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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연구 요약 10
제1장 연구 개요 19
1. 연구 배경 및 목적 20
2. 연구 범위 21
3. 연구 수행 체계 22
제2장 국내 사행산업의 주요제도 현황 23
1. 전자카드 제도 24
가. 추진 배경 24
나. 추진 과정 24
다. 전자카드 시범운영(안) 25
2. 장외발매소 제도 27
가. 현황 27
나. 문제점 28
다. 개선 방향 29
제3장 전자카드 제도 30
요약 31
1. 독일 40
가. 개요 40
나. 종류 및 이용방법 42
다. 전자카드의 기능 45
라. 감독기구 47
마. 전자카드 도입이 매출에 미친 영향 49
2. 노르웨이 50
가. 개요 50
나. 전자카드의 기능 52
다. 감독기구 53
라. 전자카드 도입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54
3. 캐나다 55
가. 개요 55
나. 전자카드의 기능 58
다. 감독기구 59
라. 사례 61
4. 호주 66
가. 개요 66
나. 카드의 기능 68
다. 감독기구 69
라. 사례 70
5. 영국 73
가. 개요 73
나. 스마트카드의 기능 및 장ㆍ단점 75
다. 감독기구 76
라. 사례 : 카드적용 시범연구 77
6. 미국 78
가. 개요 78
나. 회원카드의 기능 80
다. 감독기구 81
라. 사례 82
7. 일본 85
가. 개요 85
나. 스마트카드(로보카드)의 기능 87
8. 기타 88
가. 프랑스 88
나. 싱가폴 89
제4장 장외발매소 제도 90
요약 91
1. 미국 98
가. 개요 98
나. 장외발매소의 특징 100
다. 장외발매소 관련 규제 104
라. 기타 108
마. 교차투표 110
2. 호주(TAB) 111
가. 개요 111
나. 장외발매소의 특징 112
다. 장외발매소 규제사항 117
3. 영국 118
가. 개요 118
나. 북메이커의 특징 120
다. 북메이커 관련 규제 123
라. 사례 128
4. 독일 131
가. 개요 131
나. 장외발매소 특징 132
다. 장외발매소 관련 규정 134
5. 일본 135
1. 경마 135
2. 경륜 147
3. 경정 152
제5장 시사점 155
참고문헌 159
[별첨 1] 독일 도박조약 주요 내용 및 원문 163
[별첨 2] 독일의 전자카드 적용 게임 165
용어설명 172
판권기 174
〈표 2-1〉 2009년 기준 장외발매소 현황 27
〈표 2-2〉 2009년 기준 장외발매소 소유형태 및 권역별 현황 28
〈표 3-1〉 독일의 사행산업 현황 40
〈표 3-2〉 고객카드(베를린주) 42
〈표 3-3〉 지역별 16개 로또 회사 48
〈표 3-4〉 주별 로또회사의 매출액 변화 49
〈표 3-5〉 노르웨이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50
〈표 3-6〉 노스티핑사의 매출 현황 54
〈표 3-7〉 캐나다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55
〈표 3-8〉 호주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66
〈표 3-9〉 영국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73
〈표 3-10〉 미국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78
〈표 3-11〉 일본의 사행산업 매출액 현황 85
〈표 4-1〉 Turf Paradise사의 본장 및 장외 매출 내역 100
〈표 4-2〉 Racino 현황 109
〈표 4-3〉 영국 장외발매소 운영 업체 현황(2009. 3. 31 현재) 119
〈표 4-4〉 JRA 입장객, 매출액 및 본장/장외매장/전화투표 비율 136
〈표 4-5〉 JRA 전화투표 방식 138
〈표 4-6〉 일본 경륜 현황(2008년) 148
〈표 4-7〉 경륜 시리즈 149
〈표 4-8〉 일본 경정장 현황(2008년) 153
[그림 1-1] 연구 수행 과정 및 방법 22
[그림 3-1] 고객카드 발급 절차 44
[그림 3-2] Tipico 고객카드 46
[그림 3-3] 독일의 로또 감독기관 48
[그림 3-4] Norsk Tipping사의 전자카드 및 게임기 52
[그림 3-5] 노르웨이의 사행산업 감독기구 53
[그림 3-6] 이용자카드와 IPCS 57
[그림 3-7] 이용금액 및 시간 조절 기능 58
[그림 3-8] 온타리오 및 앨버타 주의 사행산업 감독기구 59
[그림 3-9] 노바스코샤 주의 사행산업 감독 현황 60
[그림 3-10] 호주 NSW의 감독기구 69
[그림 3-11] Grosvenor 카지노의 회원카드 75
[그림 3-12] 영국 사행산업 감독기구 76
[그림 3-13] 미국 미주리 주의 감독기구 81
[그림 3-14] 일본 파친코의 현금기계와 CR 기계 86
[그림 3-15] 다이고쿠社의 스마트카드 '로보카드(ロボカード)' 87
[그림 4-1] 맨하탄의 OTB 101
[그림 4-2] 맨하탄의 Teletheater 101
[그림 4-3] 월스트리트의 레스토랑 101
[그림 4-4]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ADW 서비스 회사 103
[그림 4-5] 미국 뉴저지 주의 경마 감독 현황 104
[그림 4-6] Empire City Yonkers Racino 109
[그림 4-7] 호주의 장외 발매소 TAB 113
[그림 4-8] RSL Club과 TAB 114
[그림 4-9] Mildura Gateway Tavern - Sports Bar 115
[그림 4-10] 벳페어 116
[그림 4-11]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경마 감독기구 117
[그림 4-12] 뉴베리 경마장의 북메이커 118
[그림 4-13] 영국의 북메이커 매장 119
[그림 4-14] 북메이커의 다양한 시설 121
[그림 4-15] 영국 장외발매소 감독 현황 123
[그림 4-16] Ladbrokes 매장 128
[그림 4-17] Elite Bookmaker 매장 130
[그림 4-18] Wett-Shop 132
[그림 4-19] Wett-shop의 시설 133
[그림 4-20] 휴대폰으로 즐기는 IPAT와 GPAT의 스크린 디스플레이 138
[그림 4-21] 2006년 JRA 매출액 및 입장인원(1월~12월) 138
[그림 4-22] 2006년 NAR 매출액 및 입장인원(1월~12월) 139
[그림 4-23] 도쿄 에쿠스하우스 내부의 모습들 140
[그림 4-24] 도쿄 에쿠스하우스 내의 상품점 로리 141
[그림 4-25] 도쿄 에쿠스하우스 내부의 퀴즈 코너 141
[그림 4-26] 도쿄 에쿠스하우스 내부 에쿠스비젼 142
[그림 4-27] 경마관련 감시 143
[그림 4-28] WINS 고라쿠엔 장외발매소 145
[그림 4-29] WINS 고라쿠엔 장외발매소 내부 146
[그림 4-30] 일본의 경륜 감독기구 현황 147
[그림 4-31] 토요하시 경륜장 150
[그림 4-32] 토요하시 경륜장 시설 (1) 150
[그림 4-33] 토요하시 경륜장 시설 (2) 151
[그림 4-34] 다마카와 경정장의 현수막 152
[그림 4-35] 보트피아 마루가메 장외발매소(경정) 153
[그림 4-36] 일본 경정 감독기구 15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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