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표제: Learning JavaScript robotics : design, build, and program your own remarkable robots with JavaScript and open source hardware 기술감수자: 크리스 크로우포드, 토모미 이무라 색인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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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시작 __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NodeBots, 조니 파이브 이해 ____NobeBot의 정의와 기타 기본 용어 ____조니 파이브와 NobeBot 혁명 ____이 책에서 사용하는 부품 __개발 환경 설정 ____Node.JS 설치 ____프로젝트 설정과 조니 파이브 설치 ____마이크로컨트롤러 연결과 Firmata 설치 __Hello, World!: 보드의 LED 깜빡이기 ____조니 파이브 스크립트 작성 ____스크립트 실행 __요약
2장. 조니 파이브로 작업 __2장에 필요한 준비물 __조니 파이브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 ____객체, 함수, 그리고 이벤트 ____깜빡이는 LED 스크립트 살펴보기 __조니 파이브 이벤트의 이해 ____이벤트인 이유 __외부 LED 연결 ____하드웨어 설정 __REPL 사용 ____REPL에 이용 가능한 컴포넌트 만들기 ____REPL 사용 __요약
3장.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 사용 __3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GPIO 핀의 동작 원리 ____디지털 출력 핀 ____PWM 출력 핀 ____디지털 핀과 PWM 핀의 차이점 __여러 LED를 가진 다중 핀 ____프로젝트를 위한 하드웨어 설정 ____프로젝트용 스크립트 작성 ____조니 파이브의 LED 객체 자세히 살펴보기 __PWM 핀에 피에조 장치 사용 ____하드웨어 설정 ____스크립트 작성 ____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가? ____피에조 API 살펴보기 __요약
4장. 특수 출력 장치 사용 __4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다중 핀이 필요한 출력 ____I2C __조니 파이브와 호환성 점검 __연결 다이어그램과 기타 문서 구하기 __프로젝트: 문자열 LCD 디스플레이 ____선 연결: I2C LCD ____코드 ________I2C 버전 ________비I2C 버전 ____코드 실행 __요약
5장. 입력 장치와 센서 사용 __5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아날로그 입력 핀의 동작 원리 __조니 파이브 센서 이벤트 __기본 입력 사용: 버튼과 가변 저항기 ____버튼과 LED 연결 ____Button-led.js 코딩 ____가변 저항기와 LED 연결 ____디머 스위치 코딩 __센서 사용: 빛과 온도 ____조도 센서 연결 ____조도 센서 예제 코딩 ________barcli ____모두 통합한 코딩 ____온도 센서 연결 ____온도 센서 예제 코딩 __요약
6장. 움직이는 로봇 __6장에 필요한 준비물 __서보와 모터의 차이점 ____모터와 서보의 정의 ____기억해야 할 점 ____모터의 종류 ____서보의 종류 ____서보나 모터를 사용해야 하는가? ____서보와 모터 제어 장치 ____모터와 서보 쉴드 __모터와 서보 사용 시 특별 고려 사항 ____전원 고려 사항 ____제약 사항과 전선 __서보와 모터 연결 ____서보 연결 ____모터 연결 __모터 프로젝트 생성과 REPL 사용 ____모터 API 살펴보기 __서보와 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 생성 ____REPL을 이용한 서보 API 살펴보기 __요약
7장.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움직임 개선 __7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애니메이션 API란? ____애니메이션 API를 사용하는 이유 ____애니메이션인 이유 __애니메이션 API 살펴보기 ____용어 학습 ____.to()와 애니메이션 API의 차이점 ____ServoArray 객체 사용 ____프로젝트: 세 개의 서보 연결과 배열 생성 __서보 애니메이션 작성 ____키 프레임 작성 ________키 프레임 객체 ________키 프레임 속기법 ________키 프레임 작성 예제 ____세그먼트 작성 ________세그먼트 옵션 ________한 세그먼트의 다중서보 ________세그먼트 작성 예제 ____애니메이션 객체 ____프로젝트: 서보 배열 움직이기 __애니메이션 이벤트 ____정보 판독 LCD와 서보 배열로 만들기 __요약
8장. 고급 컴포넌트: SPI, I2C, 기타 장치 __8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I2C와 SPI 프로토콜이 필요한 이유 __SPI 장치 살펴보기 ____SPI 동작 방법 ____조니 파이브에서 SPI의 사용 방법 ____SPI의 이점과 단점 ____SPI 장치를 사용해 구축하기: LED 매트릭스 ________구축 ________API ________LED 매트릭스를 위한 데이터 서식 ________그리기 함수 ________코드 __I2C 장치 살펴보기 ____I2C 동작 원리 ________I2C에 사용되는 핀 ________I2C 장치가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방법 ____I2C의 이점과 단점 ________이점 ________단점 ____I2C 장치로 구현하기: 가속도 센서 ________가속도 센서 연결 ________예제 코드 작성 __외부 장치 ____외부 장치인 이유 ________node-serialport ________node-hid ____USB 게임패드 구축 ________하드웨어 ________node-gamepad API ________코드 __요약
