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가상공간에서의 농축산물 거래를 위한 모바일 활용 통합 플랫폼 서비스 모델 개발 = Development of an integrated platform service model using mobile devices for trading agricultural and livestock products in virtual space / 농림축산식품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농림축산식품부, 2016
청구기호
381.41 -16-7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책(면수복잡) : 삽화, 표 ; 30 cm
제어번호
MONO1201625311
주기사항
주관연구기관명: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연구책임자: 이용한
참고문헌 수록
영어 요약 있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요약문

SUMMARY

목차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및 성과목표 10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10

제2절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11

제3절 연구성과 목표 대비 실적 16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20

제1절 Beacon을 이용한 Tracking 기술 20

제2절 CMS (Contents Management System) 27

제3절 Legacy Interface 기술 33

제4절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LBS 어플리케이션 35

제5절 모바일 쇼핑몰 42

제6절 모바일 POS (결제) 44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48

제1절 (1세부) 동국대학교 48

1. 농축산물 U-스토어 소비자 접점공간체계 구축(M3.1) 48

2. 소비자 접점 분석모델 개발(M3.2) 53

3. 농축산물 U-스토어 상품인식 태그 / 코드 체계 구축 (M4.3.1) 69

4. 이력추적관리시스템 연계모듈 개발 (M5.2) 74

제2절 (2세부) 동국대학교 97

1.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모델 연구 및 개발 (M7.1) 97

2.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타당성 평가모델 개발 (M 7.2) 126

3.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평가(검증) 및 단계별 실행방안 도출(M 7.3) 133

4.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표준규격 및 활용 가이드 개발(M 7.4) 138

제3절 (1협동) 동국대학교 143

1. 도보여행 탐방로에서 농축산물 유통현황 분석(M 1.1.1) 143

2. 농촌체험마을에서 농축산물 유통현황 분석(M 1.1.2) 149

3. 문화관광축제에서 농축산물 유통현황 분석(M 1.1.3) 163

4. 농축산물 유통 발전 방향에 관한 정책 검토(M 1.2.1) 173

5. 농축산물 인터넷 쇼핑몰 유통현황 분석(M 1.2.2) 180

6. 농축산물 모바일 유통현황 분석(M 1.2.3) 187

7. 농축산물 U-스토어 유통 정책 조사 연구(M 2.1.1, M 2.1.2) 188

8. 도보여행, 농촌체험마을, 지역축제에 대한 적정 테스트베드 기준 선정(M 2.2.1, M 2.2.2) - 농산물 거래 U-스토어와 도보여행, 농촌체험마을 및 축제와의 연계방안 - 202

9. 전자상거래 중 적정 테스트베드 기준 선정(M 2.2.3) - 관광유형별 특징에 따른 U-스토어 농산물 신뢰성 확보 방안 - 219

10. 농축산물 거래 U-스토어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테스트베드(양평군)적용방안 (M 10.5) 227

제4절 (2협동) 리테일테크 242

1. 전자카탈로그 및 상품관리 핵심모듈 개발 (M6.1) 242

2. U-스토어 디스플레이 및 활용시스템 개발 (M5.5) 304

3. 태그인식 및 통합 플랫폼 연동을 위한 핵심모듈 개발(M4.3, M5.6) 337

4. U-스토어 디스플레이 모듈 개발 (M5.4) 360

5. 전자카탈로그 및 통합 플랫폼 연계 (M6.2) 378

제5절 (3협동) 세가온 386

1. 상품콘텐츠 생성용 모바일 클라이언트 시스템 (가칭 : "모바일 판매대" ) 개발 (M8.2.1, M8.2.2) 386

2. U-스토어 서비스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별칭 : "여기 가자" ) 개발 (M9.1.1, M9.1.2, M9.1.4, M9.2.3, ) 403

3. 모바일 증강현실(AR)/LBS 및 POI 관리 서버 시스템 개발 (M9.2.1, M9.2.2) 428

4. 모바일 가상스토어 시스템 (별칭 : "온라인스토어" ) 설계 및 개발 (M9.4.1, M9.4.2 ) 433

5. Open API 인터페이스 개발 및 웹서비스 시스템 구축 (M9.3.1, M9.3.2, M9.3.3 ) 452

6. 모바일 통합 플랫폼과 모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통합 (M10.3) 463

7. 모바일 통합 플랫폼과의 연동 인터페이스 개발(M10.2) 464

8. 모바일 통합 플랫폼 및 클라이언트 정보보안체계 구축 (M10.1) 464

9. 테스트 베드 구축 (M 10.6) 470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477

