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기업가정신 조사 결과(개인편) 23
I. 기업가적 특성 24
1.1. 나는 평소 새로운 도전을 좋아한다 25
1.2. 나는 항상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한다 27
1.3.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30
1.4. 나는 목적달성을 위해서 적극적이고 과감하게 행동한다 32
1.5. 나는 리스크가 있더라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한다 35
1.6.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을 감수한다 37
1.7. 평소 다른 사람들보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한다 40
1.8. 실패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내린다 42
1.9. 남들보다 새로운 기회를 먼저 찾아내고자 노력한다 45
1.10. 나는 무엇인가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익숙하다 47
1.11. 정해진 규율과 절차를 지켜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 50
1.12. 외부의 간섭이나 지원보다는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52
1.13. 나는 어떤 일이든지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55
1.14. 꼭 필요한 일이라면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한다 58
1.15. 어려움이 있더라도 내가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한다 60
II. 기업가적 역량 64
2.1. 나는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능숙하다 65
2.2. 나는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있다 67
2.3. 나는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을 해결하는 것에 익숙하다 70
2.4. 나는 다른 사람보다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을 잘 만들어 낸다 72
2.5. 나는 타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이 있다 75
2.6. 나는 상대방을 고무시키고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하다 77
2.7. 나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80
2.8. 주위 사람들과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82
2.9. 나는 관심분야의 정보를 주위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다 85
2.10. 나는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편이다 87
2.11. 나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90
2.12.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기법을 숙지하고 잘 활용할 수 있다 92
2.13. 아이디어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익숙하다 95
2.14.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다 97
2.15. 나는 해당 시장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100
2.16. 나는 비즈니스 모텔을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다 102
2.17. 나는 기업 설립이나 운영에 관한 지식이 풍부하다 105
2.18. 나는 사업계획서를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다 108
2.19. 인사, 마케팅, 재무관리 등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하다 110
III. 기업가적 태도 및 의도 114
3.1.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다 115
3.2. 우리나라 기업가는 사업을 할 때 공정한 경쟁보다는 부정부패를 통해 많은 이익을 얻는다 117
3.3. 직장보다는 나는 사업을 통해 성공한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꾼다 120
3.4. 나는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 122
3.5. 항상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한다 125
3.6. 일이 주어지기 기다리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한다 127
3.7. 주어진 환경을 탓하기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한다 130
3.8. 우리나라와 다른 외국 문화를 접했을 때 큰 거부감이 없다 132
3.9.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한다 135
3.10. 기회가 되면 국내보다는 해외(글로벌)에서 취업 또는 창업기회를 갖고 싶다 138
3.11. 개인의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40
3.12. 나는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의 복지에 대해 관심이 없다 143
3.13.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145
3.14. 나는 창업을 하겠다는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다 148
3.15. 나는 창업관련 지식을 습득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150
3.16. 나는 성공한 기업가가 되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153
IV. 기업가정신 생태계 156
4.1. 정부는 국민의 기업가정신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157
4.2. 정부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159
4.3. 정부는 예비창업자(일반인, 대학생 등)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162
4.4.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창업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165
4.5. 정부는 창업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67
4.6. 정부는 창업시설 및 공간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170
4.7.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위한 교육이 학교에서 적절히 수행되고 있다 172
4.8. 대학에서 대학생을 위한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이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다 175
4.9. 대학에서 일반인을 위한 창업교육 지원은 적절하다 177
4.10. 대상별로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어 있다 180
4.11. 기업은 사회적기여 차원에서 기업가정신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182
4.12. 기업은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한테 적절한 지원(공간, 멘토링, 자금 등)을 하고 있다 185
4.13. 기업은 사내벤처 및 창업자를 위한 인프라 또는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187
4.14. 실패에 대한 경험을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190
4.15. 주변에서 성공한 기업가의 기업가정신에 대한 사례를 쉽게 접할 수 있다 192
4.16.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사람 또는 재도전하는 사람을 격려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195
V. 기업가정신 인식 및 정부정책 이해도 198
5.1. 기업가정신 인지 정도 199
5.2. 기업가정신 201
5.3. 기업가정신 활성화 저해 요인(복수응답) 203
5.4. 기업가정신, 창업 연상 단어(복수응답) 205
5.5.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여부 207
5.6.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인지 정책(복수응답) 210
5.7.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경로 213
