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머리말 _013

마케팅에 도전하다 _019

해리 고든 셀프리지 Harry Gordon Selfridge _020
아닌디타 M. Anindita M. _022
페이스 팝콘 Faith Popcorn _022
필립 코틀러 Philip Kotler _024
세스 고딘 Seth Godin _026
피터 드러커 Peter Druker _026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_028
이장우 Idea Doctor _029
잭 트라우트 Jack Trout _030
데이비드 팩커드 David Packard _032
마크 트웨인 Mark Twain _032
제리 그레고리 Jerry Gregory _034
마이크 볼프 _034
레오 버넷 Leo Burnett _036
칼 알브레히트 Karl Albrecht _038
리 아이어코카 Lee Iacocca _040
리하르트 케롤러 Rehart Caroler _040
아서 베스트 Arthur Best _042

브랜드를 만들다 _045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Blake Mycoskie _046
롭 워커 Rob Walker _046
토니 셰이 Tony Hsieh _048
데이비드 오길비 David Ogilvy _048
이장우 Idea Doctor _050
보 벌링엄 Bo Burlingham _052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_052
테오도르 레빗 Theodore H. Levitt _054
에드윈 허블 채핀 Edwin Hubble Chapin _058
필립 코틀러 Philip Kotler _058
코코 샤넬 Coco Chanel _060
스트라우스 젤닉 Strauss Zelnick _060
데이비드 아커 David Aaker _062
짐 스텐겔 Jim Stengel _064
렌조 로소 Renzo Rosso _064
라젠드라 시소디어 Rajendra Sisodia _066
마커스 랑게스 스와로브스키 Markus Langes Swarovski _066
앤 M. 오바스키 Anne M. Obarski _068
폴 디킨슨 Paul Dickinson _068
스콧 베드버리 Scott Bedbury _070
스티브 잡스 Steve Jobs _072
레오 버넷 Leo Burnett _074

비지니스를 논하다 _077

B. C. 포브스 B. C. Forbes _078
랄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_080
이장우 Idea Doctor _082
피터 드러커 Peter Druker _084
윌리엄 깁슨 William Gibson _084
헨리 포드 Henry Ford _086
래리 페이지 Larry Page _087
헨리 소로 Henry Thoreau _088
르네 마그리트 Rene Magritte _088
허버트 카슨 Herbert Casson _090
엘론 머스크 Elon Musk _092
정주영 _092
빅토르 위고 Victor Hugo _094
비즈 스톤 Biz Stone _094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 _096
마윈 馬雲 _096
조조 曹操 _098
루쉰 魯迅 _098
석가모니 釋迦牟尼 _100
쑨원 孫文 _100
마이클 델 Michael Dell _102
디 혹 Dee Hock _104
혼마 무네히사 本間宗久 _105
앤드류 카네기 Andrew Carnegie _106
이나모리 가즈오 稻盛和夫 _108
제프 베조스 Jeffrey Bezos _108
알프레드 아들러 Alfred Adler _110
애리스토틀 오나시스 Aristotle Onassis _114
맥스 레브친 Max Levchin _114
데모스테네스 Demosthenes _116
레오 버넷 Leo Burnett _116
G. K. 체스터톤 G. K. Chesterton _118
토마스 로우 프라이스 Thomas Rowe Price _118
런정페이 任正非 _120
세스 고딘 Seth Godin _120
존 포스터 덜레스 John Foster Dulles _122
앤서니 라빈스 Anthony Robbins _122
조지 매튜 아담스 George Matthew Adams _124
이와사키 야타로 岩崎 彌太郞 _125
서머셋 몸 Somerset Maugham _126
앨버트 허버드 Elbert Hubbard _126
찰스 슈왑 Charles Schwab _128
빌 게이츠 Bill Gates _128
데이비드 팩커드 David Packard _130
진 폴 게티 Jean Paul Getty _130

아이디어를 내다 _133

루쉰 魯迅 _134
얼 나이팅게일 Earl Nightingale _136
이장우 Idea Doctor _136
마르셀 프루스트 Marcel Proust _138
제리 앨런 Jerry Allen _138
찰스 슈왑 Charles Schwab _140
조지 로이스 George Lois _142
래리 페이지 Larry Page _143
알프레드 아들러 Alfred Adler _144
사무엘 존슨 Samuel Johnson _144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_146
주디 블룸 Judy Blume _146
노먼 빈센트 필 Norman Vincent Peale _148
폴 스미스 Paul Smith _148
앙투안 드 생텍쥐베리 Antoine de Saint-Exupery _150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_150
마크 빅터 한센 Mark Victor Hansen _154
윌리스 휘트니 Willis Whitney _154
가이 가와사키 Guy Gawasaki _156
리처드 브랜슨 Richard Branson _156
앨런 케이 Alan Kay _158
세스 고딘 Seth Godin _158
프란시스 베이컨 Francis Bacon _160
스리마드 바가바탐 Srimad Bhagavatan Cremad-Bhagavatam _160
데니스 크롤리 Dennis Crowley _162
베르나르 베르베르 Bernard Werber _163
스티브 잡스 Steve Jobs _164
더글러스 아이베스터 Douglas Ivester _166
에란 카츠 Eran Katz _166
프란스 요한슨 Frans Johnsson _168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_168
레오 버넷 Leo Burnett _170
데이비드 오길비 David Ogilvy _170

