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학교 밖, 위기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전자자료]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ACES ; 1530-C088
면수
53
제어번호
MONO1201624554
주기사항
일시: 2016.2.11.(목)~2.13(토), 18시수, 장소: 양평 현대블룸비스타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6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안내 3

청소년 중심 교육대상의 이해(일반청소년, 비행 청소년) 10

1. 관계형성하기 11

1) 수용적 태도를 가지라 11

2) 공감적 이해를 하라 11

3) 신뢰적 관계를 형성하라 12

2. 함께 만들어 가기 13

1) 심리적 분위기를 형성하라 13

2) 훈련된 귀기울이기(경청) 13

3) 말하기 훈련(내말이 아니라 네 말을 하는 것이다) 15

3. 원인 찾아보기 17

4. 실천해보기 19

학교 밖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1 21

학교 밖 청소년 현황교 밖 청소년 인원 28만여 명, 지속적 정책지원 필요성 확산 22

한국오르프음악치료연구소가 지향하는 교육목표 23

내 생애주기 안의 문화예술 23

멈춤에서 다시 시작으로 전환 23

"음악의 알아감"이 "관계의 알아감"으로 전환 24

긍정적 자기표현의 출발 24

나, 너, 우리 어울림을 찾고 배우는 과정 25

프로그램 소개 25

〈제2의탄생, 소리로날다〉는 3년쨰 동일한 주강사가 교육 25

〈제2의탄생, 소리로날다〉는 학교밖청소년의 심리스트레스를 호흡으로 이완 25

기초, 심화, 향상의 단계로 교육 26

기초단계는 악기의 탐색, 관찰, 모방, 즉흥교육 26

심화단계는 자신만의 레파토리 26

향상단계는 무대공연 26

문화예술교육 기대효과 27

교육대상에 대한 기대효과 27

교육강사에 대한 기대효과 28

운영단체에 대한 기대효과 28

사업운영관리방안 29

북한 이탈주민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30

학교 밖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2 34

위기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체험 내용 공유, 토론 39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및 아르떼 아카데미 소개 48

판권기 5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