5.8.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비인지 이유 215
5.9. 창업 경험 218
5.10. 가족 및 지인 중 창업자 유무 220
5.11. 기업가정신 교육, 창업 교육 받은 경험 222
5.12. 기업가정신, 창업 관련 교육 받은 곳 224
5.13. 창업 계획 227
제2장 기업가정신 조사 결과(청소년) 231
I. 기업가적 특성 232
1.1. 나는 평소 새로운 도전을 좋아한다 233
1.2. 나는 항상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한다 235
1.3.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237
1.4. 나는 목적달성을 위해서 과감하게 행동한다 239
1.5. 나는 위험요소가 있더라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한다 241
1.6. 나는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을 감수한다 243
1.7. 나는 평소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한다 245
1.8. 나는 실패 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내린다 247
1.9. 나는 새로운 기회를 먼저 찾아내고자 노력한다 249
1.10. 나는 무엇인가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익숙하다 251
1.11. 나는 정해진 규율과 절차를 지켜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 253
1.12. 나는 외부의 간섭이나 지원보다는 독립적으로 행동한다 255
1.13. 나는 어떤 일이든지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257
1.14. 나는 꼭 필요한 일이라면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한다 259
1.15. 어려움이 있더라도 내가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한다 261
II. 기업가적 역량 264
2.1. 나는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능숙하다 265
2.2. 나는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있다 267
2.3. 나는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을 해결하는 것에 익숙하다 269
2.4. 나는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을 잘 만들어 낸다 271
2.5. 나는 타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이 있다 273
2.6. 나는 상대방을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하다 275
2.7. 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276
2.8. 나는 주위 사람들과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279
2.9. 나는 관심분야의 정보를 주변인의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다 281
2.10. 나는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편이다 283
2.11. 나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285
2.12.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기법을 숙지하고 잘 활용할 수 있다 287
2.13.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기회를 만들어 내는 방식에 익숙하다 289
2.14. 나는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다 291
2.15. 나는 관심 사업 및 시장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293
2.16. 나는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다 295
2.17. 나는 기업을 설립하거나 운영하는 것에 관한 지식이 풍부하다 297
2.18. 나는 사업계획서를 제대로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다 299
2.19. 나는 인사, 마케팅, 재무관리 등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하다 301
III. 기업가적 태도 및 의도 304
3.1.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다 305
3.2. 우리나라 기업가는 사업을 할 때 공정한 경쟁보다는 부정부패를 통해 많은 이익을 얻는다 307
3.3. 나는 취직하기보다는 사업을 통해 성공한 기업가가 되는 것을 꿈꾼다 309
3.4. 나는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 311
3.5. 나는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한다 313
3.6. 주어지는 일을 기다리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한다 315
3.7. 주어진 환경을 탓하기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한다 317
3.8. 우리나라와 다른 외국 문화를 접했을 때 큰 거부감이 없다 319
3.9.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한다 321
3.10. 국내보다는 해외(글로벌)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다 323
3.11. 개인의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25
3.12. 나는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의 복지에 대해 관심이 없다 327
3.13.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329
3.14. 나는 창업을 하겠다는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다 331
3.15. 나는 창업관련 지식을 배우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333
3.16. 나는 성공한 기업가가 되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335
판권기 337
〈표 1〉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인구통계학 25
〈표 2〉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지역 26
〈표 3〉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직업 26
〈표 4〉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월소득 27
〈표 5〉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인구통계학 28
〈표 6〉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지역 28
〈표 7〉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직업 29
〈표 8〉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월소득 29
〈표 9〉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인구통계학 30
〈표 10〉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지역 31
〈표 11〉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직업 31
〈표 12〉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월소득 32
〈표 13〉 목적달성을 위한 적극성 및 과감성 - 인구통계학 33
〈표 14〉 목적달성을 위한 적극성 및 과감성 - 지역 33
〈표 15〉 목적달성을 위한 적극성 및 과감성 - 직업 34
〈표 16〉 목적달성을 위한 적극성 및 과감성 - 월소득 34
〈표 17〉 리스크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인구통계학 35
〈표 18〉 리스크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지역 36
〈표 19〉 리스크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직업 36
〈표 20〉 리스크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월소득 37
〈표 21〉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인구통계학 38
〈표 22〉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지역 38
〈표 23〉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직업 39
〈표 24〉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월소득 39
〈표 25〉 평소 타인보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인구통계학 40
