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ㆍ시니어, 엘더 혹은 50+세대라는 이름의 시장,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가 온다 1장 젊은이에게서 어른으로 이동하는 무게 중심 01 극적으로 변화한 인구 구조 02 50대 이상의 커다란 변화 03 염가 상품을 좋아하는 돈과 시간 부자들 04 초고령 사회를 더 나은 미래로 05 엘더의 불안 요소와 3대 자본 06 새로운 어른 시장과 새로운 어른 문화 2장 시니어 마케팅은 왜 실패하는가? 01 상식ㆍ고정 관념ㆍ인상론의 벽 02 세 가지 미스매치 03 불안과 즐거움은 수레의 양 바퀴 3장 ‘새로운 어른’은 무엇이 새로운가? 01 칭찬의 말이 ‘성숙한 사람’에서 ‘센스가 좋은 사람’으로 변한다 02 ‘인생의 내리막길’에서 ‘인생은 지금부터’로 거대한 전환이 일어난다 03 ‘1억 총 노후 붕괴’는 ‘1억 총 생활 붕괴’ 04 ‘활력 있는 나라’인가 ‘삶이 괴로운 나라’인가 4장 ‘새로운 어른 시장’의 잠재력 01 ‘새로운 어른 시장’이라는 볼륨 시장 02 새로운 어른 소비의 특징 03 새로운 어른 소비에서의 광고와 기업의 접근 04 새로운 어른 시장의 히트 패턴 | 젊은이를 타깃으로 한 비즈니스가 지금 새로운 어른 시장의 선두 주자로 5장 분야별로 살펴보는 시니어 트렌드 01 돈 | ‘저금을 묵혀 놓는 고령자’에서 ‘돈을 불려서 소비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2 식생활 | ‘소박한 식사를 하는 고령자’에서 ‘육식을 좋아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3 엔터테인먼트 | ‘시대극을 좋아하는 고령자’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새로운 어른’으로 04 건강 | ‘병원에 다니는 고령자’에서 ‘예방ㆍ안티 에이징ㆍ건강 관리를 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5 개호 | ‘개호 불안 고령자’에서 ‘개호 예방과 개호 공조의 기수’로 06 여행 | ‘명소를 관광하는 고령자’에서 ‘멋진 어른의 여행’으로 07 자동차 |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고령자’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새로운 어른’으로 08 패션 | ‘수수한 옷차림의 고령자’에서 ‘센스 있는 새로운 어른’으로 09 미디어 |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고령자’에서 ‘매스미디어ㆍ인터넷을 이용하는 새로운 어른의 정보록’으로 10 주거 | ‘최후의 안식처를 증개축하는 고령자’에서 ‘최고의 인생을 위한 리폼 디자인’으로 11 사회 공헌 |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약자ㆍ수혜자’에서 ‘스스로 사회에 공헌하는 엘더’로 12 라이프 스타일 | ‘여생을 조용히 보내는 고령자’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6장 크로스 제너레이션이 새로운 미래를 연다 01 50+세대의 자조와 공조 02 단카이 세대와 젊은이의 공통점 03 차세대 경제로 나아가기 위한 연착륙 04 생산 연령 인구 감소의 해결책 05 성장형 경제와 공유형 경제의 혼합 맺음말ㆍ편견을 버리면 새로운 시장이 보인다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