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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조미향신류 시장 요약 9
제1장 조미향신류 조사 개요 17
제1절 조사 배경 및 목적 18
제2절 조사 대상 및 방법 19
1. 조사 대상 19
2. 조사 방법 19
제3절 조미향신류 개요 21
1. 조미향신 정의 및 분류 21
2. 조미향신 유형별 정의 및 분류 23
3. 조미향신류 주요 제품 및 트렌드 26
제2장 생산 및 수출입 현황 33
제1절 국내 생산 및 출하 현황 34
1. 조미향신 생산 및 출하 현황 34
2. 조미향신 유형별 생산 및 출하 현황 36
제2절 주요 생산업체 현황 40
1. 주요 생산업체 수 40
2. 주요 생산업체 현황 40
제3절 수출입 현황 44
1. 수출입 규모 44
2. 주요 국가별 수출입 규모 45
제3장 소매시장 현황 46
제1절 유통구조 47
제2절 소매채널 판매 현황 49
1. 조미향신 소매시장(B2C) 판매 현황 49
2. 조미료 및 식초류 소매시장(B2C) 판매 현황 50
제3절 주요 제품 소매채널 가격 추이 56
1. 조미료 가격 현황 56
2. 향신료가공품 가격 현황 57
3. 소금류 가격 현황 57
4. 식초류 가격 현황 58
제4절 소비시장 특성 61
1. 조미료 61
2. 향신료가공품 63
3. 소금류 65
4. 식초류 67
제4장 구입 및 소비 특성 69
제1절 조사 개요 70
제2절 구입 및 소비 특성 70
1. 조미료 70
2. 향신료가공품 76
3. 조미향신(조미료, 향신료 공통) 80
제5장 해외 시장 동향 82
제1절 해외시장 규모 83
제2절 글로벌 트렌드 84
제3절 국가별 동향 86
1. 미국의 조미향신류 86
2. 중국의 조미향신류 90
3. 일본의 조미향신류 93
4. 러시아의 조미향신류 97
[부록] 소비자 조사 결과 100
1. 조미향신류 소비자 조사 결과 101
2.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조미향신류 120
판권기 124
[표 1-1] 조사 대상 19
[표 1-2] 소비자 조사 개요 20
[표 1-3] 조미료 정의 및 유형 23
[표 1-4] 향신료가공품 정의 및 유형 23
[표 1-5] 소금류 정의 및 유형 24
[표 1-6] 식초류 정의 및 유형 25
[표 1-7] 조미료 주요 제품 27
[표 1-8] 향신료가공품 주요 제품 29
[표 1-9] 소금류 주요 제품 31
[표 1-10] 식초류 주요 제품 32
[표 2-1] 조미향신 생산 및 출하실적 34
[표 2-2] 조미향신 유형별 생산 및 출하실적 35
[표 2-3] 조미료 생산 및 출하실적 37
[표 2-4] 향신료가공품 생산 및 출하실적 37
[표 2-5] 소금류 생산 및 출하실적 38
[표 2-6] 식초류 생산 및 출하실적 39
[표 2-7] 조미향신 품목별 제조업체 현황 40
[표 2-8] CJ제일제당 주요 연혁 및 특징 41
[표 2-9] 대상 주요 연혁 및 특징 42
[표 2-10] 오뚜기 주요 연혁 및 특징 43
[표 2-11] 조미향신 유형별 수출입 실적 44
[표 2-12] 2014년 주요 국가별 주요 수출 품목 45
[표 2-13] 2014년 주요 국가별 주요 수입 품목 45
[표 3-1] 조미향신 소매시장(B2C) 비중 47
[표 3-2] 조미료 세분시장별 매출액 추이 51
[표 3-3] 조미료 소매업체별 매출액 추이 52
[표 3-4] 조미료 제조사별 매출액 추이 53
[표 3-5] 소금류 세분시장별 매출액 추이 54
[표 3-6] 소금류 소매업체별 매출액 추이 54
[표 3-7] 소금류 제조사별 매출액 추이 55
[표 3-8] 조미향신 소매 유통 채널별 판매가격 60
[표 3-9] 세대(가구)당 조미향신 연간 구매금액(B2C 기준) 61
[표 3-10] 액상조미료 사용량 변화 62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주 이용 조미료 유형 71
[표 4-2] 조미료별 주 이용 요리유형 71
[표 4-3]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조미료 구입 형태 74
[표 4-4] 조미료 형태별 구입 빈도 75
[표 4-5]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조미료 구입 빈도 75
[표 4-6] 음식유형별 주 이용 향신료 77
[표 4-7] 향신료 포장형태별 구입 빈도 79
[표 5-1] 미국 조미향신류 시장규모 86
[표 5-2] 미국 조미향신류 시장전망 87
[표 5-3] 중국 조미향신류 시장규모 90
[표 5-4] 중국 조미향신류 시장 전망 91
[표 5-5] 일본 조미향신류 시장규모 93
[표 5-6] 일본 조미향신류 시장전망 94
[표 5-7] 일본 조미료류 시장 동향(B2B 포함) 95
[표 5-8] 러시아 조미향신류 시장규모 97
[표 5-9] 러시아 조미향신류 시장전망 98
[그림 1-1] 식품공전 상의 조미식품 유형 21
[그림 1-2] 조미향신류 범위 및 유형 22
[그림 2-1] 조미향신 유형별 출하액 비중 추이 36
[그림 3-1] 조미향신 유통 구조 및 현황 48
[그림 3-2] 2014년 조미향신 소매시장 규모 49
[그림 3-3] 최근 3년간 조미향신 유형별 소매시장 규모 추이 50
[그림 3-4] 조미료 분기별 판매액 추이 52
[그림 3-5] 소금류 분기별 판매액 추이 55
[그림 3-6] 조미료 판매가격 추이 56
[그림 3-7] 카레 판매가격 추이 57
[그림 3-8] 소금류 판매가격 추이 58
[그림 3-9] 식초류 판매가격 59
[그림 4-1] 주 이용 조미료 유형 70
[그림 4-2] 발효/복합조미료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 72
[그림 4-3] 액상조미료 이용 행태 72
[그림 4-4] 조미료 구입 시 고려요인 73
[그림 4-5] 평소 조미료 구입 형태 73
[그림 4-6] 조미료 구입 빈도 74
[그림 4-7] 주 구입 후추 유형 76
[그림 4-8] 통후추 구입 이유 76
[그림 4-9] 주 이용 향신료(후추제외) 77
[그림 4-10] 향신료 구입 시 고려요인 78
[그림 4-11] 평소 구입 향신료 포장형태 78
[그림 4-12] 수입향신료 구입실태 79
[그림 4-13] 조미향신 구매 시 정보탐색 80
[그림 4-14] 조미향신 주 구입 장소 80
[그림 4-15] 향후 개선사항 81
[그림 5-1] 조미향신류 시장 규모(2014년 기준) 8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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