〈표 26〉 평소 타인보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지역 41
〈표 27〉 평소 타인보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직업 41
〈표 28〉 평소 타인보다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월소득 42
〈표 29〉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인구통계학 43
〈표 30〉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지역 43
〈표 31〉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직업 44
〈표 32〉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월소득 44
〈표 33〉 타인보다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 - 인구통계학 45
〈표 34〉 타인보다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 - 지역 46
〈표 35〉 타인보다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 - 직업 46
〈표 36〉 타인보다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 - 월소득 47
〈표 37〉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인구통계학 48
〈표 38〉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지역 48
〈표 39〉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직업 49
〈표 40〉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월소득 49
〈표 41〉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인구통계학 50
〈표 42〉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지역 51
〈표 43〉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직업 51
〈표 44〉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월소득 52
〈표 45〉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인구통계학 53
〈표 46〉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지역 53
〈표 47〉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직업 54
〈표 48〉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월소득 55
〈표 49〉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인구통계학 55
〈표 50〉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지역 56
〈표 51〉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직업 57
〈표 52〉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월소득 57
〈표 53〉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인구통계학 58
〈표 54〉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지역 59
〈표 55〉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직업 59
〈표 56〉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월소득 60
〈표 57〉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인구통계학 60
〈표 58〉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지역 61
〈표 59〉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직업 62
〈표 60〉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월소득 62
〈표 61〉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인구통계학 65
〈표 62〉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지역 66
〈표 63〉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직업 66
〈표 64〉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월소득 67
〈표 65〉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인구통계학 68
〈표 66〉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지역 68
〈표 67〉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직업 69
〈표 68〉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월소득 69
〈표 69〉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인구통계학 70
〈표 70〉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지역 71
〈표 71〉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직업 71
〈표 72〉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월소득 72
〈표 73〉 타인보다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인구통계학 72
〈표 74〉 타인보다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지역 73
〈표 75〉 타인보다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직업 74
〈표 76〉 타인보다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월소득 74
〈표 77〉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인구통계학 75
〈표 78〉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지역 76
〈표 79〉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직업 76
〈표 80〉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월소득 77
〈표 81〉 상대를 고무시키고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인구통계학 78
〈표 82〉 상대를 고무시키고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지역 78
〈표 83〉 상대를 고무시키고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직업 79
〈표 84〉 상대를 고무시키고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월소득 79
〈표 85〉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인구통계학 80
〈표 86〉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지역 81
〈표 87〉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직업 81
〈표 88〉 주변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월소득 82
〈표 89〉 주위 사람들과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인구통계학 83
〈표 90〉 주위 사람들과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지역 83
〈표 91〉 주위 사람들과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직업 84
〈표 92〉 주위 사람들과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월소득 84
〈표 93〉 관심분야 정보를 주위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인구통계학 85
〈표 94〉 관심분야 정보를 주위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지역 86
〈표 95〉 관심분야 정보를 주위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직업 86
〈표 96〉 관심분야 정보를 주위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월소득 87
〈표 97〉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인구통계학 88
〈표 98〉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지역 88
〈표 99〉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직업 89
〈표 100〉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월소득 89
