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3)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전자자료] : 벨리즈 / 기획재정부, 한국개발연구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기획재정부 : 한국개발연구원, 2014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72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0638253
ISBN: 9788980638147(세트)
제어번호
MONO120162804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3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의 개요 13

벨리즈의 경제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자문 65

벨리즈 KSP 사업의 진행과정 66

벨리즈 KSP 사업의 시사점 및 기대효과 69

총론 72

제1장 한국의 국가교통계획 수립 사례 75

요약 75

제1절 한국의 국가개발계획 76

1. 국가개발계획 수립 76

2. 국가교통계획 수립 78

3. 국가교통계획의 추진 79

참고문헌 84

제2장 교통현황 및 대안 선정 85

요약 85

제1절 일반현황 86

1. 국가현황 86

2. 인구 87

3. 경제지표 88

4. 수입, 수출 88

5. 관광객 현황 89

6. 차량등록 대수 90

7. 교통사고 현황 90

제2절 교통현황 91

1. 도로 91

2. 공항 93

3. 항만 95

제3절 관련계획 95

1. 상위계획 95

2. 교통시설 계획 97

제4절 대안 선정 100

1. 목표 100

2. 대안 선정 과정 100

3. 대안 선정 결과 104

참고문헌 109

제3장 교통수요 추정 110

요약 110

제1절 현재 수요 추정 111

1. 존(Zone) 구축 112

2. O/D 구축 113

3. 네트워크 구축 120

4. 수단분담 122

5. 통행배정 124

제2절 장래 교통수요 예측 127

1. 장래 O/D 구축 127

2. 장래 네트워크 구축 131

3. 장래 수요추정 133

참고문헌 138

제4장 대안 평가 및 국가교통계획수립 139

요약 139

제1절 평가 방법론 140

제2절 비용-편익 추정 141

1. 비용 추정 141

2. 편익 추정 145

제3절 경제성 분석 148

1. 기본 가정 148

2. 경제성 분석 결과 149

3. AHP 평가 149

4. 국가교통 마스터플랜 154

참고문헌 161

제5장 재원조달 방안 162

요약 162

제1절 벨리즈 정부 예산 및 대외 원조 163

1. 벨리즈 정부 예산 163

2. 대외 원조 164

3. 재원 조달 방안 164

제2절 교통 마스터플랜 시행 방안 165

제3절 공공 재원 조달 166

제4절 민관협력(Public-Private Partnership) 166

1. 법률 체계 167

2. 기관 체계 168

3. 건설위험배분 169

4. 건설 보조금 169

5. 사업선정 방법 169

참고문헌 171

〈표 2-1〉 벨리즈 일반 현황 87

〈표 2-2〉 벨리즈 지역별 도시화율 87

〈표 2-3〉 GDP 및 GNI 추이 88

〈표 2-4〉 벨리즈 산업별 추이 88

〈표 2-5〉 수입, 수출 추이 89

〈표 2-6〉 입국 Port별 관광객 분포 89

〈표 2-7〉 CARICOM 회원국 사고 분포표 91

〈표 2-8〉 Highway 현황 92

〈표 2-9〉 주요도시 간 도로 굴곡도 93

〈표 2-10〉 활주로별 착륙 횟수 94

〈표 2-11〉 구간별 승객 이동 현황 94

〈표 2-12〉 항구별 승객 도착 현황 95

〈표 2-13〉 벨리즈 개발계획 종합표 98

〈표 2-14〉 벨리즈 간선도로 노선 2차 검토 결과 102

〈표 2-15〉 벨리즈 접근도로 2차 검토 결과 104

〈표 2-16〉 물류 및 산업단지에 대한 공사비 108

〈표 3-1〉 벨리즈 존 구축 현황 113

〈표 3-2〉 벨리즈 내국인 O/D 구축 현황 115

〈표 3-3〉 연도별 벨리즈 관광객 수 및 인당 통행발생량 116

〈표 3-4〉 벨리즈 관광객 평균 체류기간 116

〈표 3-5〉 2011년 벨리즈 관광객 수 및 입국지 117

〈표 3-6〉 Cruise ship 관광객의 관광지 분포 Ⅰ 117

〈표 3-7〉 Cruise ship 관광객의 관광지 분포 Ⅱ 118

〈표 3-8〉 벨리즈 외국인 관광 O/D 구축 현황 118

〈표 3-9〉 공항별 운행횟수 및 비율 119

〈표 3-10〉 벨리즈 항공 O/D 구축 현황 120

