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2)경제협력국가와의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 Knowledge Sharing Program : 사우디아라비아 / 기획재정부, 한국개발연구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기획재정부 ; 서울 : 한국개발연구원, 2013
청구기호
337.5105688 -16-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72 p. : 삽화, 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80637069
ISBN: 9788980637058(세트)
제어번호
MONO1201628776
주기사항
KSP는 "Knowledge Sharing Program(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의 약자임
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2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의 개요 11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경제 우선분야 개발을 위한 정책 자문(Ⅱ) 51

사우디아라비아 KSP 사업의 진행과정 52

사우디아라비아 KSP 사업의 시사점 및 기대효과 55

총론 58

제1장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발전을 지원할 씽크탱크 설립 68

요약 68

제1절 서론 70

제2절 KDI의 설립과정과 연혁 72

제3절 KDI의 현재 77

제4절 해외 사례 82

제5절 씽크탱크 설립을 위한 세부 방안 86

제2장 국토 및 지역 발전정책 97

요약 97

제1절 서론 100

제2절 한국의 국토 및 지역 발전정책 개요 101

제3절 지역발전지수 107

제4절 지역개발성과측정지표 111

제5절 국토 및 지역 정책의 협력ㆍ조정체계 114

제6절 결론 117

참고문헌 120

[첨부] 약어표(List of Acronyms) 121

제3장 사우디아라비아의 자국인 노동생산성 제고 및 노동시장 효율화 122

요약 122

제1절 서론 125

제2절 경제 및 인구 구조 분석 126

제3절 노동시장의 현황과 과제 131

제4절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동정책 135

제5절 정책제안 139

참고문헌 144

제4장 사우디아라비아의 직업훈련을 위한 이러닝 솔루션 및 KEM 모델 146

요약 146

제1절 서론 148

제2절 한국의 이러닝 실태 151

제3절 한국의 이러닝 관련 법령 163

제4절 한국형 이러닝 지식공유 표준체계(KEM) 163

제5절 KEM(교육정보 공유체제) 입력기 사례 166

제6절 결론 및 TVTC를 위한 KEM 모델 적용 제안 169

참고문헌 172

〈표 1〉 2012년도 사우디아라비아 KSP 국내 연구진 및 자문과제 53

〈표 1-1〉 KDI 부서별 미션과 연구(사업)분야 78

〈표 1-2〉 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연구기관 80

〈표 1-3〉 KDI, RIETI, 브루킹스연구소의 미션 86

〈표 1-4〉 SDI의 비전, 미션 및 임무 87

〈표 3-1〉 주요 경제지표(2005~11년) 127

〈표 3-2〉 GDP 부문별 구성 128

〈표 3-3〉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적별ㆍ성별 인구구성 130

〈표 3-4〉 사우디아라비아의 출산율 비교 130

〈표 3-5〉 사우디아라비아의 고용통계 132

〈표 3-6〉 기업규모별 니타카트제도 136

〈표 3-7〉 니타카트제도의 등급별 제재 및 인센티브 137

〈표 3-8〉 하피즈(Hafiz)제도 139

〈표 4-1〉 주요 아시아 국가의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현황 154

〈표 4-2〉 ITU의 ICT 개발지수(IDI): 2010년 지역별 상위 국가 155

〈표 4-3〉 국내 주요 인터넷경제 산업규모 155

〈표 4-4〉 이러닝산업 종사자 수 추이 156

〈표 4-5〉 이트레이닝 적용 분야와 형태 157

〈표 4-6〉 교수설계분과용 이러닝 콘텐츠 평가서 161

〈표 4-7〉 정보서비스팀의 분장 내역 162

〈표 4-8〉 KEM의 역사 개요 164

〈표 4-9〉 교육정보공유체제(KEM)의 변화 추이 164

〈표 4-10〉 KEM(교육정보 공유체제)의 콘텐츠 수집 형태 166

〈표 4-11〉 TVTC programs in Kingdom of Saudi Arabia 171

[그림 1-1] KDI 기공식 및 완공식 사진 74

[그림 1-2] 5개년계획 기간 중 경상 GDP 및 연평균 경제성장률 76

[그림 1-3] KDI의 조직도 77

[그림 1-4] RIETI의 조직도 83

[그림 1-5] SDI의 미션에 포함될 핵심 요인 88

[그림 1-6] SDI 조직도(MoEP 안) 92

[그림 1-7] SDI 조직도(제안) 93

[그림 2-1] 한국의 163개 기초생활권 108

[그림 2-2] 지역발전지수의 구성 109

[그림 2-3] 5+2 광역경제권 112

[그림 2-4] 광역경제권 모니터링 지표체계 112

[그림 2-5] 한국의 국토 및 지역정책ㆍ계획 체계 114

[그림 2-6] 제4차 국토계획 수정계획의 수립체계 115

[그림 2-7]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장거점 및 발전회랑 계획 117

[그림 4-1] 한국의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의 변화 추이 152

[그림 4-2] 한국의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153

[그림 4-3] 한국의 교육수준별 인터넷 이용률 153

[그림 4-4] ITU의 ICT 개발지수(IDI) 154

[그림 4-5] 이러닝 인력 직무별 구성 156

[그림 4-6] '영상편집-실전 마스터하기' 도입 사례 애니메이션 화면 157

[그림 4-7] '영상편집' 학습목표 및 주요 학습내용 화면 158

[그림 4-8] '영상편집' 실제 강의 학습 화면 158

[그림 4-9] '영상편집' 실제 가상 상호작용을 통한 '실습하기' 화면 159

[그림 4-10] '영상편집' 퀴즈 풀기 화면 159

[그림 4-11] '영상편집' 학습정리에 대한 화면 160

[그림 4-12] 한국의 대학 내 정보통신원의 조직 구성도 예 162

[그림 4-13] KEM의 시스템 구성도 165

[그림 4-14] 이러닝 콘텐츠의 KEM 시스템 내에서의 흐름도 165

[그림 4-15] 경기도 교육연구원 웹사이트 166

[그림 4-16] 교육정보자료 등록 및 검색기 167

[그림 4-17] KEM 등록 및 등록자료 선택 부분 167

[그림 4-18] KEM의 웹 입력기 168

[그림 4-19] KEM 입력기의 '분류구분' 화면 168

[그림 4-20] 교과목 관련 DB 코드 체계 16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02040 337.5105688 -16-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