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멀티스크린서비스포럼운영 [전자자료]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인기도
발행사항
성남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ICT표준화포럼 최종연구보고서 ; 2015
TTA ; 15076-SA
면수
197
제어번호
MONO1201629642
주기사항
포럼 수행기관: 한국통신학회
연구책임자: 차재상
영문 요약 있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문 3

SUMMARY 7

제1장 서론 12

제2장 멀티스크린서비스포럼 운영 12

제1절 국내외 현황 12

1. 핵심 표준화대상 기술 12

2. 시장 현황 및 전망 20

가. 국외 시장현황 및 전망 20

나. 국내 시장현황 및 전망 24

3. 기술개발 및 표준화 현황 28

가. 국외 기술개발 및 표준화 현황 28

나. 국내 기술개발 및 표준화 현황 42

제2절 포럼 구성 및 운영 82

1. 목적 및 필요성 82

2. 연혁 82

3. 조직구성 및 주요활동 83

가. 조직구성(조직도 포함) 및 추진체계 83

나. 분과(or 워킹그룹)별 주요활동 83

다. 회원사 구성 84

제3장 2015년도 멀티스크린서비스포럼 활동결과 84

제1절 주요 추진실적 요약 84

제2절 활동 결과 85

1. 포럼 운영 결과 85

2. 국제표준화 활동 결과 87

가. 기고서 실적(제안/반영) 87

나. 기고서 실적(제정) 95

다. 대표 기고서 실적 95

3. 국내표준화 활동 결과 98

가. 표준개발 실적(포럼/단체/국가) 98

나. 대표 표준개발 및 활용 실적 99

4. 기타 활동 결과 101

제4장 2016년도 주요 수행계획 103

제1절 2016년도 멀티스크린서비스포럼 연구목표 103

제2절 수행 과제 내용 103

제3절 수행 과제 방법 104

제5장 결론 104

제1절 결론 104

제2절 기대효과 105

[붙임] 표준화 추진과제(표준/기고서) 요약서 작성 107

1. 2015년도 국내표준화 활동실적-표준 107

2. 2015년도 국제표준화 활동실적-기고서 118

3. 회원사 명부 작성 189

4. 약어표 193

5. 참고문헌 등 195

판권기 197

표 1. 차량용 엔스크린 주요특성 44

표 2. 주요 고려 사항 45

표 3. SCE 요약 61

표 4. 일반적인 n-Screen 서비스 제공 패턴 68

표 5. 단순화된 n-Screen 서비스 제공 패턴별 특징 69

표 6. 상품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패턴 70

표 7. 채널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패턴 70

표 8. 수익모델 관점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패턴 71

표 9. 통신/방송사업자의 n-Screen BM 패턴 71

표 10. 단말 사업자의 n-Screen BM 패턴 72

표 11. 서비스 사업자의 n-Screen BM 패턴 73

표 12. OS사업자의 n-Screen BM 패턴 73

표 13/표 26. 이미지 센서 통신과 타 기술간의 비교 80

표 14/표 27. 송신기 및 응용 예시 80

표 15/표 28. 고속PD통신과 이미지 센서 통신간의 비교 81

[그림 1] N-Screen 서비스 개념 12

[그림 2] N-Screen 서비스 전략 13

[그림 3] N-Screen 서비스 개념도 13

[그림 4] 융합 서비스 제공 환경(단말에서의 멀티서비스 이용 환경) 15

[그림 5] HTTP 기반 적용형 스트리밍 방법의 다중 압축률 제공 구조 18

[그림 6] HTTP 기반 적응형 스트리밍 구조의 구성 요소 18

[그림 7] comcast, Binge Watching 20

[그림 8]/[그림 12] Apple 21

[그림 9]/[그림 13] 구글의 N-Screen 전략 (자료: Atlas DB(2010.5)) 22

[그림 10]/[그림 14] 삼성의 N-Screen 전략 (자료: 삼성전자 홈페이지) 22

[그림 11]/[그림 10] 올레 TV 모바일 서비스 26

[그림 12]/[그림 11] 삼성 Allshare 서비스 26

[그림 13]/[그림 15] Netflix서비스 29

[그림 14]/[그림 16] AT&T U-verse 서비스 29

[그림 15]/[그림 17] Comcast Xfinity 서비스 30

