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Chapter 01. 요약 5
중국 엔젤산업 현황 5
중국 엔젤산업 주요 분야별 현황 6
중국 엔젤산업 유망분야 7
Chapter 02. 중국 엔젤산업 현황 9
엔젤산업 개요 10
중국 엔젤산업 현황 11
중국 엔젤산업의 성장 동력 12
중국 엔젤산업 소비 특성 17
중국 엔젤상품 유통 키워드, 온라인 시장 20
중국 유아용품 유통경로 및 판매 채널 24
Chapter 03. 한국의 對중국 엔젤상품 수출 동향 26
개요 27
대중국 주요 수출 품목 28
Chapter 04. 중국 엔젤산업 주요 분야별 현황 33
01. 분유 34
시장현황 34
주요 브랜드 및 수입 현황 36
온라인 판매 채널의 안정적인 성장 37
한국산 조제분유에 대한 평가 39
분유 관련 정책 변화 39
02. 기저귀 41
시장현황 41
주요 브랜드 및 수입 현황 41
온라인 채널 판매 현황 43
기저귀 관련 정책 변화 43
03. 아동복 44
시장 잠재력 및 경쟁현황 44
주요 브랜드 및 수입 현황 44
관련 정책 46
한국산 아동복 현황과 평가 46
04. 유모차 47
05. 아동용 카시트 50
시장현황 및 소비 트렌드 50
카시트 구매시 고려요소 51
관련정책 변화 52
06. 완구 53
시장현황 53
주요 완구 브랜드 53
애니매이션 인기에 캐릭터 완구시장 호황 54
완구관련 국가안전 新표준 시행 55
Chapter 05. 중국 엔젤산업 유망분야 57
01. 산후조리 서비스 58
02. 아이동반 여행 62
03. 영유아 의약품 65
시장 현황 65
영유아 의약품 시장의 수요와 공급 66
소아과 증설 및 영유아 의약품 정책지원 67
중국 주요 영유아 의약품 제조업체 68
04. 아동 사진촬영 69
시장현황 및 특징 69
해외기업 및 로컬기업 경쟁동향 70
05. 어린이용 스마트 안전상품 75
시장개요 75
다양한 어린이 스마트 안전상품 76
06. 영ㆍ유아용 화장품 78
시장 개요 78
영유아용 화장품의 핵심 요소 81
07. e-러닝 82
시장 현황 82
중국 e-러닝 시장 특징 84
중국 e-러닝 교육시장 주요 브랜드 및 외자기업 진출 현황 85
시사점 및 마케팅 참고사항 86
Chapter 06. 중국시장 진출시 유의사항 현황 88
영유아용 식품 89
영유아용 화장품 91
완구류 95
안전용품(카시트) 97
주요 참고자료 99
판권기 101
〈표 1〉 중국 엔젤산업 구성 10
〈표 2〉 엔젤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11
〈표 3〉 품목별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11
〈표 4〉 중국 엔젤산업 규모 전망치 12
〈표 5〉 중국 연간 출생인구수 추이 및 예측 12
〈표 6〉 중국 연간 출생인구수 및 출생률 13
〈표 7〉 중국 0~14세 인구수 및 증가율 추이 13
〈표 8〉 중국 도시, 농촌 국민가처분 소득과 성장률 추이 14
〈표 9〉 출산, 육아 과정 중 지도받고 싶은 항목 선호도 조사 18
〈표 10〉 (출산 후) 소비 결정 방식 조사 19
〈표 11〉 자녀 용품 구매 결정 주도권 조사 19
〈표 12〉 중국 영유아용품온라인시장 20
〈표 13〉 모바일이용 구매 비율 20
〈표 14〉 전자상거래(해외직구 포함) 이용 구매자들의 주요 관심 항목 21
〈표 15〉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이유 조사 22
〈표 16〉 해외직구 이용 시 주로 구매하는 품목 조사 22
〈표 17〉 영ㆍ유아 관련 모바일 커뮤니티 침투율 23
〈표 18〉 2015년 영ㆍ유아 관련 모바일 어플 사용자 규모(전자상거래 미포함) 23
〈표 19〉 중국 온라인 영ㆍ유아 제품 유통 개념도 24
〈표 20〉 유아용품 수출금액 비중 27
〈표 21〉 중국의 분유(HS 코드: 1901.10) 수입현황 28
〈표 22〉 중국의 기저귀(HS 코드: 9619.00) 수입현황 29
〈표 23〉 중국의 유모차, 보행기(HS 코드: 8715.00) 수입현황 30
