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6)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한국콘텐츠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청구기호
338.47306 -17-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59 p.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KOCCA 연구보고서 ; 16-19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5145363
제어번호
MONO1201650927
주기사항
연구수행기관: GN컨설팅
연구책임자: 최해남 ; 공동연구원: 최상열, 정미령
참고문헌: p. 259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머리말 5

1.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준비 9

1-1. 중국의 콘텐츠 시장 단계별 진출 방식 11

(1) 진출 준비 단계 11

1)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 11

2) 중국시장 조사방법 12

3) 전시회 참가 13

4) 홍보 방법 19

5) 한국콘텐츠 비즈니스센터 (북경) 전시장 이용 20

(2) 협상단계 21

1) 라이센스 계약 방법 21

2) 수출 또는 합작(공동) 제작 방법 29

3) 투자유치 협상 30

(3) 현지화 단계 31

1) 대표처 설립 31

2) 외국투자법인 설립 38

3) 인수합병(M&A) 51

1-2. 중국시장 진출 사례 58

(1) 라이센스 계약 사례 58

(2) 대표처 설립 사례 59

(3) 투자법인 설립 사례 60

(4) 인수합병(M&A) 사례 62

1-3. 각 진출 방법의 구별 및 장단점 분석 64

(1) 외자기업과 대표처 구별점 64

(2) M&A 및 라이선스 계약 구별점 64

(3) 각 진출방법의 장담점 65

2. 중국 문화콘텐츠 시장 진출 방법 67

2-1. 중국 방송산업 시장의 진출방법 69

(1) 중국 방송산업 기본 현황 69

(2) 중국 방송산업 시장의 진출방안 72

(3) 방송 프로그램 광고 관련 현황 78

2-2. 중국 음악시장의 진출방법 82

(1) 중국 음악시장 현황 82

(2) 중국 음악시장 진출방안 87

2-3.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진출방법 91

(1) 중국 애니메이션시장 현황 91

(2) 중국 애니메이션시장 진출방안 95

(3) 애니메이션 연관 문화산업의 연계방안 98

2-4. 중국 게임 시장의 진출방법 102

(1) 중국 게임시장 현황 102

(2) 중국 게임시장 진출방안 108

(3) 게임산업과 다양한 문화산업으로 연계방안 112

2-5. 중국 공연 시장의 진출방법 113

(1) 공연 시장 현황 113

(2) 공연 시장의 진출 방안 117

(3) 중국 공연시장 진출 시 주의사항 122

2-6. 중국 뉴미디어 시장의 진출방법 123

(1) 뉴미디어 중국 시장 현황 123

(2) 뉴미디어 중국 진출의 주의사항 132

2-7. 중국 영화 시장의 진출방법 134

(1) 중국 영화 시장 현황 134

(2) 중국 영화 시장 진출방안 137

(3) 중국 해외영화 현황 141

2-8. 중국 시장 진출사례 142

(1) 중국 방송시장 내 외국 TV 드라마 142

(2) 중국 방송시장 내 외국 예능 프로그램 145

(3) 최근 한국기업의 중국 음악산업 진출 146

(4) 일본 애니메이션 진출 149

(5) 게임 중국진출 154

(6) 해외 공연기업의 중국 진출 157

(7) 뉴 미디어 산업의 중국 진출 159

(8) 영화 공동제작 162

(9) 중국 영화제 소개 165

2-9. 중국 문화산업 관련 주요 규정의 주요 내용 168

I. 방송산업 168

II. 게임산업 172

III. 애니메이션 176

IV. 음악&공연 179

V. 영화 182

3. 중국 문화콘텐츠 산업 관련 법률 185

3-1. 중국의 저작권법 187

(1) 중국의 저작권제도 187

(2) 저작권 범위 및 계약서상 기재사항 188

(3) 저작권의 등록 189

(4) 저작권의 침해 구제 190

(5) 저작권법의 시행 현황 193

3-2. 중국의 상표권법 194

(1) 중국의 상표제도 194

(2) 상표권 등록 195

(3) 상표권 보호 198

(4) 상표권 침해 및 구제 199

(5) 상표법 시행 현황 200

3-3. 중국의 세법 201

(1) 중국의 세수제도 201

(2) 중국의 세금 종류 202

(3) 중국 세법제도의 특징 203

(4) 외국 투자기업과 외국기업 관련 조세제도 204

(5) 중국 세법의 시행 현황 209

3-4. 사례 소개 210

(1) 저작권 보호 성공 사례 210

(2) 저작권 침해 및 구제 사례 211

(3) 상표권 보호 성공 사례 213

(4) 상표권 침해 및 구제 사례 214

(5) 세법 위법 사례 215

4.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지원사업 217

4-1.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사무소 219

(1) 사업 안내 219

(2) 담당자 연락처 220

(3) 위치 안내 220

(4) 지원사업 221

4-2. 한국콘텐츠 비즈니스센터 (북경) 222

(1) 기업 지원 프로젝트 222

(2) 전시관 223

(3) 스마트 오피스 225

(4) 비즈니스 서비스 226

4-3. 정기적인 행사 리스트 및 소개(2017년 기준) 227

4-4. 중국문화기업 관련 정보 241

(1) 게임산업 주요업체 241

(2) 방송산업 주요업체 242

(3) 영화산업 주요업체 243

(4) 애니메이션산업 주요업체 244

[별첨 1] 각 장르별 주요 규정 리스트 및 주요 내용 245

[별첨 2] 대표처, 법인 각종 증명 및 허가증 257

참조자료 262

판권기 26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40762 338.47306 -17-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40763 338.47306 -17-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