전략을 세우다 _173

손무 孫武 _174
오마에 겐이치 大前硏一 _176
B.C.포브스 B.C.Forbes _178
이장우 Idea Doctor _180
사무엘 존슨 Samuel Johnson _182
오프라 윈프리 Oprah Winfrey _183
로버트 위더 Robert Wieder _184
데이비드 모리슨 David Morrison _186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eles _186
짐 콜린스 Jim Collins _188
폴 스미스 Paul Smith _188
강태공 _190
니도 쿠베인 Nido Qubein _190
공자 孔子 _192
랄프 왈도 에머슨 Ralph Waldo Emerson _196
피터 드러커 Peter Druker _196
스티븐 H. 라인스미스 Stephen H. Rhinesmith _198
조라 닐 허스턴 Zora Neale Hurston _198
조엘 로스 & 마이클 카미 Joel Ross & Michael Kami _200
존 W. 티츠 John W. Titus _200
혼마 무네히사 本間宗久 _202
미셸 펠루소 Michelle Peluso _203
마윈 馬雲 _204
알프레드 챈들러 Alfred Chandler _206
모리타 아키오 盛田昭夫 _206
케네스 리치몬드 앤드류스 Kenneth Richmond Andrews _208
존 챔버스 John Chambers _208
스콧 맥닐리 Scott McNealy _210
놀런 부슈널 Nolan Bushnell _210
폴 하비 Paul Harvey _212

투자를 실행하다 _215

혼마 무네히사 本間宗久 _216
벤자민 프랭클린 Benjamin Franklin _220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_220
공자 孔子 _222
벤자민 그레이엄 Benjamin Graham _222
라플라스 Laplace _224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_224
토니 셰이 Tony Hsieh _226
폴 그레이엄 Paul Graham _227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 _228
메리 케이 애쉬 Mary Kay Ash _230
피터 린치 Peter Lynch _230
레프 톨스토이 Лев Толстой _232
몰리에르 Moliere _232
에드워드 할리팩스 Edward Halifax _234
조지 데이비드 George David _234
런정페이 任正非 _236
오비디우스 Ovidius _238
브루스 헨더슨 Bruce Henderson _238
미겔 데 세르반테스 Miguel de Cervantes _240
존 템플턴 John Templeton _240
앙드레 코스톨라니 Andre Kostolany _242
바톤 빅스 Barton Biggs _244
빅터 키암 Victor Kiam _245
츠카코시 히로시 塚越寬 _246
레이 크록 Ray Kroc _248
마크 트웨인 Mark Twain _248
찰스 핸디 Charles Handy _250

이용현황보기

지금, 꿈과 성공을 만나다 : 필사로 배우는 비즈니스와 투자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03881 658.002 -1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03882 658.002 -1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바쁜 비즈니스맨을 위한 마음과 생각을 위로해 줄 수 있는 한마디
비즈니스와 인문학 대가들의 촌철살인 경제 안목
브랜드 전문가 이장우와 투자 전문가 양철승의 의기투합 필사책


우리는 살아가면서 긴 이야기 보다는 짧은 한 마디, 한 구절에서 더 많은 생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너무도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는 요즈음,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위로해 줄 수 있는 짧은 한 마디가 더 가슴에 와 닿기도 한다.
최근 불고 있는 필사 책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다. 다양한 철학자, 심리학자, 시인의 좋은 글귀를 담은 필사책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그동안 비즈니스와 투자 등 경제 분야의 필사책은 찾아 볼 수 없었다.
이에 브랜드와 비지니스 전문가인 이장우 박사와 투자 분야의 전문가 양철승 소장이 의기투합해 비즈니스, 마케팅, 브랜드, 전략, 아이디어, 투자의 테마를 묶어 필사책을 펴냈다.
이번 책은 필자들의 평소 응축된 노하우가 십분 발휘됐다. 이장우는 아이디어 닥터란 별명 답게, 양철승은 부동산 투자의 달인답게 비즈니스와 투자 분야의 명사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이 책에서는 피터 드러커, 필립 코틀러, 스티브잡스, 마윈, 혼네 무네히사, 정주영 등 비즈니스와 투자 전문가 내지 성공한 사람이 등장한다. 또한 마크 트웨인, 빅토르 위고, 알프레드 아들러 등 작가와 심리학자, 공자와 조조, 석가모니 등 고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물이 망라돼 있다. 다만 이들이 이야기하는 비즈니스와 투자의 관점을 포착하였다.
이 인물들의 이야기를 필사하다보면 독자들은 비즈니스와 투자의 안목을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한 마디의 말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는 하지만, 글은 머리와 가슴에 남게 된다. 이는 이번 필사 책을 통해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이기도 하다. 좋은 글과 좋은 구절은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잠깐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내가 원하는 좋은 명언들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발견했다고 하여 그것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지는 않는다. 이 책에도 수많은 명사들의 명언들이 있다. 물론 이를 읽는 것도 좋지만, 필자들은 독자들이 꼭 이를 직접 손으로 필사해보기를 바란다.

특히 이번 책은 필자들의 평소 응축된 노하우를 십분 발휘했다. 이장우는 아이디어 닥터라는 별명답게, 양철승은 부동산 투자의 달인답게 마케팅, 브랜드, 투자 등의 분야에서 명사들의 글귀를 엄선해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이 책을 꼭 처음부터 읽고 필사를 할 필요는 없다. 마케팅, 브랜드, 비즈니스, 아이디어, 전략, 투자로 나뉘어진 명언들을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어느 부분부터 시작하는지는 온전히 독자의 선택이다. 중요한 것은 그저 읽고, 따라 쓰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만큼은 온전히 명언을 통해 명사를 만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세상의 온갖 지혜와 혜안을 만나는 시간으로 말이다. 그리고 그 순간 꿈과 성공을 만나는 기쁨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필자들은 더없이 기쁠 것이다.

─ 머리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