〈표 101〉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인구통계학 90
〈표 102〉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지역 91
〈표 103〉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직업 91
〈표 104〉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월소득 92
〈표 105〉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인구통계학 93
〈표 106〉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지역 93
〈표 107〉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직업 94
〈표 108〉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월소득 94
〈표 109〉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인구통계학 95
〈표 110〉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지역 96
〈표 111〉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직업 96
〈표 112〉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월소득 97
〈표 113〉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인구통계학 98
〈표 114〉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지역 98
〈표 115〉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직업 99
〈표 116〉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월소득 99
〈표 117〉 해당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인구통계학 100
〈표 118〉 해당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지역 101
〈표 119〉 해당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직업 101
〈표 120〉 해당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월소득 102
〈표 121〉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인구통계학 103
〈표 122〉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지역 103
〈표 123〉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직업 104
〈표 124〉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월소득 105
〈표 125〉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인구통계학 105
〈표 126〉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지역 106
〈표 127〉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직업 107
〈표 128〉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월소득 107
〈표 129〉 사업계획서 이해 및 작성 가능 - 인구통계학 108
〈표 130〉 사업계획서 이해 및 작성 가능 - 지역 109
〈표 131〉 사업계획서 이해 및 작성 가능 - 직업 109
〈표 132〉 사업계획서 이해 및 작성 가능 - 월소득 110
〈표 133〉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인구통계학 111
〈표 134〉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지역 111
〈표 135〉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직업 112
〈표 136〉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월소득 112
〈표 137〉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인구통계학 115
〈표 138〉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지역 116
〈표 139〉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직업 116
〈표 140〉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월소득 117
〈표 141〉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인구통계학 118
〈표 142〉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지역 118
〈표 143〉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직업 119
〈표 144〉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월소득 119
〈표 145〉 직장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인구통계학 120
〈표 146〉 직장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지역 121
〈표 147〉 직장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직업 121
〈표 148〉 직장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월소득 122
〈표 149〉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인구통계학 123
〈표 150〉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지역 123
〈표 151〉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직업 124
〈표 152〉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월소득 124
〈표 153〉 항상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인구통계학 125
〈표 154〉 항상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지역 126
〈표 155〉 항상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직업 126
〈표 156〉 항상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월소득 127
〈표 157〉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인구통계학 128
〈표 158〉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지역 128
〈표 159〉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직업 129
〈표 160〉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월소득 129
〈표 161〉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인구통계학 130
〈표 162〉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지역 131
〈표 163〉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직업 131
〈표 164〉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월소득 132
〈표 165〉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인구통계학 133
〈표 166〉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지역 133
〈표 167〉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직업 134
〈표 168〉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월소득 135
〈표 169〉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인구통계학 136
〈표 170〉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지역 136
〈표 171〉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직업 137
〈표 172〉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월소득 137
〈표 173〉 기회가 되면 해외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시도 하고 싶음 - 인구통계학 138
〈표 174〉 기회가 되면 해외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시도 하고 싶음 - 지역 139
〈표 175〉 기회가 되면 해외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시도 하고 싶음 - 직업 139
〈표 176〉 기회가 되면 해외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시도 하고 싶음 - 월소득 140
