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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자바스크립트로 시작하는 로보틱스 : 아두이노와 Johnny-Five를 활용한 / 카산드라 퍼치 지음 ; 박종건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에이콘출판, 2016
청구기호
629.892 -17-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82 p. : 삽화 ; 24 cm
총서사항
Acorn+PACKT technical book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0779341
ISBN: 9788960772106(set)
제어번호
MONO1201703608
주기사항
원표제: Learning JavaScript robotics : design, build, and program your own remarkable robots with JavaScript and open source hardware
기술감수자: 크리스 크로우포드, 토모미 이무라
색인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1장. 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시작
__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NodeBots, 조니 파이브 이해
____NobeBot의 정의와 기타 기본 용어
____조니 파이브와 NobeBot 혁명
____이 책에서 사용하는 부품
__개발 환경 설정
____Node.JS 설치
____프로젝트 설정과 조니 파이브 설치
____마이크로컨트롤러 연결과 Firmata 설치
__Hello, World!: 보드의 LED 깜빡이기
____조니 파이브 스크립트 작성
____스크립트 실행
__요약

2장. 조니 파이브로 작업
__2장에 필요한 준비물
__조니 파이브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
____객체, 함수, 그리고 이벤트
____깜빡이는 LED 스크립트 살펴보기
__조니 파이브 이벤트의 이해
____이벤트인 이유
__외부 LED 연결
____하드웨어 설정
__REPL 사용
____REPL에 이용 가능한 컴포넌트 만들기
____REPL 사용
__요약

3장.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 사용
__3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GPIO 핀의 동작 원리
____디지털 출력 핀
____PWM 출력 핀
____디지털 핀과 PWM 핀의 차이점
__여러 LED를 가진 다중 핀
____프로젝트를 위한 하드웨어 설정
____프로젝트용 스크립트 작성
____조니 파이브의 LED 객체 자세히 살펴보기
__PWM 핀에 피에조 장치 사용
____하드웨어 설정
____스크립트 작성
____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가?
____피에조 API 살펴보기
__요약

4장. 특수 출력 장치 사용
__4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다중 핀이 필요한 출력
____I2C
__조니 파이브와 호환성 점검
__연결 다이어그램과 기타 문서 구하기
__프로젝트: 문자열 LCD 디스플레이
____선 연결: I2C LCD
____코드
________I2C 버전
________비I2C 버전
____코드 실행
__요약

5장. 입력 장치와 센서 사용
__5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아날로그 입력 핀의 동작 원리
__조니 파이브 센서 이벤트
__기본 입력 사용: 버튼과 가변 저항기
____버튼과 LED 연결
____Button-led.js 코딩
____가변 저항기와 LED 연결
____디머 스위치 코딩
__센서 사용: 빛과 온도
____조도 센서 연결
____조도 센서 예제 코딩
________barcli
____모두 통합한 코딩
____온도 센서 연결
____온도 센서 예제 코딩
__요약

6장. 움직이는 로봇
__6장에 필요한 준비물
__서보와 모터의 차이점
____모터와 서보의 정의
____기억해야 할 점
____모터의 종류
____서보의 종류
____서보나 모터를 사용해야 하는가?
____서보와 모터 제어 장치
____모터와 서보 쉴드
__모터와 서보 사용 시 특별 고려 사항
____전원 고려 사항
____제약 사항과 전선
__서보와 모터 연결
____서보 연결
____모터 연결
__모터 프로젝트 생성과 REPL 사용
____모터 API 살펴보기
__서보와 센서를 활용한 프로젝트 생성
____REPL을 이용한 서보 API 살펴보기
__요약

7장.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움직임 개선
__7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애니메이션 API란?
____애니메이션 API를 사용하는 이유
____애니메이션인 이유
__애니메이션 API 살펴보기
____용어 학습
____.to()와 애니메이션 API의 차이점
____ServoArray 객체 사용
____프로젝트: 세 개의 서보 연결과 배열 생성
__서보 애니메이션 작성
____키 프레임 작성
________키 프레임 객체
________키 프레임 속기법
________키 프레임 작성 예제
____세그먼트 작성
________세그먼트 옵션
________한 세그먼트의 다중서보
________세그먼트 작성 예제
____애니메이션 객체
____프로젝트: 서보 배열 움직이기
__애니메이션 이벤트
____정보 판독 LCD와 서보 배열로 만들기
__요약