9장. 세상과 NodeBot 연결, 앞으로 가야 할 길 __9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웹에 NodeBot 연결 ____단지 Node Server일 뿐! ____Twilio 사용 ____날씨 봇 만들기 ____문자 봇 사용 __조니 파이브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세계 ____날씨 봇을 Particle Photon으로 이전 ____제약 사항과 조니 파이브 __기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와 플랫폼 ____Espruino ____Tessel ____Cylon.js ____JerryScript ____작은 리눅스 컴퓨터 ____제조사 라이브러리 __앞으로 가야 할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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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스크립트로 시작하는 로보틱스 : 아두이노와 Johnny-Five를 활용한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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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기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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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이용여부
0002236810
629.892 -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36811
629.892 -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조니 파이브 REPL(Read-Eval-Print-Loop) 소개 ■ 기본 출력 장치로 로봇 제작 ■ 복잡한 출력 장치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및 조니 파이브 API를 통한 I2C 같은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장치 사용 단순화 ■ 서보와 모터 객체를 사용한 움직이는 로보틱스 프로젝트 ■ 타이밍과 키 프레임을 사용해 복잡한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하는 애니메이션 API 소개 ■ 조니 파이브 프로젝트에 USB 장치와 같은 다른 장치 적용 ■ 외부 API에 조니 파이브 프로젝트 접속 및 자신만의 IoT 생성
★ 이 책의 대상 독자 ★
아두이노를 사용해본 적이 있거나 오픈소스 하드웨어를 새로 시작하고, 자바스크립트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이 적합하다. 자바스크립트와 Node.js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췄다면 이 책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이 책의 구성 ★
1장, ‘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시작’에서는 첫걸음으로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를 설정하고, NodeBot 세계를 살펴본다. 2장, ‘조니 파이브로 작업’에서는 REPL(Read-Eval-Print-loop)을 포함해 조니 파이브의 기초를 다룬다. 첫 프로젝트를 만들어본다. 3장,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 사용’에서는 기본적인 출력 장치인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의 사용 방법을 다룬다. 4장, ‘특수 출력 장치 사용’에서는 한 개 이상의 출력 핀을 이용해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을 다룬다. 5장, ‘입력 장치와 센서 사용’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의 GPIO 핀을 이용해 입력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6장, ‘움직이는 로봇’에서는 조니 파이브로 서보와 모터를 제어해 13동작을 만드는 방법을 다룬다. 7장,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움직임 개선’에서는 NodeBot의 움직임을 어떻게 개선해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알아본다. 8장, ‘고급 컴포넌트: SPI, I2C, 기타 장치’에서는 I2C, SPI와 고급 컴포넌트를 조니 파이브로 사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9장, ‘세상과 NodeBot 연결, 앞으로 가야 할 길’에서는 아두이노와 다른 플랫폼에 조니 파이브를 이용해 NobeBot을 어떻게 인터넷에 연결할지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