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KOTRA 전 세계 주재원이 취재한 비즈니스 금맥 / KOTRA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알키 : 시공사, 2016
청구기호
338.544 -16-2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451 p. : 삽화, 표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2777249
제어번호
MONO1201645261
서평

목차보기더보기


서문

1. 퓨처 푸드Future Food : 편견을 뛰어넘은 먹거리
혐오에서 선호로, 식탁에 오른 곤충들_캐나다 밴쿠버
우주 비행사 음식이 선사하는 식사 혁명_독일 프랑크푸르트
A+B=X? 결합에서 탄생한 새로운 맛_베트남 호치민
지구를 구하는 꿈의 식료, 유글레나_일본 도쿄

2. 새로운 안식처New shelter : 이 땅을 떠나는 사람들
인간의 상상을 현실화한, 떠다니는 해마 빌라_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부동산 과열로 탄생한 도심 속 수상가옥_캐나다 밴쿠버
지구 최후의 날, 프레퍼들을 위한 안식처_미국 워싱턴

3. 데일리 디톡스Daily Detox : 일상에서 휴식을 찾다
직장인에게는 낮잠이 필요해_홍콩
점심시간, 피트니스 하실래요?_독일 함부르크
IT 기술이 가져온 평안한 밤_미국 뉴욕
짜릿한 하루의 시작, 익스트림 출근_일본 도쿄

4. 옴니프레즌스Omnipresence : 언제, 어디서나, 즉시
스마트한 쇼핑, 모바일스캐닝의 혁신_캐나다 밴쿠버
버튼 하나로 피자를 주문하세요_미국 디트로이트
니즈와 원츠를 연결한 온라인 쇼핑몰_중국 베이징
대륙의 시공간을 뛰어넘는 똑똑한 판매자_중국 항저우

5. 에코 크리에이터Eco Creator : 창조적인 친환경 비즈니스
콩으로 만들어진 자동차?_미국 디트로이트
확산되고 있는 친환경 장례_캐나다 토론토
자산으로 변신하는 전자폐기물_인도 뉴델리
환경과 여성을 위한 뉴쿠킹백_가나 아크라

6.호모 루덴스Homo Ludens : 특별한 놀이를 꿈꾸다
스릴과 테라피, 역발상 일상 탈출_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젊은이들은 지금 스파티를 향한다_헝가리 부다페스트
초원을 달리는 럭셔리 열차 여행_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취미로 즐기는 서커스 곡예_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테마파크로 변신한 소금광산_루마니아 부쿠레슈티

7. 따뜻한 인공지능Emotional AI : 인간을 위한 로봇
나의 절친, AI_일본 도쿄
착한 인공지능이 보여주는 세상_호주 멜버른
손님을 응대하는 로봇 점원들_일본 후쿠오카
유치원에 등장한 로봇 선생님_싱가포르

8. 맞춤형 휴가Tailor-made Vacation : 판에 박힌 휴가는 거부한다
하우스시팅, 남의 집을 나의 휴양지로_독일 프랑크푸르트
책을 읽으며 잠드는 나만의 특별한 휴가_일본 오사카
농촌에서 즐기는 힐링 레저, 농자러_중국 난징
좁고 작은 책방에서 누리는 최고의 행복_대만 타이베이

9.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 식사 그 이상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멀티 다이닝_홍콩
열쇠가 있어야 들어가는 레스토랑_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신개념 소셜 다이닝, 가정 레스토랑_이탈리아 밀라노
먹거리보다 즐길 거리_오스트리아 빈
아직도 레스토랑에서 식사만 하세요?_러시아 모스크바
오늘은 내가 요리사, 원데이 셰프_이스라엘 텔아비브

10. 펫밀리Petmily : 새로운 가족의 탄생
자녀는 어린이집에, 반려견은 놀이방에_브라질 상파울루
나는 반려견과 함께 미용실 간다_체코 프라하
우리 강아지에게 아무거나 먹일 순 없어요_미국 실리콘밸리

11. 온리 미Only me : 오직 나를 위한 삶
나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휴가_호주 멜버른
나 혼자 산다? 아니, 나 혼자 논다!_필리핀 마닐라
번잡한 도심 속 나만의 수중 휴식_태국 방콕
소셜 커머스를 통한 1인 놀이 문화_그리스 아테네