[그림 16]/[그림 18] Apple iCloud 서비스 30

[그림 17]/[그림 19] 플랫폼 형태에 따른 N-스크린 분류 31

[그림 18]/[그림 20] 단말 사용 방식에 따른 사용자 행동 패턴 32

[그림 19]/[그림 21] Features of Person 32

[그림 20]/[그림 22] Features of Terminal 32

[그림 21]/[그림 23] Features of Network 32

[그림 22]/[그림 24] Features of Content 33

[그림 23]/[그림 25] Features of service 33

[그림 24]/[그림 26] 통합 기능분석 구성 모델 33

[그림 25]/[그림 27] 광대역 모바일 융합서비스 통합 시나리오 모델 33

[그림 26]/[그림 28] N-스크린 환경의 광고 기술(원문불량) 34

[그림 27]/[그림 29] N-스크린 환경의 광고 서비스(원문불량) 34

[그림 28]/[그림 30] 네트워크 접속장소가 고정일 경우(원문불량) 35

[그림 29]/[그림 31] 웹 기반 IPTV 브로커링 서비스 모델(원문불량) 36

[그림 30]/[그림 32] N-스크린 OSMU 서비스 시나리오 36

[그림 31]/[그림 41] PC, 스마트폰, 태블릿의 이용상황 37

[그림 32]/[그림 42] 동시 Multi Screen 이용형태 38

[그림 33]/[그림 43] 순차적 Multi Screen 이용형태 38

[그림 34]/[그림 44] 스마트 Wearable 단말 출하량 39

[그림 35]/[그림 45] 구글 '프로젝트 글래스'(출처: 구글) 39

[그림 36]/[그림 47] PES기반 스마트 Screen 서비스 40

[그림 37]/[그림 48] 홀로그램 활용 사례 40

[그림 38]/[그림 114] DSE® 2011 Gold Apex Award 40

[그림 39]/[그림 115] DSE® 2011 Silver Apex Award 41

[그림 40]/[그림 116] 독일의 Holyfields Restaurant에 설치되어 있는 디지털 메뉴판 41

[그림 41]/[그림 117] DSE 2011 Gold Interactive Content Award (Advertising/Promotional) 41

[그림 42]/[그림 118] DSE 2011 Bronze Interactive Content Award (Advertising/Promotional) 42

[그림 43]/[그림 49] 전 세계 N-Screen 콘텐츠 서비스 스크린 및 콘텐츠 비율(2011.7) 42

[그림 44]/[그림 50] N-Screen 콘텐츠 서비스 형태 발전단계 42

[그림 45]/[그림 51] 자동차-IT 융합에 따른 협력 및 경쟁 43

[그림 46]/[그림 52] 자동차 IT 플랫폼 진화의 유사성 44

[그림 47]/[그림 53] 차량용 엔스크린 범위 44

[그림 48]/[그림 54] Ford SYNC AppLink 에뮬레이터 및 테스터(출처:포드) 46

[그림 49]/[그림 55] GM의 차량 외부 카메라 시연장면 (MWC 2013) 46

[그림 50]/[그림 56] Ford Sync Applink 에서 서비스되는 어플리케이션 예(출처:포드) 47

[그림 51]/[그림 57] 나브텍사의 숫자 및 글자 입력 MMI 기술 예 (출처:나브텍) 47

[그림 52]/[그림 58] SK플래닛의 티맵링크 시연 예 (MWC2013) 48

[그림 53]/[그림 59] CCC의 UI 가이드라인 예 (출처: CCC) 48

[그림 54]/[그림 60] GM사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구조도 49

[그림 55]/[그림 61] 7 digital HTML5 music store와 쉐보레 차량 뒷좌석 스크린 (출처: QNX, 쉐보레) 49

[그림 56]/[그림 62] IPTV 단말간 관계 50

[그림 57]/[그림 63] 상위 수준의 IPTV 단말간 상호동작 개념 50

[그림 58]/[그림 64] 복수 IPTV 단말간 EPG와 미디어 콘텐츠 공유 50

[그림 59]/[그림 65] 복수 IPTV 단말간 원격 제어 51

[그림 60]/[그림 66] 복수 IPTV 단말간 미디어 공유 51

[그림 61]/[그림 67] 다른 IPTV 단말에서 미디어 스트림 제어 51

[그림 62]/[그림 68] 복수 IPTV 단말에서 상호연계 콘텐츠 이용 51

[그림 63]/[그림 69] IPTV 환경의 N-스크린 서비스 구현 구조 52

[그림 64]/[그림 70] 복수 단말간 IPTV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본 절차 53

