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독서 토론을 위한)10분 책읽기 : 현장 중심의 독서토론 실천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 서상훈, 유현심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향미디어, 2016
청구기호
028.5 -16-2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75 p.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81866
제어번호
MONO1201645726
주기사항
부록: 이 책의 활용 방법 ; 인성독서 계획안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추천사

독서토론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신뢰 노끈 한 오라기 _기드 모파상
우정 헌신적인 친구 _오스카 와일드
인성 큰 바위 얼굴 _너새니얼 호손
가치 사람에게는 얼마나 많은 땅이 필요한가 _레프 톨스토이
가족 쥘르 삼촌 _기드 모파상
헌신 행복한 왕자 _오스카 와일드
사랑 별 _알퐁스 도데
자연 우리는 결국 모두 형제들이다 _시애틀 추장의 연설문
허영 목걸이 _기드 모파상
희망 눈먼 종달새 _루이자 메이 올컷
배움 무엇을 배웠는가 _요한 루돌프 비스
판단 20년 후 _오 헨리
반려 피에로 _기드 모파상
외모 당신이 찾는 것 _프랑스 우화
장인정신 최상품 _존 골즈워디
동경 환상을 좇는 여인 _토마스 하디

부록
이 책의 활용 방법
인성독서 계획안

맺음말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07413 028.5 -16-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07414 028.5 -16-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내용과 형식을 모두 만족시키는
    현장 중심의 독서토론 실천을 위한 세계문학 읽기
    자유학기제 및 교과학습, 창체 시간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독서토론 수업용 텍스트

    독서토론을 위한 전용 텍스트와 독서토론 지도방법을 제시하다

    학교 독서토론 현장을 경험해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선생님과 학생 모두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업 방식보다는 소통하고 참여하는 토론 방식이 좋다는 것에 공감한다. 그런데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선생님들이 좋은 책을 선별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좋은 책을 읽었다고 해도 어떤 주제로 토론할 수 있을지 난감해하여 독서토론 수업이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실제 학습 현장에서 ‘독서토론 수업’을 원활하게 하려면 ‘내용’과 ‘형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독서토론 수업을 위한 전용 텍스트가 필요하다. ‘내용’ 면에서는 주제가 명확하고,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만한 이야기여야 한다. ‘형식’ 면에서는 수업 시간에 바로 읽고 진행할 수 있도록 10분 내외로 읽을 수 있는 짧은 분량이어야 하고, 참여하기에 간단한 방식이어야 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독서토론을 위한 텍스트를 담고, ‘7키워드를 활용한 토의식 토론’과 ‘1:1 찬반 하브루타’ 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선생님들이 독서토론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계문학 독서토론을 통한 인성 교육을 꾀하다
    이 책은 지금 우리 삶에 적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16편의 세계 명단편소설을 골라 10분 읽기용으로 요약 편집한 텍스트와, 학교 현장에서 독서토론을 할 때 필요한 주제와 질문으로 구성하였다. 텍스트는 원작보다 짧지만 재미와 감동은 그대로라 책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이 읽기에 부담이 없다. 세월의 심판을 거쳐 살아남은 명단편 문학 작품에서 고른 것이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책을 통한 인성 교육’을 실천할 수 있다. 독서토론 주제도 신뢰, 우정, 인성, 가치, 가족, 헌신, 사랑, 자연, 허영, 희망, 배움, 판단, 반려, 외모, 장인정신, 동경으로 시대정신과 잘 맞아 떨어지는 내용으로 제시하여 독서토론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하신 분들
    -주제가 고전을 중심으로 제시되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된다. 고전은 우리에게 영양이 검증된 잡곡밥과 같은 역할을 한다. -윤정구(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이 책에 실린 텍스트들은 독서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도리어 흥미와 함께 삶의 중요한 문제들을 깊이 성찰할 수 있도록 자극한다. -이창준(GURU People’s 대표, 이화여대 겸임교수)
    -5∼10분이면 충분한 책읽기, 20∼30분으로도 독서토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7가지 주요 질문으로 독서토론을 하다 보면, 생각의 힘이 생기고 경청과 배려의 인성이 쌓인다. -양미현(김해한림초등학교 교사, 『ZINBOOK 독서토론』 공저자)
    -ZINBOOK 독서토론은 어울림을 위한 독서다. 나만의 지식을 쌓고 자기만의 인성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어울림의 지식과 인성을 만들어 준다. -차정숙(경기도청 공무원)
    -학교에서 책 전체를 읽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학교 현장에 맞는 요약된 내용이 필요했다. 진로 찾기와 인성 함양을 위한 텍스트들을 선정했다. -정환정(용인손곡중 진로진학부장)
    -학생들 스스로 토의토론 하는 과정을 통해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스스로 깨닫도록 하는 텍스트이다. 자유학기제 및 교과학습, 창체 시간에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 -진영미(화성향남중 진로상담부장)
    -아이들의 감수성 충족과 함께 그들의 꿈도 채워 주고 키워 주는 최고의 토론 교재이다. -오은영(충남교육청 학교교육과 장학사)
    -이 책은 아이들이 독서토론 수업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응주(8대 경기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장)
    -독서토론의 힘은 기대 이상이다. 가장 먼저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힘이 생기고, 마음 구석 어딘가 먼지처럼 쌓여 있던 생각 찌꺼기도 정리할 수 있다. -김미예(화성시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사)
    -이 시대는 지식보다는 문제해결 능력이 중요하다. 독서를 통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토의토론을 통해 협업 능력과 소통 능력, 배려심, 경청 능력을 키워야 한다. -서은옥(수원천천중 진로진학상담부장)
    -학교 현장에서 ‘독서를 접목한 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 책은 그러한 노력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김병갑(오산매홀중 진로진학부장)
    -책 읽는 시간을 확보하기 쉽지 않은 독자에게 의미 있고 재미있는 책 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배정미(‘오늘도 잘했어요’ 오잘센터 소장)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장날이라 고데르빌 읍에 사는 농부들과 아낙들은 시내를 향해 가고 있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