12. 구루 마케팅Guru Marketing : 믿음으로 지갑을 열다
소비재시장의 신이 된 인도 구루들_인도 뉴델리
엄마가 만들었기에 신뢰합니다_미국 뉴욕
소비자를 움직이는 새로운 힘, 유튜버_일본 오사카
왕홍이 개인방송을 만났을 때_중국 칭다오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11828 338.544 -16-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11829 338.544 -16-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22424 338.544 -16-2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2222425 338.544 -16-23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스파티, 하우스 러닝, 익스트림 출근, 프레퍼시장까지
    전 세계에서 히트한 비즈니스 아이템, 한국에 들여온다면?
    지구촌 86개국 현장에서 KOTRA가 취재한 뜨거운 시장, 상품, 서비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첫걸음은,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는 것! 전 세계 86개국 126개 무역관에 수백 명의 주재원을 두고 있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지구촌의 소비자들을 만났다.
    지금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은 무엇에 지갑을 열고 있을까?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품과 서비스는 무엇일까? 그중 국내로 들여올 만한, 혹은 우리나라에서 도전해볼 만한 아이템은 없을까?
    매년 지구촌의 뜨거운 이슈를 찾아 소개해온 KOTRA가 이번에도 세계시장에 떠오른 비즈니스 아이템들을 파헤쳤다.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영양소와 포만감을 선사하는 우주 비행사 음식, 바다를 떠다니는 수중 빌라와 핵폭발에도 끄떡없는 지하 15층짜리 아파트, 스파이더맨처럼 고층 건물 외벽을 따라 내달리는 하우스 러닝, 남의 집을 나의 휴양지로 삼을 수 있는 하우스시팅 등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체험과 새로운 만족감을 선사하는 각종 상품과 서비스들에 세계인들은 열광하고 있다. 2016년 세계시장에서 포착한 이러한 움직임을 12가지 트렌드로 묶어 이 책에 담았다. 가까운 미래의 비즈니스 금맥을 찾고 있다면, 이 책부터 펼쳐라!

    [출판사 서평]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세상
    2017년 한국의 비즈니스 가능성, 세계시장에서 찾는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방문했을 때 반드시 해봐야 하는 것은? 전 세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리뷰사이트 트립 어드바이저는 ‘스파티Sparty’를 꼽았다. 스파티란 온천을 뜻하는 영어단어 ‘스파Spa’와 ‘파티Party’의 합성어로 헝가리에서 현재 유행하고 있는 파생 온천 문화를 가리킨다. 부다페스트의 일부 온천은 영업이 끝나는 밤 10시에 새롭게 변신한다. 보기만 해도 황홀한 네오바르크 양식의 건물을 배경으로 현대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이 흘러나오는 클럽이 되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74~77℃의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5~7℃의 시원한 맥주 혹은 각종 칵테일을 마시며 몸을 흔든다. 까만 밤하늘과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만끽하며, 야외 온천파티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피로도 풀리고 피부까지 매끈해진다. -본문 중

    헝가리의 대표 이미지인 온천 문화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스파티는 다른 나라에서는 찾기 힘든 콘셉트 덕분에 헝가리 고유의 문화 콘텐츠로서의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유럽 젊은이들이 꼭 한번 가고 싶어 하는 관광지로 부상했다. KOTRA의 부다페스트 무역관은 스파티의 경우 기존 온천과 제휴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므로 초기 비용이 크게 들지 않고, 실외 및 실내 온천을 활용하여 연중으로 개최할 수 있어 수익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특히 여름에 일시적으로 열리는 우리나라 풀 파티의 인기와 찜질방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성향을 감안할 때 국내에서도 시도해볼 만한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주목했다.
    KOTRA는 전 세계 86개국에 126개의 무역관을 설치하고 수백 명의 주재원을 두어 현지 상황과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빨리 파악, 분석해서 우리 기업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각 나라의 시장에서 뜨고 지는 상품을 직접 접하며 그 나라 소비자들과 호흡하고 있는 덕분에 이들은 그 누구보다 세계의 지금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소개할 수 있다. 2011년부터 매년 전 세계 숨은 트렌드를 꾸준히 소개해온 KOTRA가 이번에도 세계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상품, 서비스, 시장을 취재했다.
    2017년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제품을 취득할 수 있게 되면서 인간 삶의 방식은 물건을 사서 ‘소유’하는 것보다 ‘경험’에 가치를 두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시대의 소비 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다.
    고층 건물의 외벽을 따라 내달리는 아찔한 하우스 러닝, 바다 위를 떠다니는 해마 빌라, 회사생활에 활력을 제공하는 익스트림 출근 등 전 세계 수천 가지 사례들 가운데 우리나라 실정에도 들어맞을 것이라 판단되는 것만을 엄선했다. 이 책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취향을 좌지우지할 흐름을 12가지로 묶고 있어 거시적인 트렌드를 읽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던 희귀한 정보와 사진자료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세계의 지금을 12가지 트렌드로 설명하다
    글로벌 트렌드에서 발견한 12가지 트렌드