〈표 177〉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인구통계학 141
〈표 178〉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지역 141
〈표 179〉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직업 142
〈표 180〉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월소득 142
〈표 181〉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인구통계학 143
〈표 182〉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지역 144
〈표 183〉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직업 144
〈표 184〉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월소득 145
〈표 185〉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인구통계학 146
〈표 186〉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지역 146
〈표 187〉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직업 147
〈표 188〉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월소득 147
〈표 189〉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인구통계학 148
〈표 190〉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지역 149
〈표 191〉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직업 149
〈표 192〉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월소득 150
〈표 193〉 창업 관련 지식 습득에 시간을 투자 - 인구통계학 151
〈표 194〉 창업 관련 지식 습득에 시간을 투자 - 지역 151
〈표 195〉 창업 관련 지식 습득에 시간을 투자 - 직업 152
〈표 196〉 창업 관련 지식 습득에 시간을 투자 - 월소득 152
〈표 197〉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인구통계학 153
〈표 198〉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지역 154
〈표 199〉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직업 154
〈표 200〉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월소득 155
〈표 201〉 정부는 국민의 기업가정신 향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인구통계학 157
〈표 202〉 정부는 국민의 기업가정신 향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지역 158
〈표 203〉 정부는 국민의 기업가정신 향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직업 158
〈표 204〉 정부는 국민의 기업가정신 향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월소득 159
〈표 205〉 정부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인구통계학 160
〈표 206〉 정부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지역 160
〈표 207〉 정부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직업 161
〈표 208〉 정부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월소득 162
〈표 209〉 정부는 예비창업자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인구통계학 163
〈표 210〉 정부는 예비창업자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지역 163
〈표 211〉 정부는 예비창업자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직업 164
〈표 212〉 정부는 예비창업자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 - 월소득 164
〈표 213〉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창업 자금을 지원 - 인구통계학 165
〈표 214〉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창업 자금을 지원 - 지역 166
〈표 215〉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창업 자금을 지원 - 직업 166
〈표 216〉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창업 자금을 지원 - 월소득 167
〈표 217〉 정부는 창업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 인구통계학 168
〈표 218〉 정부는 창업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 지역 168
〈표 219〉 정부는 창업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 직업 169
〈표 220〉 정부는 창업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 월소득 169
〈표 221〉 정부는 창업시설 및 공간제공 등 다양한 지원 실시 - 인구통계학 170
〈표 222〉 정부는 창업시설 및 공간제공 등 다양한 지원 실시 - 지역 171
〈표 223〉 정부는 창업시설 및 공간제공 등 다양한 지원 실시 - 직업 171
〈표 224〉 정부는 창업시설 및 공간제공 등 다양한 지원 실시 - 월소득 172
〈표 225〉 학교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위한 교육을 적절히 수행 - 인구통계학 173
〈표 226〉 학교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위한 교육을 적절히 수행 - 지역 173
〈표 227〉 학교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위한 교육을 적절히 수행 - 직업 174
〈표 228〉 학교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위한 교육을 적절히 수행 - 월소득 174
〈표 229〉 대학 내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이 적절하게 시행 - 인구통계학 175
〈표 230〉 대학 내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이 적절하게 시행 - 지역 176
〈표 231〉 대학 내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이 적절하게 시행 - 직업 176
〈표 232〉 대학 내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이 적절하게 시행 - 월소득 177
〈표 233〉 대학 내 일반인을 위한 창업교육 지원 적절 - 인구통계학 178
〈표 234〉 대학 내 일반인을 위한 창업교육 지원 적절 - 지역 178
〈표 235〉 대학 내 일반인을 위한 창업교육 지원 적절 - 직업 179
〈표 236〉 대학 내 일반인을 위한 창업교육 지원 적절 - 월소득 179
〈표 237〉 대상별로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어 있음 - 인구통계학 180
〈표 238〉 대상별로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어 있음 - 지역 181
〈표 239〉 대상별로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어 있음 - 직업 181
〈표 240〉 대상별로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재가 개발되어 있음 - 월소득 182
〈표 241〉 기업은 사회적기여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 - 인구통계학 183
〈표 242〉 기업은 사회적기여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 - 지역 183
〈표 243〉 기업은 사회적기여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 - 직업 184
〈표 244〉 기업은 사회적기여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 - 월소득 184
〈표 245〉 기업은 창업 도전자에게 적절한 지원 시행 - 인구통계학 185
〈표 246〉 기업은 창업 도전자에게 적절한 지원 시행 - 지역 186
〈표 247〉 기업은 창업 도전자에게 적절한 지원 시행 - 직업 186
〈표 248〉 기업은 창업 도전자에게 적절한 지원 시행 - 월소득 187
〈표 249〉 기업은 사내벤처 및 창업자를 위한 인프라/기술 지원 - 인구통계학 188
〈표 250〉 기업은 사내벤처 및 창업자를 위한 인프라/기술 지원 - 지역 188
〈표 251〉 기업은 사내벤처 및 창업자를 위한 인프라/기술 지원 - 직업 189
〈표 252〉 기업은 사내벤처 및 창업자를 위한 인프라/기술 지원 - 월소득 189
〈표 253〉 실패에 대한 경험을 존중하는 문화 형성 - 인구통계학 190
