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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동향과 우리의 진출 전략 / KOTRA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KOTRA, 2016
청구기호
658.872 -16-4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91 p. : 삽화, 표 ; 26 cm
총서사항
KOCHI 자료 ; 16-006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87219569
제어번호
MONO1201630216
주기사항
판권기표제: 국제 전자상거래 동향과 우리의 진출 전략
작성자: 정환우
KOTRA는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약자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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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Ⅰ. 이해편 8

1. 국제전자상거래란? 9

국제 전자상거래 정의 9

국제전자상거래의 유형 10

2. 중국의 전자상거래 발전 11

전자상거래 도입기 11

조정기 11

제1성장기 12

안정기 12

제2성장기 13

성숙기 13

3.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15

전자상거래 시장 15

중국의 소매시장에서도 전자상거래의 비중 급속하게 확대 17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동향 18

알리바바 계열인 T mall이 절대적인 비중을 장악 19

해외직구 온라인 플랫폼 분류 20

4. 한중 국제전자상거래 동향 21

Ⅱ. 제도편 24

1. 정책 변화 25

전자상거래 육성정책 25

국제전자상거래 육성과 동시에 세수관리 강화 28

국제전자상거래 시범지구를 통해 통합적 관리를 시도 28

2. 조세 및 통관 정책 31

3. 지역 시범 정책 37

[참고] 한중 FTA와 전자상거래 협력 40

Ⅲ. 활용편 42

1. 물류 및 통관 방법 43

물류 및 통관 방법 43

해외직배송 43

보세구역 활용모델 44

물류 및 통관 모델 45

기타 응용모델 46

2. 전자상거래 플랫폼 활용 47

중국의 종합몰 (텐마오, 징둥, 쑤닝이거우, 웨이핀후이, 이하오뎬) 47

자국 외 글로벌 오픈마켓 54

중국 온라인 쇼핑몰 내 한국테마관 (텐마오, 징둥) 56

한국 독립몰 판다코리아닷컴, 에이컴메이트 등 그 외 57

3. 전자상거래 시범지역 활용 63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시범도시 63

정저우 65

광저우 66

상하이 67

충칭 69

닝보 70

항저우 73

선전 75

톈진 77

허페이 79

칭다오 80

청두 83

대련 85

쑤저우 86

전문가가 일러주는 중국시장 진출 팁 : WhatㆍHowㆍWhy 89

에이컴메이트 상해법인 : 송종선 대표이사 89

(주)판다코리아닷컴 : 신범준 전략기획실장 91

판권기 93

〈표 1〉 '15년 광군제 쇼핑시즌 對중국 역직구(수출) 주요 10대 품목 22

〈표 2〉 12차 5개년 계획 중 전자상거래 지원 계획 25

〈표 3〉 '인터넷 플러스 유통' 사업계획의 11개 조치 27

〈표 4〉 2013~2014년 비준된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수입 시행구 29

〈표 5〉 수입상품의 통관방식, 배송방식 및 세수정책 31

〈표 6〉 중국의 해외직구 세금제도 32

〈표 7〉 행우세 세율(개정전 4월 8일) 34

〈표 8〉 수입품 용도에 따라 세금 징수 35

〈표 9〉 1142개 인가품목 36

〈표 10〉 항저우 국제전자상거래 종합시범구의 주요 실시 내용 38

〈그림 1〉 세계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 TOP 10(2014년) 15

〈그림 2〉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 및 증가율(2011~2018년) 16

〈그림 3〉 중국의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 및 소비재 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 17

〈그림 4〉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규모 18

〈그림 5〉 국제전자상거래수입 중 B2C의 비중 18

〈그림 6〉 중국의 주요 B2C 업체 19

〈그림 7〉 전자상거래 역직구 국가별 현황(2014.9~2015.8) 21

〈그림 8〉 톈마오 홈페이지 48

〈그림 9〉 톈마오 인터내셔널(해외직구) 48

〈그림 10〉 징둥 홈페이지 50

〈그림 11〉 징둥 월드와이드 홈페이지 (해외직구) 50

〈그림 12〉 쑤닝이거우 홈 페이지 51

〈그림 13〉 웨이핀후이 홈페이지 52

〈그림 14〉 이하오뎬 홈페이지 53

〈그림 15〉 아마존 홈페이지 54

〈그림 16〉 아마존 해외구매 홈페이지 55

〈그림 17〉 톈마오 한국관 홈페이지 56

〈그림 18〉 징둥 한국관 홈페이지 57

〈그림 19〉 판다코리아 홈페이지 58

〈그림 20〉 한국가 홈페이지 59

〈그림 21〉 G마켓 홈페이지 60

〈그림 22〉 에이컴메이트 홈페이지 62

〈그림 23〉 톈마오 글로벌에서 운영 중인 패션몰 및 화장품몰 62

〈그림 24〉 e마오이 홈페이지 65

〈그림 25〉 쥔샹 홈페이지 66

〈그림 26〉 상하이 콰징통 홈페이지 69

〈그림 27〉 아이거우바오쑤이 홈페이지 70

〈그림 28〉 콰징고우 홈페이지 71

〈그림 29〉 타오타오양 홈페이지 72

〈그림 30〉 야야취고우 홈페이지 72

〈그림 31〉 항저우국제전자상거래 단일창구 74

〈그림 32〉 콰징이부다 서비스 플랫폼 75

〈그림 33〉 티몰 글로벌 75

〈그림 34〉 조우씨왕 홈페이지 76

〈그림 35〉 핀샹왕 홈페이지 76

〈그림 36〉 쥐메이요우핀 홈페이지 78

〈그림 37〉 완샹통 홈페이지 79

〈그림 38〉 해상 간이통관 활용 모델 82

〈그림 39〉 알리바바 홈페이지 84

〈그림 40〉 청두 국제무역 전자상거래 공공서비스 플랫폼 84

〈그림 41〉 요우핀지 홈페이지 86

〈그림 42〉 티엔티엔통 홈페이지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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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75632 658.872 -16-4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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