프로그램과의 연계 98

〈표 4-11〉 중학교 3학년 학생유형별 STP-M 연계 99

〈표 4-12〉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STP-M 활동과 연계 가능한 진로상담(지도) 내용 영역 100

〈표 4-13〉 담임교사와 진로전담교사의 역할 103

[그림 1-1] 진로솔루션-M3 특징 8

[그림 1-2] 진로솔루션-M3 개발 절차 10

[그림 1-3] 진로솔루션-M3 내용 구성 11

[그림 2-1]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진로발달과업 18

[그림 2-2]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운영 모형 21

[그림 2-3]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전체 모형 22

[그림 2-4]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종합 지원체제 구축 향후 추진 방안 24

[그림 3-1]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절차 26

[그림 3-2] 진로선택기 학생 유형 구성 27

[그림 3-3] 진로선택기 학교진로상담(지도) 내용영역(기초 진로상담(지도)) 28

[그림 3-4] 학교진로상담(지도) 방법의 공통적 구조 31

[그림 3-5] 학생 유형별 학교진로상담(지도)을 위한 논리적 절차 32

[그림 3-6] 진로설계 지원 유형(동기촉진형) 33

[그림 3-7] 진로설계 지원 유형(목표수립형) 45

[그림 3-8] 진로설계 지원 유형(활동강화형) 58

[그림 3-9] 진로설계 지원 유형(계획실천형) 70

[그림 4-1] 집단상담(지도)을 위한 학생활동지 예시 90

[그림 4-2] STP의 구성 요소 및 이론적 단계 97

[그림 4-3] 심화상담(지도) 의뢰 방법 및 절차 10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