8장. 고급 컴포넌트: SPI, I2C, 기타 장치
__8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I2C와 SPI 프로토콜이 필요한 이유
__SPI 장치 살펴보기
____SPI 동작 방법
____조니 파이브에서 SPI의 사용 방법
____SPI의 이점과 단점
____SPI 장치를 사용해 구축하기: LED 매트릭스
________구축
________API
________LED 매트릭스를 위한 데이터 서식
________그리기 함수
________코드
__I2C 장치 살펴보기
____I2C 동작 원리
________I2C에 사용되는 핀
________I2C 장치가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방법
____I2C의 이점과 단점
________이점
________단점
____I2C 장치로 구현하기: 가속도 센서
________가속도 센서 연결
________예제 코드 작성
__외부 장치
____외부 장치인 이유
________node-serialport
________node-hid
____USB 게임패드 구축
________하드웨어
________node-gamepad API
________코드
__요약

9장. 세상과 NodeBot 연결, 앞으로 가야 할 길
__9장에서 필요한 준비물
__웹에 NodeBot 연결
____단지 Node Server일 뿐!
____Twilio 사용
____날씨 봇 만들기
____문자 봇 사용
__조니 파이브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세계
____날씨 봇을 Particle Photon으로 이전
____제약 사항과 조니 파이브
__기타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와 플랫폼
____Espruino
____Tessel
____Cylon.js
____JerryScript
____작은 리눅스 컴퓨터
____제조사 라이브러리
__앞으로 가야 할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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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36810 629.892 -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36811 629.892 -17-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조니 파이브 REPL(Read-Eval-Print-Loop) 소개
    ■ 기본 출력 장치로 로봇 제작
    ■ 복잡한 출력 장치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및 조니 파이브 API를 통한 I2C 같은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장치 사용 단순화
    ■ 서보와 모터 객체를 사용한 움직이는 로보틱스 프로젝트
    ■ 타이밍과 키 프레임을 사용해 복잡한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하는 애니메이션 API 소개
    ■ 조니 파이브 프로젝트에 USB 장치와 같은 다른 장치 적용
    ■ 외부 API에 조니 파이브 프로젝트 접속 및 자신만의 IoT 생성

    ★ 이 책의 대상 독자 ★

    아두이노를 사용해본 적이 있거나 오픈소스 하드웨어를 새로 시작하고, 자바스크립트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이 적합하다. 자바스크립트와 Node.js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췄다면 이 책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이 책의 구성 ★

    1장, ‘자바스크립트 로보틱스 시작’에서는 첫걸음으로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를 설정하고, NodeBot 세계를 살펴본다.
    2장, ‘조니 파이브로 작업’에서는 REPL(Read-Eval-Print-loop)을 포함해 조니 파이브의 기초를 다룬다. 첫 프로젝트를 만들어본다.
    3장,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 사용’에서는 기본적인 출력 장치인 디지털 출력 핀과 PWM 출력 핀의 사용 방법을 다룬다.
    4장, ‘특수 출력 장치 사용’에서는 한 개 이상의 출력 핀을 이용해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을 다룬다.
    5장, ‘입력 장치와 센서 사용’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의 GPIO 핀을 이용해 입력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6장, ‘움직이는 로봇’에서는 조니 파이브로 서보와 모터를 제어해 13동작을 만드는 방법을 다룬다.
    7장,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움직임 개선’에서는 NodeBot의 움직임을 어떻게 개선해 구현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알아본다.
    8장, ‘고급 컴포넌트: SPI, I2C, 기타 장치’에서는 I2C, SPI와 고급 컴포넌트를 조니 파이브로 사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9장, ‘세상과 NodeBot 연결, 앞으로 가야 할 길’에서는 아두이노와 다른 플랫폼에 조니 파이브를 이용해 NobeBot을 어떻게 인터넷에 연결할지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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