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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2016년 1분기)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전자자료] : 게임산업편 :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 연구진행: 이현우, 선지혜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55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45042
제어번호
MONO1201626417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게임산업 실태조사 2

1. 콘텐츠업체 실태조사 개요 3

1.1. 조사목적 3

1.2. 조사대상 및 방법 3

2. 게임업체 실태조사 분석결과 6

2.1. 2016년 1분기 게임산업 규모 6

2.2. 2016년 1분기 게임산업 구조 분석 9

Ⅱ. 게임산업 상장사 분석 12

1. 게임산업 상장사 경영실적 분석 13

1.1. 상장사 매출 변동 추이 13

1.2. 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추이 17

1.3. 상장사 수출 변동 추이 19

2. 게임산업 상장사 고용 분석 22

2.1. 상장사 고용 변동 추이 22

2.2. 상장사별 고용 변동 추이 23

3. 게임산업 상장사 재무분석 25

3.1. 성장성 변화 추이 25

3.2. 수익성 변화 추이 26

3.3. 안정성 변화 추이 27

3.4. 생산성 변화 추이 29

3.5. 활동성 변화 추이 30

Ⅲ. 게임산업 주요 이슈 31

1. 국내동향 32

2. 해외동향 33

[부록] 35

1. 상장사 재무분석표 36

2. 상장사 매출구조 분석 49

판권기 54

표 Ⅰ-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 6

표 Ⅰ-2.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종사자 규모 7

표 Ⅰ-3.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수출액 규모 8

표 Ⅰ-4.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전체 매출액 대비 상장사 매출액 비교 9

표 Ⅰ-5.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전체 종사자 대비 상장사 종사자 비교 10

표 Ⅰ-6.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전체 수출액 대비 상장사 수출액 비교 11

표 Ⅱ-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매출액 변동 13

표 Ⅱ-2.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별 매출액 변동 15

표 Ⅱ-3.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영업이익 변동 17

표 Ⅱ-4.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별 영업이익 변동 18

표 Ⅱ-5.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수출 변동 19

표 Ⅱ-6.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별 수출 변동 21

표 Ⅱ-7.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고용 변동 22

표 Ⅱ-8.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별 고용 변동 23

표 Ⅱ-9.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산증가율 추이 25

표 Ⅱ-10.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투자증가율 추이 25

표 Ⅱ-1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사내유보율 추이 26

표 Ⅱ-12.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영업이익률 추이 26

표 Ⅱ-13.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산영업이익률 추이 27

표 Ⅱ-14.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본영업이익률 추이 27

표 Ⅱ-15.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기자본대비 부채비율 추이 28

표 Ⅱ-16.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유동비율 추이 28

표 Ⅱ-17.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기자본비율 추이 28

표 Ⅱ-18.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1인당 평균매출액 추이 29

표 Ⅱ-19.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본집약도 추이 29

표 Ⅱ-20.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기자본회전율 추이 30

표 Ⅱ-2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총자산회전율 추이 30

표 부록Ⅰ-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산증가율 변화 추이 36

표 부록Ⅰ-2.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투자증가율 변화 추이 37

표 부록Ⅰ-3.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사내유보율 변화 추이 38

표 부록Ⅰ-4.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영업이익률 변화 추이 39

표 부록Ⅰ-5.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산영업이익률 변화 추이 40

표 부록Ⅰ-6.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본영업이익률 변화 추이 41

표 부록Ⅰ-7.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부채비율 변화 추이 42

표 부록Ⅰ-8.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유동비율 변화 추이 43

표 부록Ⅰ-9.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기자본비율 변화 추이 44

표 부록Ⅰ-10.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1인당 평균매출액 변화 추이 45

표 부록Ⅰ-11.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본집약도 변화 추이 46

표 부록Ⅰ-12.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자기자본회전율 변화 추이 47

표 부록Ⅰ-13. '15년 1분기~'16년 1분기 게임산업 상장사 총자산회전율 변화 추이 48

표 부록Ⅱ-1. 엔씨소프트(2016년 1분기 기준) 49

표 부록Ⅱ-2. NHN엔터테인먼트(2015년 4분기 기준) 50

표 부록Ⅱ-3. 컴투스(2016년 1분기 기준) 50

표 부록Ⅱ-4. 네오위즈게임즈(2016년 1분기 기준) 51

표 부록Ⅱ-5.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2016년 1분기 기준) 52

표 부록Ⅱ-6/Ⅱ-5. 게임빌(2016년 1분기 기준)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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