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2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의 개요 11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경제 우선분야 개발을 위한 정책 자문(Ⅱ) 51
사우디아라비아 KSP 사업의 진행과정 52
사우디아라비아 KSP 사업의 시사점 및 기대효과 55
총론 58
제1장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발전을 지원할 씽크탱크 설립 68
요약 68
제1절 서론 70
제2절 KDI의 설립과정과 연혁 72
제3절 KDI의 현재 77
제4절 해외 사례 82
제5절 씽크탱크 설립을 위한 세부 방안 86
제2장 국토 및 지역 발전정책 97
요약 97
제1절 서론 100
제2절 한국의 국토 및 지역 발전정책 개요 101
제3절 지역발전지수 107
제4절 지역개발성과측정지표 111
제5절 국토 및 지역 정책의 협력ㆍ조정체계 114
제6절 결론 117
참고문헌 120
[첨부] 약어표(List of Acronyms) 121
제3장 사우디아라비아의 자국인 노동생산성 제고 및 노동시장 효율화 122
요약 122
제1절 서론 125
제2절 경제 및 인구 구조 분석 126
제3절 노동시장의 현황과 과제 131
제4절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동정책 135
제5절 정책제안 139
참고문헌 144
제4장 사우디아라비아의 직업훈련을 위한 이러닝 솔루션 및 KEM 모델 146
요약 146
제1절 서론 148
제2절 한국의 이러닝 실태 151
제3절 한국의 이러닝 관련 법령 163
제4절 한국형 이러닝 지식공유 표준체계(KEM) 163
제5절 KEM(교육정보 공유체제) 입력기 사례 166
제6절 결론 및 TVTC를 위한 KEM 모델 적용 제안 169
참고문헌 172
〈표 1〉 2012년도 사우디아라비아 KSP 국내 연구진 및 자문과제 53
〈표 1-1〉 KDI 부서별 미션과 연구(사업)분야 78
〈표 1-2〉 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연구기관 80
〈표 1-3〉 KDI, RIETI, 브루킹스연구소의 미션 86
〈표 1-4〉 SDI의 비전, 미션 및 임무 87
〈표 3-1〉 주요 경제지표(2005~11년) 127
〈표 3-2〉 GDP 부문별 구성 128
〈표 3-3〉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적별ㆍ성별 인구구성 130
〈표 3-4〉 사우디아라비아의 출산율 비교 130
〈표 3-5〉 사우디아라비아의 고용통계 132
〈표 3-6〉 기업규모별 니타카트제도 136
〈표 3-7〉 니타카트제도의 등급별 제재 및 인센티브 137
〈표 3-8〉 하피즈(Hafiz)제도 139
〈표 4-1〉 주요 아시아 국가의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현황 154
〈표 4-2〉 ITU의 ICT 개발지수(IDI): 2010년 지역별 상위 국가 155
〈표 4-3〉 국내 주요 인터넷경제 산업규모 155
〈표 4-4〉 이러닝산업 종사자 수 추이 156
〈표 4-5〉 이트레이닝 적용 분야와 형태 157
〈표 4-6〉 교수설계분과용 이러닝 콘텐츠 평가서 161
〈표 4-7〉 정보서비스팀의 분장 내역 162
〈표 4-8〉 KEM의 역사 개요 164
〈표 4-9〉 교육정보공유체제(KEM)의 변화 추이 164
〈표 4-10〉 KEM(교육정보 공유체제)의 콘텐츠 수집 형태 166
〈표 4-11〉 TVTC programs in Kingdom of Saudi Arabia 171
[그림 1-1] KDI 기공식 및 완공식 사진 74
[그림 1-2] 5개년계획 기간 중 경상 GDP 및 연평균 경제성장률 76
[그림 1-3] KDI의 조직도 77
[그림 1-4] RIETI의 조직도 83
[그림 1-5] SDI의 미션에 포함될 핵심 요인 88
[그림 1-6] SDI 조직도(MoEP 안) 92
[그림 1-7] SDI 조직도(제안) 93
[그림 2-1] 한국의 163개 기초생활권 108
[그림 2-2] 지역발전지수의 구성 109
[그림 2-3] 5+2 광역경제권 112
[그림 2-4] 광역경제권 모니터링 지표체계 112
[그림 2-5] 한국의 국토 및 지역정책ㆍ계획 체계 114
[그림 2-6] 제4차 국토계획 수정계획의 수립체계 115
[그림 2-7]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장거점 및 발전회랑 계획 117
[그림 4-1] 한국의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의 변화 추이 152
[그림 4-2] 한국의 직업별 인터넷 이용률 153
[그림 4-3] 한국의 교육수준별 인터넷 이용률 153
[그림 4-4] ITU의 ICT 개발지수(IDI) 154
[그림 4-5] 이러닝 인력 직무별 구성 156
[그림 4-6] '영상편집-실전 마스터하기' 도입 사례 애니메이션 화면 157
[그림 4-7] '영상편집' 학습목표 및 주요 학습내용 화면 158
[그림 4-8] '영상편집' 실제 강의 학습 화면 158
[그림 4-9] '영상편집' 실제 가상 상호작용을 통한 '실습하기' 화면 159
[그림 4-10] '영상편집' 퀴즈 풀기 화면 159
[그림 4-11] '영상편집' 학습정리에 대한 화면 160
[그림 4-12] 한국의 대학 내 정보통신원의 조직 구성도 예 162
[그림 4-13] KEM의 시스템 구성도 165
[그림 4-14] 이러닝 콘텐츠의 KEM 시스템 내에서의 흐름도 165
[그림 4-15] 경기도 교육연구원 웹사이트 166
[그림 4-16] 교육정보자료 등록 및 검색기 167
[그림 4-17] KEM 등록 및 등록자료 선택 부분 167
[그림 4-18] KEM의 웹 입력기 168
[그림 4-19] KEM 입력기의 '분류구분' 화면 168
[그림 4-20] 교과목 관련 DB 코드 체계 16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