〈표 254〉 실패에 대한 경험을 존중하는 문화 형성 - 지역 191
〈표 255〉 실패에 대한 경험을 존중하는 문화 형성 - 직업 191
〈표 256〉 실패에 대한 경험을 존중하는 문화 형성 - 월소득 192
〈표 257〉 주위 성공한 기업가의 기업가정신 사례를 쉽게 접함 - 인구통계학 193
〈표 258〉 주위 성공한 기업가의 기업가정신 사례를 쉽게 접함 - 지역 193
〈표 259〉 주위 성공한 기업가의 기업가정신 사례를 쉽게 접함 - 직업 194
〈표 260〉 주위 성공한 기업가의 기업가정신 사례를 쉽게 접함 - 월소득 194
〈표 261〉 시작 또는 재도전하는 사람을 격려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음 - 인구통계학 195
〈표 262〉 시작 또는 재도전하는 사람을 격려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음 - 지역 196
〈표 263〉 시작 또는 재도전하는 사람을 격려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음 - 직업 196
〈표 264〉 시작 또는 재도전하는 사람을 격려하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음 - 월소득 197
〈표 265〉 기업가정신 인지 정도 - 인구통계학 199
〈표 266〉 기업가정신 인지 정도 - 지역 200
〈표 267〉 기업가정신 인지 정도 - 직업 200
〈표 268〉 기업가정신 인지 정도 - 월소득 201
〈표 269〉 기업가정신 - 인구통계학 201
〈표 270〉 기업가정신 - 지역 202
〈표 271〉 기업가정신 - 직업 202
〈표 272〉 기업가정신 - 월소득 203
〈표 273〉 기업가정신 활성화 저해 요인 - 인구통계학 203
〈표 274〉 기업가정신 활성화 저해 요인 - 지역 204
〈표 275〉 기업가정신 활성화 저해 요인 - 직업 204
〈표 276〉 기업가정신 활성화 저해 요인 - 월소득 205
〈표 277〉 기업가정신, 창업 연상 단어 - 인구통계학 205
〈표 278〉 기업가정신, 창업 연상 단어 - 지역 206
〈표 279〉 기업가정신, 창업 연상 단어 - 직업 206
〈표 280〉 기업가정신, 창업 연상 단어 - 월소득 207
〈표 281〉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여부 - 인구통계학 208
〈표 282〉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여부 - 지역 208
〈표 283〉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여부 - 직업 209
〈표 284〉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여부 - 월소득 209
〈표 285〉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인지 정책 - 인구통계학 210
〈표 286〉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인지 정책 - 지역 211
〈표 287〉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인지 정책 - 직업 212
〈표 288〉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인지 정책 - 월소득 212
〈표 289〉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경로 - 인구통계학 213
〈표 290〉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경로 - 지역 214
〈표 291〉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경로 - 직업 214
〈표 292〉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인지 경로 - 월소득 215
〈표 293〉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비인지 이유 - 인구통계학 216
〈표 294〉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비인지 이유 - 지역 216
〈표 295〉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비인지 이유- 직업 217
〈표 296〉 기업가정신, 창업활성화 정책 비인지 이유 - 월소득 217
〈표 297〉 창업 경험 - 인구통계학 218
〈표 298〉 창업 경험 - 지역 218
〈표 299〉 창업 경험 - 직업 219
〈표 300〉 창업 경험 - 월소득 219
〈표 301〉 가족 및 지인 중 창업자 유무 - 인구통계학 220
〈표 302〉 가족 및 지인 중 창업자 유무 - 지역 221
〈표 303〉 가족 및 지인 중 창업자 유무 - 직업 221
〈표 304〉 가족 및 지인 중 창업자 유무 - 월소득 222
〈표 305〉 기업가정신, 창업 교육 참여 유무 - 인구통계학 222
〈표 306〉 기업가정신, 창업 교육 참여 유무 - 지역 223
〈표 307〉 기업가정신, 창업 교육 참여 유무 - 직업 223
〈표 308〉 기업가정신, 창업 교육 참여 유무 - 월소득 224
〈표 309〉 기업가정신 창업관련 교육 받은 장소 - 인구통계학 224
〈표 310〉 기업가정신 창업관련 교육 받은 장소 - 지역 225
〈표 311〉 기업가정신 창업관련 교육 받은 장소 - 직업 225
〈표 312〉 기업가정신 창업관련 교육 받은 장소 - 월소득 226
〈표 313〉 창업계획 - 인구통계학 227
〈표 314〉 창업계획 - 지역 228
〈표 315〉 창업계획 - 직업 228
〈표 316〉 창업계획 - 월소득 229
〈표 317〉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성별 233
〈표 318〉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지역 233
〈표 319〉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연령 234
〈표 320〉 새로운 도전을 좋아함 - 학력 234
〈표 321〉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성별 235
〈표 322〉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지역 235
〈표 323〉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연령 236
〈표 324〉 새로운 방식으로 일하고자 노력 - 학력 236
〈표 325〉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성별 237
〈표 326〉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지역 237
〈표 327〉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연령 238
〈표 328〉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않음 - 학력 238
〈표 329〉 목적달성을 위한 과감성 - 성별 239
〈표 330〉 목적달성을 위한 과감성 - 지역 239
〈표 331〉 목적달성을 위한 과감성 - 연령 240
〈표 332〉 목적달성을 위한 과감성 - 학력 240
〈표 333〉 위험요소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성별 241
〈표 334〉 위험요소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지역 241
〈표 335〉 위험요소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연령 242
〈표 336〉 위험요소가 있어도 기대 수익이 높다면 추진 - 학력 242
〈표 337〉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성별 243
〈표 338〉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지역 243
〈표 339〉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연령 244
〈표 340〉 새로운 도전이나 기회에 따른 위험 감수성 - 학력 244
〈표 341〉 평소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성별 245
〈표 342〉 평소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지역 245
〈표 343〉 평소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연령 246
〈표 344〉 평소 열정적이고 자신감 있게 행동 - 학력 246
〈표 345〉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성별 247
〈표 346〉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지역 247
〈표 347〉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연령 248
〈표 348〉 실패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의사결정 - 학력 248
〈표 349〉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하고자 노력 - 성별 249
〈표 350〉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하고자 노력 - 지역 249
〈표 351〉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하고자 노력 - 연령 250
〈표 352〉 새로운 기회를 먼저 탐색하고자 노력 - 학력 250
〈표 353〉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성별 251
