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6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안내 3
청소년 중심 교육대상의 이해(일반청소년, 비행 청소년) 10
1. 관계형성하기 11
1) 수용적 태도를 가지라 11
2) 공감적 이해를 하라 11
3) 신뢰적 관계를 형성하라 12
2. 함께 만들어 가기 13
1) 심리적 분위기를 형성하라 13
2) 훈련된 귀기울이기(경청) 13
3) 말하기 훈련(내말이 아니라 네 말을 하는 것이다) 15
3. 원인 찾아보기 17
4. 실천해보기 19
학교 밖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1 21
학교 밖 청소년 현황교 밖 청소년 인원 28만여 명, 지속적 정책지원 필요성 확산 22
한국오르프음악치료연구소가 지향하는 교육목표 23
내 생애주기 안의 문화예술 23
멈춤에서 다시 시작으로 전환 23
"음악의 알아감"이 "관계의 알아감"으로 전환 24
긍정적 자기표현의 출발 24
나, 너, 우리 어울림을 찾고 배우는 과정 25
프로그램 소개 25
〈제2의탄생, 소리로날다〉는 3년쨰 동일한 주강사가 교육 25
〈제2의탄생, 소리로날다〉는 학교밖청소년의 심리스트레스를 호흡으로 이완 25
기초, 심화, 향상의 단계로 교육 26
기초단계는 악기의 탐색, 관찰, 모방, 즉흥교육 26
심화단계는 자신만의 레파토리 26
향상단계는 무대공연 26
문화예술교육 기대효과 27
교육대상에 대한 기대효과 27
교육강사에 대한 기대효과 28
운영단체에 대한 기대효과 28
사업운영관리방안 29
북한 이탈주민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30
학교 밖 청소년 현장 사례 이해하기 2 34
위기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체험 내용 공유, 토론 39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및 아르떼 아카데미 소개 48
판권기 5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