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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제출문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8
[1] 조사의 목적 10
[2] 주요 조사 내용 11
1. 설문 구조 11
2. 설문 구성 11
[3] 조사 체계 12
[4] 표본 설계 12
1. 모집단 12
2. 표본 추출 및 배분 12
[5] 실사 설계(Fieldwork Design) 및 자료처리 13
1. 실사 설계 13
2. 자료 처리(Data Processing) 14
[6] 평가 방법 및 분석 개요 15
1. 종합만족도 산정 방법 15
2. 분석 개요 16
[7] 응답자 특성 18
[8] 용어 해설 19
제2장 조사결과 요약 22
[1] 조사결과 요약 24
1. 민생경제 지원 분야 종합만족도 24
[2] 민생경제 지원 분야 차원별 결과분석 26
1. 차원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26
2. 민생경제 지원 분야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도출 31
제3장 조사결과 분석 34
[1] 종합만족도 분석 36
1. 종합만족도 평가 36
2. 응답자 특성별 종합만족도 비교 37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38
1. 차원 만족도 및 중요도 평가 38
2. 차원별 Portfolio 분석 40
3. 민생경제 지원 분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점 관리 차원 [정성조사] 41
4. 서울시에서 만족도 개선을 위해 노력 중인 차원 [정성조사] 41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2
1. 이용 편의성 42
2. 상담 및 지원내용 46
3. 운영 및 관리 50
4. 사업 효과성 54
5.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58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59
1. 민생경제 지원 유형별 만족도 59
2. 민생경제 분야별 만족도 분석 64
3. 이용자 연령별 만족도 73
4. 이용자 연령별 평가결과 종합 74
[5] 민생경제 지원 분야 개선사항 84
1.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결과 84
2. 개선사항 - 좌담회 결과 85
[6] 정책 관련 문항 86
1. 서울시 10대 민생침해 근절 정책 인지도 86
2. 서울시가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민생침해 근절분야 정책 89
제4장 분석 결과에 따른 정책적 제언 92
[1] 민생경제 지원 분야 종합결과 94
1. 2015년 민생경제 지원 분야 평가 결과의 특징 94
2. Portfolio 분석결과 95
[2] 정책적 제언 96
1. 개선 과제 항목별 추진 전략 96
2. 민생경제 지원 분야 개선전략 98
3. 불만족 집단의 만족도 하락 방지 방안 검토 99
별첨 100
별첨1. 기초통계표 100
별첨2. 조사설문지 150
판권기 163
[표 2-1] 차원별 중요도 24
[표 2-2] 차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25
[표 2-3] 이용 편의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27
[표 2-4]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28
[표 2-5] 운영 및 관리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29
[표 2-6] 사업 효과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30
[표 2-7] 민생경제 지원 분야 불만 요소 및 개선 방안 도출 31
[표 3-1]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37
[표 3-2] 차원별 중요도 38
[표 3-3]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39
[표 3-4] 민생경제 지원 분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점 관리 항목 41
[표 3-5] 민생경제 지원 분야 개선을 위해 서울시에서 가장 노력 중인 항목 41
[표 3-6] 이용 편의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42
[표 3-7] 이용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44
[표 3-8] 이용 편의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5
[표 3-9]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46
[표 3-10]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48
[표 3-11]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9
[표 3-12] 운영 및 관리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50
[표 3-13]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52
[표 3-14]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3
[표 3-15] 사업 효과성 차원 세부항목 중요도 54
[표 3-16] 사업 효과성 차원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56
[표 3-17] 사업 효과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7
[표 3-18]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58
[표 3-19] 민생침해 해결 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60
[표 3-20] 서민금융 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62
[표 3-21] 민생침해 해결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65
[표 3-22] 서민금융 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67
[표 3-23] 소상공인 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69
[표 3-24] 중소기업 제품 유통/판로 지원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71
[표 3-25] 20대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74
[표 3-26] 30대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76
[표 3-27] 40대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78
[표 3-28] 50대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80
[표 3-29] 60세 이상 -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82
[표 3-30] 민생경제 지원 분야 개선사항 - 만족도 조사 84
[표 3-31] 민생경제 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우선 개선 요소 및 이유 85
[표 3-32] 서울시 10대 민생침해 근절 정책 인지도 87
[표 3-33]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민생침해 근절분야 정책 90
[표 4-1] Portfolio 분석 결과 95
[표 4-2] 이용 편의성 차원 세부항목별 만족도 96
[표 4-3] 이용 편의성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96
[표 4-4]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세부항목별 만족도 97
[표 4-5]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불만요소 및 개선방안 97
[표 4-6] 민생경제 지원 분야 집중개선 영역 98
[그림 2-1] 민생경제 지원 분야 만족도 24
[그림 2-2] 이용 편의성 차원 만족도 결과 27
[그림 2-3]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만족도 결과 28
[그림 2-4] 운영 및 관리 차원 만족도 결과 29
[그림 2-5] 사업 효과성 차원 만족도 결과 30
[그림 3-1] 종합만족도 및 체감만족도 36
[그림 3-2]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8
[그림 3-3] 이용 편의성 차원 만족도 결과 42
[그림 3-4] 상담 및 지원내용 차원 만족도 결과 46
[그림 3-5] 운영 및 관리 차원 만족도 결과 50
[그림 3-6] 사업 효과성 차원 만족도 결과 54
[그림 3-8] 민생경제 지원 행정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59
[그림 3-9] 민생침해 해결 지원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61
[그림 3-10] 서민경제 지원 이용자 만족도 63
[그림 3-11] 민생경제 유형별 만족도 64
[그림 3-12] 민생침해 해결지원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66
[그림 3-13] 서민금융 지원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68
[그림 3-14]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70
[그림 3-15] 중소기업 제품 유통/판로 지원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72
[그림 3-16] 민생경제 지원 이용자 연령별 만족도 73
[그림 3-17] 20대 이용자 만족도 75
[그림 3-18] 30대 이용자 만족도 77
[그림 3-19] 40대 이용자 만족도 79
[그림 3-20] 50대 이용자 만족도 81
[그림 3-21] 60세 이상 이용자 만족도 83
[그림 3-22] 서울시 10대 민생침해 근절 정책에 대한 시민 인지도 86
[그림 3-23]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민생침해 근절분야 정책 89
[그림 4-1] 민생경제 지원 분야 종합 결과분석 94
[그림 4-2] 만족도가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 간 비교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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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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