〈표 354〉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지역 251
〈표 355〉 스스로 결정에 익숙 - 연령 252
〈표 356〉 스스로 결정에 익숙 - 학력 252
〈표 357〉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성별 253
〈표 358〉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지역 253
〈표 359〉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연령 254
〈표 360〉 정해진 규율과 절차 이행 불편 - 학력 254
〈표 361〉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성별 255
〈표 362〉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지역 255
〈표 363〉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연령 256
〈표 364〉 외부 간섭 및 지원보다 독립적 행동 선호 - 학력 256
〈표 365〉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성별 257
〈표 366〉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지역 257
〈표 367〉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연령 258
〈표 368〉 어떤 일이든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함 - 학력 258
〈표 369〉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성별 259
〈표 370〉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지역 259
〈표 371〉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연령 260
〈표 372〉 필요한 일은 어렵더라도 꾸준히 추진 - 학력 260
〈표 373〉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성별 261
〈표 374〉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지역 261
〈표 375〉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연령 262
〈표 376〉 어렵더라도 바라는 일을 성취하고자 노력 - 학력 262
〈표 377〉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성별 265
〈표 378〉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지역 265
〈표 379〉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연령 266
〈표 380〉 문제나 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 - 학력 266
〈표 381〉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성별 267
〈표 382〉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지역 267
〈표 383〉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연령 268
〈표 384〉 복잡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보유 - 학력 268
〈표 385〉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성별 269
〈표 386〉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지역 269
〈표 387〉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연령 270
〈표 388〉 돌발적인 문제나 상황 해결에 익숙 - 학력 270
〈표 389〉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성별 271
〈표 390〉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지역 271
〈표 391〉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연령 272
〈표 392〉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탁월 - 학력 272
〈표 393〉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성별 273
〈표 394〉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지역 273
〈표 395〉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연령 274
〈표 396〉 타인 의견을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능력 보유 - 학력 274
〈표 397〉 상대를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성별 275
〈표 398〉 상대를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지역 275
〈표 399〉 상대를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연령 276
〈표 400〉 상대를 격려하며 협력하는데 익숙 - 학력 276
〈표 401〉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성별 277
〈표 402〉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지역 277
〈표 403〉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연령 278
〈표 404〉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다는 평가를 받음 - 학력 278
〈표 405〉 주위 사람들과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성별 279
〈표 406〉 주위 사람들과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지역 279
〈표 407〉 주위 사람들과 협력적인 관계 유지 - 연령 280
〈표 408〉 주위 사람들과 협력적인 관계 유지 - 학력 280
〈표 409〉 관심분야 정보를 주변인의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성별 281
〈표 410〉 관심분야 정보를 주변인의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지역 281
〈표 411〉 관심분야 정보를 주변인의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연령 282
〈표 412〉 관심분야 정보를 주변인의 도움으로 쉽게 얻을 수 있음 - 학력 282
〈표 413〉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성별 283
〈표 414〉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지역 283
〈표 415〉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연령 284
〈표 416〉 혼자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문제를 해결 - 학력 284
〈표 417〉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성별 285
〈표 418〉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지역 285
〈표 419〉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연령 286
〈표 420〉 목표 달성을 위한 팀 구성 능력 보유 - 학력 286
〈표 421〉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성별 287
〈표 422〉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지역 287
〈표 423〉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연령 288
〈표 424〉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기법 숙지 및 활용 가능 - 학력 288
〈표 425〉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성별 289
〈표 426〉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지역 289
〈표 427〉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연령 290
〈표 428〉 아이디어 기반의 새로운 기회 창출에 익숙 - 학력 290
〈표 429〉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성별 291
〈표 430〉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지역 291
〈표 431〉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연령 292
〈표 432〉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능숙하게 습득 및 활용 가능 - 학력 292
〈표 433〉 관심 사업 및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성별 293