〈표 24〉 중국의 카시트(HS 코드: 9401.80) 수입현황 31
〈표 25〉 중국의 완구(HS 코드: 9503.00) 수입상황 32
〈표 26〉 중국 조제분유 시장규모 통계 및 예측 34
〈표 27〉 도시ㆍ농촌주민 실질소득 추이 및 유제품 관련 소비 현황 35
〈표 28〉 중국 0~6세 모유 수유율 35
〈표 29〉 '15년 중국 조제분유 브랜드 점유율 순위 36
〈표 30〉 연도별 중국 분유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1901.10 기준) 37
〈표 31〉 중국 분유 주요 구매 채널 비중 변화 추이 38
〈표 32〉 온라인 영ㆍ유아 분유 시장규모 및 성장률 38
〈표 33〉 '15년 주요 온라인 사이트별 분유 판매액 및 판매량 비중 38
〈표 34〉 중국 정부의 분유 관련 관리제도 40
〈표 35〉 '10-'14년 중국 내 기저귀 생산량 41
〈표 36〉 연도별 중국 기저귀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9619.00 기준) 42
〈표 37〉 중국 기저귀 소비 추이 42
〈표 38〉 중국 기저귀 인터넷 판매 현황(2014년 4월 기준) 43
〈표 39〉 2010~2020년 중국 아동복 시장 규모 추이 44
〈표 40〉 '14년 주요 유아 및 아동복 브랜드 및 점유율 45
〈표 41〉 중국 유모차시장 규모 47
〈표 42〉 구매자 연령 분포 47
〈표 43〉 아이 연령대 구매 비중 47
〈표 44〉 중국 유모차 10대 브랜드 49
〈표 45〉 중국 자가용 보유량 지속 증가율 비교 50
〈표 46〉 중국, 북미, 유럽 카시트 산업규모와 증가율 비교 50
〈표 47〉 카시트 구매를 꺼리는 이유 51
〈표 48〉 카시트 구매 시 고려사항 52
〈표 49〉 중국 정부 카시트 관련 법률 기준 52
〈표 50〉 2015년 중국 10대 완구 브랜드 54
〈표 51〉 2014~2019년 중국 산후조리원 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58
〈표 52〉 2015년 중국 산후조리원 TOP10 59
〈표 53〉 산후조리원 이용 시 가장 중요시하는 서비스 60
〈표 54〉 소비자가 선호하는 합리적 가격 조사 60
〈표 55〉 소비자가 느끼는 산후조리원의 문제점 61
〈표 56〉 중국 아이동반 여행 시장규모 및 성장 현황 62
〈표 57〉 아이 동반 해외여행 인기 상위 10위 국가 63
〈표 58〉 '15년 중국 아이동반 여행 목적 63
〈표 59〉 '15년 중국 아이동반 여행 선호하는 여행지 타입 64
〈표 60〉 중국 해외여행객 정보수집 경로 64
〈표 61〉 중국 아동(0-14세)용 의약품 시장규모 65
〈표 62〉 2010년 중미 양국 어린이(0~14세) 1인당 약품 사용 규모 비교 65
〈표 63〉 유아동 연령별 발병률 66
〈표 64〉 ADR 발생률 67
〈표 65〉 중국 어린이 약품 정책 발표 내용 67
〈표 66〉 중국 영유아 의약품 제조업체 및 주요제품 68
〈표 67〉 지역별 아동촬영 산업 발달 현황 69
〈표 68〉 아동 촬영 사진관 현황 70
〈표 69〉 최근 출시한 어린이용 스마트 설비 76
〈표 70〉 '15년 중국 어린이용 스마트 제품 종합 순위 77
〈표 71〉 중국 영유아용 화장품 시장규모 및 증가율 78
〈표 72〉 '14년 주요 영유아용 화장품 브랜드 및 점유율 79
〈표 73〉 상위 브랜드 10곳의 시장점유율 변화 80
〈표 74〉 중국 e-러닝 시장규모 82
〈표 75〉 중국 e-러닝 고객 수 83
〈표 76〉 중국 인터넷 보급률 및 모바일 인터넷 유저의 비중 87
〈표 77〉 식품 위생허가제도 절차도 90
〈표 78〉 화장품 분류표 91
〈표 79〉 인허가절차 92
〈표 80〉 화장품 위생허가 절차도 93
〈표 81〉 각 분류별 인증실시규칙(CNCA) 및 국가표준(GB) 95
〈표 82〉 CCC 강제 제품 인증 절차도 96
〈표 83〉 CQC 자율 인증 절차도 97
〈사진 1〉 '한국식 아동촬영' 관련 바이두 검색결과 71
〈사진 2〉 샤오미의 미버니 7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