    전 세계에서는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일들이 현실로 이뤄지고 있다. 각양각색의 인종과 문화, 환경이 전에 없던 서비스와 상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70억이 넘는 사람들 머릿속에서 놀라운 수익을 가져다줄 기막힌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온다. 이것이 바로, 좁은 국내 시장과 한정된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국내 트렌드보다 ‘세계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지구촌에서 KOTRA는 무엇을 보았고, 어떤 가능성을 짐작했을까? 2017년에 주목해야 할 12가지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퓨처 푸드Future Food : 편견을 뛰어넘은 먹거리
    · 새로운 안식처New shelter : 이 땅을 떠나는 사람들
    · 데일리 디톡스Daily Detox : 일상에서 찾는 휴식
    · 옴니프레즌스Omnipresence : 소비자를 찾아가는 상점들
    · 에코 크리에이터Eco Creator : 창조적인 친환경 비즈니스
    · 호모 루덴스Homo Ludens : 놀이하는 인간을 위한 이색 체험
    · 따뜻한 인공지능Emotional AI : 인간의 친구 로봇의 진화
    · 맞춤형 휴가Tailor-made Vacation : 판에 박힌 휴가를 거부하는 사람들
    ·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 식사 그 이상
    · 펫밀리Petmily : 새로운 가족의 탄생
    · 온리 미Only me : 오직 나를 위한 삶
    · 구루 마케팅Guru Marketing : 믿음으로 지갑을 열다

    바로 지금, 세계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것들!
    한국이 잡아야 할 비즈니스 기회들


    책에는 12가지 트렌드를 바탕으로 각국의 비즈니스 금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은 물론, 많은 기업들이 타깃으로 삼아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면모가 담겼다. 이미 다른 나라에서는 큰 인기를 얻어 새로운 붐이 되었으나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비즈니스도 다양하게 실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몇 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책을 읽으며 잠드는 북앤드베드 호텔 : 대형서점이 기획한 ‘서점에서 하룻밤을’이란 이벤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생긴 호텔로, 3,000권의 도서가 진열된 책장 사이 작은 룸이 딸려 있어 책을 읽다가 잠들 수 있다. 예약 이후 2개월 뒤에나 이용 가능할 정도로 바쁜 현대사회 일본 독서 애호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 프레퍼들을 위한 둠스데이 아파트 : 미국에서는 핵폭발과 테러, 자연재해에도 끄떡없는 지하 15층짜리 럭셔리 아파트가 화제다. 자체 발전소와 수경재배 농장까지 갖추고 있어 외부와 단절돼도 최대 5년까지 생존 가능하다. 고가에도 불구하고 착공과 동시에 사업가와 전문직 종사자들에 의해 일치감치 분양이 완료됐다.
    · 남의 집을 나의 휴양지로 삼는 하우스시팅 :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진 해외 휴양지,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춰진 가정집에서, 그것도 무료로 지낼 수 있다면? 지금 독일에서는 누군가의 집을 지키며 애완동물이나 정원의 식물 등을 돌보는 대신 그 집에 무료로 숙박하는 ‘하우스시팅’이 인기다.
    ·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수중 부유 디톡스 : 엡솜염이 용해된 물로 가득 찬 탱크 안에서 혼자만의 고요한 휴식을 누리는 태국의 플로테이션 센터. 탱크 안의 물이 인간의 피부온도와 같아서 무중력 수중 부유 상태가 되면, 촉감이 사라지고 물과 혼연일체가 되어 수중에서 온전한 평온함을 맛볼 수 있다.

    불확실성의 시대, 다가오는 미래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변화의 움직임, 즉 트렌드를 사전에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노력이 중요한 이유다. 세계의 변화와 흐름을 먼저 읽어낼 수 있다면 미래의 불확실성을 조금이라도 줄여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2017년 대한민국을 사로잡을 획기적인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성공적인 해외 진출 혹은 투자처를 모색하고 있다면,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마케팅 전략을 설계 중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 16~17] 전 세계적으로 식용곤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곤충은 고단백질 식료일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영양학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특히 세계식량기구와 곤충생산자들은 곤충의 식용화가 환경에 명백한 이익을 가져다준다고 주장한다. 곤충사육은 가축사육과 비교할 때, 물과 땅, 단백질 공급원을 덜 필요로 한다. 같은 양의 단 백질을 생산한다고 가정한다면, 귀뚜라미가 가축에 비해 12배나 적은 양의 사료와 13배 적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하며, 사육에 필요한 토지 면적도 훨씬 적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그럼에도 소가 육류 100g당 단백질 26g을 제공하는 것에 비해, 귀뚜라미는 100g당 21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1장 퓨처 푸드_혐오에서 선호로, 식탁에 오른 곤충들
    [P. 63] 과거에는 생계를 위해 수상가옥을 짓고 사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육지에서 누릴 수 없는 이색적이고도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기 위한 목적에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게 되었다. 수상가옥은 약 11~84평까지 크기가 다양한데, 한 지역에 영구적으로 정착해 살아간다는 점에서 보트하우스와 구별된다. 따라서 이동을 위한 모터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반면, 전기, 상하수도, 벽난로, 파티오(테라스), 차고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물 위에 있다는 점만 제외하면 일반 주택과 매우 유사하다. 캐나다에서 수상가옥을 찾아 매입하는 이들은 수상가옥이 전통적인 주택과 비교할 때 보다 저렴한 대안이며 구매할 만한 가치 있는 주거형태라고 생각한다. 최근엔 수상가옥이 부동산시장에 나오기만 해도 단 몇 주 안에 팔릴 만큼 수요가 늘었다고 한다.
    ▶2장 새로운 안식처_부동산 과열로 탄생한 도심 속 수상가옥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