제1절 연도별 연구 목표 및 목표 달성도 477

제2절 연구결과의 관련 분야 기술발전에의 기여도 486

제5장 연구개발 성과 및 성과활용 계획 488

제1절 실용화·산업화 계획 488

제2절 교육·지도·홍보 등 기술확산 계획 494

제3절 특허, 품종, 논문 등 지식재산권 확보계획 494

제4절 추가연구 및 타연구에 활용 계획 494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497

제7장 연구시설·장비 현황 503

제8장 참고문헌 504

별첨 1 : 특허, 논문 및 시장분석 509

별첨 2 :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서 520

목차 522

I. 제안의 배경 524

1. 연구 배경 및 목적 524

2. 연구 범위 및 방법 525

II.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 개념 및 현황 526

1. 모바일 상거래의 개념 및 현황 526

2.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의 개념 및 현황 534

III.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에 대한 소비자 인식 544

1. 조사내용 및 분석방법 544

2. 소비자 인식 분석 결과 544

IV.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 활성화 방안 551

1. 농산물 품질 향상 552

2. 거래 안정성 확보 553

3. 정보의 유용성 제고 555

4. 효율적 서비스 제공 556

V. 결론 558

참고 문헌 561

별첨 3 : 농산물 U-Store의 지속적 운영·관리를 위한 정책제안서 563

목차 565

I. 제안의 배경 및 목적 566

II. 농산물 모바일 상거래 관련 법규 분석 567

1. 소비자 측면 567

2. 생산자 측면 573

3. 운영자 측면 576

4. 모바일 상거래 관련 기타 법률 578

III. 농산물 U-Store 지속적 운영·관리 방안 582

1. 농산물 U-Store의 개념 582

2. 농산물 U-Store의 지속적 운영·관리 방안 583

참고 문헌 589

별첨 4 : U-STORE 판매 농산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정책제안서 590

목차 592

I. 제안의 배경 593

1. 연구 배경 및 목적 593

2. 선행연구 및 이론적 고찰 595

3. 모형 599

II. 실증분석 601

1. 분석 방법 601

2.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01

3.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603

4. 관광자원의 특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606

5. 관광자원 특성에 대한 만족도가 농산물 및 판매 쇼핑몰 신뢰에 미치는 영향 610

III. 결론 613

1. 실증분석 결과 요약 613

2. 제언 및 연구 한계 615

별첨 5 : 농산물 거래 U-Store와 도보여행, 농촌체험마을 및 농산물축제와의 연계를 위한 정책제안서 617

목차 619

I. 서론 620

1. 연구배경 및 목적 620

2. 연구방법 621

II. 이론적 배경 623

1. 도보여행지 623

2. 지역축제 628

3. 농촌체험마을 634

III. 결과 및 고찰 638

1. 테스트베드 지역의 개황 638

2. 테스트베드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 640

3. U-Store와 테스트베드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 모델 645

IV. 결론 661

참고 문헌 662

별첨 6 : 농산물 거래 U-Store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테스트베드 지역(양평군)적용 모델 664

목차 666

I. 서론 667

1. 연구배경 및 목적 667

2. 연구범위 및 방법 668

II. 농산물 거래 U-Store에 대한 소비자 인식 669

1. 응답자의 일반적 현황 669

2. 지역축제에서의 소비행태 670

3. U-Store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중요도 672

III. 농산물 거래 U-Store의 양평군 적용 방안 674

1. 양평군 지역 개황 674

2. 양평군 관광자원 특성에 대한 관광객 만족도 675

3. 농산물거래 U-Store 적용을 위한 거버넌스 모델 678

4. 농산물거래 U-Store 양평군 적용 모델 681

IV. 결론 682

별첨 7 :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설계 : 「농축수산물 U-스토어 기능별 운영시나리오」 683

목차 684

1. 농수축산물 U-Store 서비스 모델 685

2. 농수축산물 U-Store 서비스 설계 686

① 행사직매장 운영시나리오 687

② 상설(특산물)매장 운영시나리오 706

③ 관광연계(체류형) 운영시나리오 726

④ 관광연계(이동형) 운영시나리오 746

⑤ 부가서비스 운영시나리오 765

별첨 8 :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활용 가이드 : 「U-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780

목차 781

I. 총칙 783

제1절 일반사항 783

제2절 사용자 정의 784

II. 농수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785

제1절 개요 785

제2절 U-스토어 서비스 범위 787

제3절 농수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789

III. 농수축산물 U-스토어 타당성 평가 812

제1절 개요 812

제2절 평가영역 824

별첨 9 :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설계 : 농축산물 U-스토어 서비스 규격(안) 82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66047 381.41 -16-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66048 381.41 -16-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