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잘 노는 것이 경쟁력이다 : 창조 경제 시대에 재미있게 성공하는 법 / 이철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Rainbow BOOKS(레인보우북스), 2014
청구기호
306.4812 -17-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27 p. : 삽화 ; 21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2062922
제어번호
MONO1201700042
주기사항
참고문헌: p. 219-222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29337 306.4812 -17-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29338 306.4812 -17-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프롤로그

    다람쥐 쳇바퀴 도는 삶에서 시간의 흐름은 유수였다. 반복되는 일상이 체득화되어 이제 말초신경도 무디어졌다. 그때는 코끝에 닿는 미풍의 간지러움조차 음미할 여력이 없었다. 이런 삶이 반복되는 지난여름, 할아버지가 백 년 전 수학했던 교토의 후미진 골목을 걸으면서 나는 이 신경이 되살아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익숙한 것을 낯설게 하는 힘은 억지로 해서 되는 일이 아니다. 낯설게 하기 위해서는 나의 내면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익숙한 환경에서 그것을 색다른 것으로 쳐다보기 위해서는 ‘색안경’이 필요하다. 그 색안경은 내 마음에서부터 꺼내야 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게 이번 여행의 큰 수확이었다.
    나를 되돌아 볼 수 있을 때 비로소 나는 잘 놀 수 있게 된다. 잘 놀면 그 전에 보지 못했던 것들이 보인다. 세상이 환히 보이는 그러한 경험은 신명나게 한바탕 놀고 난 후부터 가능해진다. 잘 놀고 난 후 느끼는 그 흥분감이 의식 저편의 나를 만나게 해준다. 이번 교토 걷기 여행에서도 이 신묘한 경험을 했다. 그 경험이 다시 글을 쓰게 했다.
    책 집필 동기로는 한 가지가 더 있다. 작년 춘풍이 불어오던 어느 날부터 나는 금요일 아침마다 라디오 생방송을 하였다. 내가 맡은 고정 코너의 제목은 ‘놀면서 성공하기’였다. 칠 개월 넘게 이 방송을 하면서 죽도록 놀면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방송에 너무 몰입하다 보니 지인들의 평 또한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다. 그 방송을 하면서 정리한 원고와 거기서 못다 한 이야기들을 모아서 자연스럽게 책이 엮어지게 되었다.
    낯설게 놀기로부터의 감동과 방송을 하면서 느꼈던 이야기들을 묶어 다시 독자들과 만나고자 한다. 나는 지난 십여 년 동안 노는 만큼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수도 없이 했다. 여전히 굳게 믿는 것은 잘 노는 방법 중 최고는 ‘스포츠 활동’에 나를 던지는 것이다.
    대학에서 주로 생활하는 내가 보고 있는 캠퍼스 구성원이 관심 있어 하는 것은 스펙 쌓기이다. 모두가 하는 그 스펙 쌓기는 지금 우리 사회의 화두인 창조 경제와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갖는다. 창조 경제는 모두가 한 면만 바라보고 가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줄을 세우지 않는, 날 것의 위대함이 살아있는, 그리고 유연한 사고가 판치는 세상 속에서 만들어진다. 내가 스티브 잡스나 구글이라는 거울을 통해 본 창조 경제는 그렇다.
    그래서 지금 이야기하는 잘 노는 것은 위대하다. 잘 노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바라는 창조 경쟁력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는다. 그 믿음으로 이 책을 조금씩 썼다. 마지막으로, 부족한 내가 글을 쓰는 동안 끊임없이 나를 채찍질하시고, 영적 충만함을 부어 주셨던 여호와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린다.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시 18:1)

    2014년 6월 신촌 연구실에서
    이 철 원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