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5년 프랑크푸르트 어린이 출판 이슈 5 3
1. 들어가며 4
어린이 출판 시장의 최근 동향과 독서 실태 4
어린이 출판 키워드 5가지 5
2. 본론 6
Literacy와 Reading Habit을 키우는 출판사의 역할 6
어린이를 독자로 만드는 다양한 경험들 8
왜 콘텐츠 제공자와 수용자가 소통하는 플랫폼인가 11
3. 맺으며 : 출판인들이 콘텐츠 협업을 해야 하는 이유 14
독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마케팅 16
1. 들어가며 : 와우북 축제에서의 경험,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의 깨달음 17
2. 본론 18
1단계: 다양한 독서 상품을 제공해서 읽기 습관(Reading Habit)을 키워라 18
2단계: 독자 데이터(Data)를 수집하고 똑똑하게 분석하라 19
3단계: 큐레이션(Curation)을 통해 가치를 공유하라 20
4단계: 독자에서 팬으로, 팬에서 마케터로(Fandom) 21
3. 맺으며 : 답은 여전히 독자에게 있다 23
디지털ㆍ글로벌시대, 출판사는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24
1. 들어가며 25
디지털ㆍ글로벌이 출판을 어떻게 바꾸었는가? 25
출판은 지금: 디지털, 글로벌, 독자 중심 26
2. 본론 26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출판사 업무와 조직이 변해야 한다 26
(1) 단순화(표준화) 26
(2) 다각화(마케팅) 28
(3) 새로운 포지션 대비 및 구축 29
(4) 전략적 제휴 30
출판사의 프로젝트, 왜 실패하는가? 31
필요한 인재와 조직 33
3. 맺으며 34
출판의 미래 34
혁신과 시작 34
하이브리드 독자를 갖는다는 것 35
1. 들어가며 : 달라진 미디어 읽기, 하이브리드 독자를 갖는다는 것 36
2. 본론 37
Reach New Reader 1 : 콘텐츠의 합리적 인식 37
(1) 콘텐츠 큐레이션 37
(2) 콘텐츠 다양성 38
(3) 콘텐츠 및 미디어 특성에 바탕한 독자와의 접점 찾기 39
(4) 콘텐츠 인식의 변주: BookTrack 40
Reach New Reader 2 : 발견성(discoverability) 증대 40
(1) xml-based의 스마트 워크플로우: JOUVE 사례를 중심으로 40
(2) 메타데이터의 활용: onixsuite 솔루션의 예 41
Reach New Reader 3 : 시장 접근 42
(1) 리테일: 아마존 POD를 중심으로 42
(2) 도서관: Overdrive 사례 44
(3) 구독모델 Subscription: 롱테일 실현 44
3. 맺으며 : 하이브리드 독자를 이해한 비즈니스 모델 45
판권기 4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