〈표 3-11〉 벨리즈의 지역 간 버스 운행횟수 및 노선도 123

〈표 3-12〉 벨리즈 수단분담률 124

〈표 3-13〉 장래 인구증가율 및 인당 GDP 증가율 128

〈표 3-14〉 외국인 관광객 O/D 구축 128

〈표 3-15〉 상수항 및 파라미터 128

〈표 3-16〉 벨리즈 장래 인구 예측 결과 129

〈표 3-17〉 벨리즈 장래 실질 GDP 및 인당 GDP 129

〈표 3-18〉 장래 총통행량 129

〈표 3-19〉 벨리즈 장래 관광객 예측 결과 130

〈표 3-20〉 벨리즈 장래 항공 여객 O/D 130

〈표 3-21〉 장래 벨리즈의 수단분담률 131

〈표 3-22〉 사업 시행 전ㆍ후의 네트워크 속성 131

〈표 3-23〉 사업별 장래 교통량 133

〈표 3-24〉 장래 노선별 항공 여객 수요 추정 결과 133

〈표 3-25〉 항구별 물동량 134

〈표 3-26〉 품목별 물동량 2010-2013 135

〈표 3-27〉 품목별 장래 물동량 예측 2014-2018 135

〈표 3-28〉 2010년 컨테이너 선적량 137

〈표 4-1〉 국도 예비타당성조사 중 항목별 공사비대비 비율 141

〈표 4-2〉 현지 자료 토공 및 교량공사비 단가 142

〈표 4-3〉 물류 및 산업단지의 세부내용 142

〈표 4-4〉 Coastal Road에 대한 공사비 143

〈표 4-5〉 Southern Arterial Road에 대한 공사비 143

〈표 4-6〉 Northern Arterial Road에 대한 공사비 143

〈표 4-7〉 Altun Ha Road에 대한 공사비 144

〈표 4-8〉 Caracol Road에 대한 공사비 144

〈표 4-9〉 물류 및 산업단지의 위치 및 면적 145

〈표 4-10〉 각 사업별 총 비용 추정 결과 145

〈표 4-11〉 벨리즈의 유류비 구성 147

〈표 4-12〉 각 사업별 연도별 편익 추정 결과 148

〈표 4-13〉 각 사업별 경제성 분석 결과 149

〈표 4-14〉 최적대안의 경제성 분석 결과 150

〈표 4-15〉 벨리즈 마스터플랜 주요사업의 AHP 평가항목 요약 152

〈표 4-16〉 AHP 평가결과 153

〈표 4-17〉 사업 우선순위 선정 153

〈표 4-18〉 2014-2020의 계획 - 도로부문 154

〈표 4-19〉 2014-2020의 계획 - 항공부문 155

〈표 4-20〉 2021-2030의 계획 - 도로부문 156

〈표 4-21〉 2021-2030의 계획 - 항공부문 157

〈표 4-22〉 2030 이후의 도로사업 계획 159

〈표 4-23〉 2030 이후의 물류 및 산업단지 계획 159

〈표 5-1〉 벨리즈 연도별 예산 및 교통부문 예산 163

〈표 5-2〉 벨리즈 연도별 수입 163

〈표 5-3〉 Transportation Master Plan의 도로계획 166

[그림 1-1] 국가교통계획의 세부구조 79

[그림 1-2] 한국의 예비타당성조사 제도 81

[그림 2-1] 2012년 마야 유적지별 관광객 분포도 90

[그림 2-2] 벨리즈의 간선도로 표준횡단면도 92

[그림 2-3] 벨리즈의 관련계획 종합 99

[그림 2-4] 간선도로 대안 노선 선정 과정 101

[그림 2-5] 접근도로 대안 노선 선정 과정 103

[그림 2-6] 신교통망 계획도 105

[그림 2-7] Coastal Road 노선도 106

[그림 2-8] Southern Arterial Road 노선도 106

[그림 2-9] Northern Arterial Road 노선도 107

[그림 2-10] Altun Ha Road 노선도 107

[그림 2-11] Caracol Road 노선도 108

[그림 3-1] 벨리즈 장래 수요추정 흐름도 111

[그림 3-2] 벨리즈 현재 수요추정 흐름도 112

[그림 3-3] 벨리즈 공로 네트워크 구축 121

[그림 3-4] 벨리즈 항공 네트워크 구축 122

[그림 3-5] 벨리즈 공로 여객 통행배정 결과 125

[그림 3-6] 벨리즈 공로 여객 통행배정 결과 검토 126

[그림 3-7] 벨리즈 항공 여객 통행배정 결과 127

[그림 3-8] 장래 추가 네트워크 132

[그림 3-9] Geographic effectiveness of ports in Central America 136

[그림 4-1] 평가방법 140

[그림 4-2] 벨리즈 마스터플랜 주요사업의 AHP 계층 구조 151

[그림 4-3] 2014-2020의 계획 155

[그림 4-4] 2021-2030의 계획 158

[그림 4-5] 2030 이후의 계획 160

[그림 5-1] PPP의 정부부처 역할 167

[그림 5-2] PPP 평가기관의 조직과 역할 168

[그림 5-3] 한국의 정부고시사업 선정절차 17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