〈표 434〉 관심 사업 및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지역 293
〈표 435〉 관심 사업 및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연령 294
〈표 436〉 관심 사업 및 시장의 중요성 이해 및 활용 가능 - 학력 294
〈표 437〉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성별 295
〈표 438〉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지역 295
〈표 439〉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연령 296
〈표 440〉 비즈니스 이해 및 작성 가능 - 학력 296
〈표 441〉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성별 297
〈표 442〉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지역 297
〈표 443〉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연령 298
〈표 444〉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식 풍부 - 학력 298
〈표 445〉 사업계획서 제대로 이해 및 작성 가능 - 성별 299
〈표 446〉 사업계획서 제대로 이해 및 작성 가능 - 지역 299
〈표 447〉 사업계획서 제대로 이해 및 작성 가능 - 연령 300
〈표 448〉 사업계획서 제대로 이해 및 작성 가능 - 학력 300
〈표 449〉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성별 301
〈표 450〉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지역 301
〈표 451〉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연령 302
〈표 452〉 경영관리에 필요한 지식이 부족 - 학력 302
〈표 453〉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성별 305
〈표 454〉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지역 305
〈표 455〉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연령 306
〈표 456〉 기업가는 우리나라에서 존경받는 인물 - 학력 306
〈표 457〉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성별 307
〈표 458〉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지역 307
〈표 459〉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연령 308
〈표 460〉 우리나라 기업가는 부정부패를 통해 이익 획득 - 학력 308
〈표 461〉 취직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성별 309
〈표 462〉 취직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지역 309
〈표 463〉 취직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연령 310
〈표 464〉 취직보다 사업을 통한 성공을 꿈꾸고 있음 - 학력 310
〈표 465〉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성별 311
〈표 466〉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지역 311
〈표 467〉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연령 312
〈표 468〉 기업가가 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보유 - 학력 312
〈표 469〉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성별 313
〈표 470〉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지역 313
〈표 471〉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연령 314
〈표 472〉 능동적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수립 - 학력 314
〈표 473〉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성별 315
〈표 474〉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지역 315
〈표 475〉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연령 316
〈표 476〉 일이 주어지기보다 앞서 계획하고 실행 - 학력 316
〈표 477〉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성별 317
〈표 478〉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지역 317
〈표 479〉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연령 318
〈표 480〉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극복 - 학력 318
〈표 481〉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성별 319
〈표 482〉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지역 319
〈표 483〉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연령 320
〈표 484〉 외국 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학력 320
〈표 485〉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성별 321
〈표 486〉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지역 321
〈표 487〉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연령 322
〈표 488〉 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차이점을 존중 - 학력 322
〈표 489〉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 탐색 가능 - 성별 323
〈표 490〉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 탐색 가능 - 지역 323
〈표 491〉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 탐색 가능 - 연령 324
〈표 492〉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 탐색 가능 - 학력 324
〈표 493〉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성별 325
〈표 494〉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지역 325
〈표 495〉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연령 326
〈표 496〉 개인 이익만큼 사회적 가치도 중요하다 생각 - 학력 326
〈표 497〉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성별 327
〈표 498〉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지역 327
〈표 499〉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연령 328
〈표 500〉 사회적 공익이나 타인 복지에 관심 없음 - 학력 328
〈표 501〉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성별 329
〈표 502〉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지역 329
〈표 503〉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연령 330
〈표 504〉 사회적 책임감은 기업가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소 - 학력 330
〈표 505〉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성별 331
〈표 506〉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지역 331
〈표 507〉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연령 332
〈표 508〉 창업 시도 생각을 깊게 해 본적이 없음 - 학력 332
〈표 509〉 창업 관련 지식 학습에 시간을 투자 - 성별 333
〈표 510〉 창업 관련 지식 학습에 시간을 투자 - 지역 333
〈표 511〉 창업 관련 지식 학습에 시간을 투자 - 연령 334
〈표 512〉 창업 관련 지식 학습에 시간을 투자 - 학력 334
〈표 513〉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성별 335
〈표 514〉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지역 335
〈표 515〉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연령 336
〈표 516〉 성공한 기업가가 되려는 확고한 목표를 지님 - 학력 33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