[그림 65]/[그림 71] IPTV 서비스에서 콘텐츠 정합 기능 서비스 흐름도 53

[그림 66]/[그림 72] IPTV 단말간 원격 제어 서비스 흐름도 53

[그림 67]/[그림 73] 동기화 시스템의 기본 구조 54

[그림 68]/[그림 74] 동기화 흐름도 사례 54

[그림 69]/[그림 75] SVC 응용 서비스 예 55

[그림 70]/[그림 76] SVC의 스케일러블 구조에 대한 개념도 55

[그림 71]/[그림 77] HEVC의 hierarchical-B 참조 구조 56

[그림 72]/[그림 78] 공간적 스케일러빌리티 응용 서비스의 예 56

[그림 73]/[그림 79] 화질적 스케일러비티 부호화 및 응용 서비스의 예 57

[그림 74]/[그림 80] SHVC 부호화기 구조도 58

[그림 75]/[그림 81] 4D 아키텍쳐 58

[그림 76]/[그림 82]공간적 스케일러빌리티에서 계층 간 텍스처 예측의 예 59

[그림 77]/[그림 83] SHVC에서의 Merge 및 AMVP 후보 59

[그림 78]/[그림 84] 휘도 성부에 대한 다운 샘플링 60

[그림 79]/[그림 85] SCE1 테스트를 위한 다운 샘플링 방법 60

[그림 80]/[그림 86] UPnP 표준 규격 제정 현황 62

[그림 81]/[그림 87] UPnP Discovery Mechanism: Advertisement & Search 62

[그림 82]/[그림 88] General UPnP Interaction Model 62

[그림 83]/[그림 89] UPnP Eventing Mechanism 63

[그림 84]/[그림 90] DIAL을 이용한 N 스크린 연동 방안 63

[그림 85]/[그림 91] AllJoyn 프레임 워크 64

[그림 86]/[그림 92] AllJoyn의 메시지 교환 구조 64

[그림 87]/[그림 93] Smart TV Alliance Invitation to Join (May 2014) 65

[그림 88]/[그림 94] Schedule (Smart TV Alliance Invitation to Join (May 2014)) 65

[그림 89]/[그림 95] Smart TV Alliance Architecture v2.5 66

[그림 90]/[그림 96] Wi-Fi Display 각 구성 장치와 동작 흐름 66

[그림 91]/[그림 97] Source 및 Sink 장치의 기능 구성 67

[그림 92]/[그림 98] Wi-Fi Display Architecture 67

[그림 93]/[그림 99] 디지털 사이니지 구조 68

[그림 94]/[그림 100] 단수화 시킨 n-Screen 서비스 패턴 69

[그림 95]/[그림 101] 고객-상품-채널-수익모델에 따른 비즈니스모델 패턴 25가지 예시 70

[그림 96]/[그림 102] 통신/방송사업자 측면 n-Screen 제공 가치 71

[그림 97]/[그림 103] 단말 사업자 측면 n-Screen 제공 가치 72

[그림 98]/[그림 104] 서비스 사업자 측면 n-Screen 제공 가치 73

[그림 99]/[그림 105] OS사업자 측면 n-Screen 제공 가치 73

[그림 100]/[그림 106] 웹 기반 디지털 사이니지 74

[그림 101]/[그림 107] 디지털사이니지 애플리케이션 상세구조 75

[그림 102]/[그림 108] 디지털사이니지 클라이언트 상세구조 76

[그림 103]/[그림 110] 플레이로그(Playlog) 포맷 77

[그림 104]/[그림 111] 일본의 디지털 사이니지 표준화 동향 78

[그림 105]/[그림 112] OVAB-E의 표준 문서 79

[그림 106] ASM 서비스의 개념 96

[그림 107]/[Figure I.1] Use case for an ASM broadcasting service using multi-camera objects 97

[그림 108]/[Figure I.2] Use case for an open screen service using multi-camera objects, camera control server and 97

[그림 109]/(그림 1-1) I/O 서비스 구성 99

[그림 110] 스마트폰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한 I/O 서비스 예 100

[그림 111] 서비스 디스크립터를 이용한 I/O 서비스 100

[그림 112] 상황정보에 기반한 콘텐츠 스케줄링 개념도 10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