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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발간사 / 남성현
목차
제1장 비자나무 상품화 및 수출 마케팅 방안 5
제2장 천연치유를 강조한 비자나무 6차 산업화 방안 11
2.1. 산림 6차 산업의 정의와 특징 13
2.2. 전남 비자나무 숲 및 천연 치유자원 6차 산업 활용안 14
2.3. 전라남도 비자나무 숲 활용 계획 17
2.4. 비자나무 천연치유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상품 개발 18
제3장 임산물 수출을 위한 비자림의 경제적 활용 가능성 21
3.1. 비자(숲) 관련 스토리텔링 23
3.1.1. 비자의 유래 23
3.1.2. 비자의 이미지 25
3.2. 비자의 경제적 활용 방안 26
3.2.1. 비자의 목재, 약용, 화장품 산업 26
3.2.2. 비자의 식용 산업 27
3.2.3. 바이오디젤 28
3.3. 비자의 경제적 활용 방안 29
3.3.1. 제주도 청정 마케팅 전략 29
3.3.2. 스토리텔링의 의미 30
3.4. 비자 관련 시중 화장품 32
3.5. 중국 화장품 시장 분석 33
3.5.1. 스킨케어 화장품 시장 33
3.5.2. 인지도와 마케팅 전략 34
3.5.3. 소비패턴과 유통채널 34
3.5.4. 시장 전망과 마케팅 전략 35
3.5.5. 우리 기업의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 사례 36
제4장 중국 향비(香榧)산업 : 향비의 고향, 저장성(浙江省)을 중심으로 39
4.1. 중국 비자(榧子) 개요 41
4.1.1. 중국의 비자 41
4.1.2. 중국 비자림의 분포 42
4.1.3. 비자의 효능 43
4.1.4. 중국 비자 시장, 비자의 가격 45
4.2. 향비 산업 47
4.2.1. 향비 시장 47
4.2.2. 저장성 향비산업 현황 47
4.2.3. 저장성 향비산업 지원정책 49
4.2.4. 향비 산업 소결 50
4.3. 향비 브랜드 마케팅 52
4.3.1. 오염 없는 비자림 52
4.3.2. 제품별 비자 열매 비교 53
4.3.3. 중국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비자제품 54
4.4. 저장성의 비자림들 56
4.4.1. 판안 비자림 56
4.4.2. 주지 비자림 57
4.4.3. 사오싱 비자림 59
제5장 비자나무의 성분 및 효능 61
5.1. 개요 63
5.2. 비자나무 함유 물질 추출 64
5.3. 비자 나무 성분 65
5.3.1. 비자 나무의 조성분 65
5.3.2. 비자 나무 정유(essential oil) 성분 65
5.3.3. 비자 나무 추출물 성분 68
5.4. 비자나무의 효능 70
5.4.1. 항미생물 활성 70
5.4.2. 항산화효과 및 항염효과 70
5.4.3. 미백 효과 72
5.4.4. 기타 효과 73
부록 75
비자나무 관련 참고문헌 및 내용 요약 77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자료 목록 94
판권기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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