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일자리 대통령 : 안상수의 제언 : 국토를 개조하여 일자리를 만들자 / 안상수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샘, 2017
청구기호
324.2092 -17-7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형태사항
360 p. : 삽화, 초상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86765180
제어번호
MONO1201705510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나는 일자리 창출의 견인차가 되겠다
프롤로그1 트럼프 대통령과의 인연 / 프롤로그2 젊음아, 포기하지 마라

제1장 이제 다시 희망을 선택하자
대한민국은 도전받고 있다 / 20대 총선의 비극 / 벼랑 끝에 서다 / 한강물이 나를 살렸다 / 안상수에게 변수는 없다 / 국민이 나를 세워주었다 / 진정한 보수의 가치

제2장 어부의 꿈, 바다의 꿈
고향의 바다, 만대항 솔향기길 / 아버지 어머니 / 운명아 비켜라, 내가 간다 / 재수하여 고등학교 가다 / 젊은 날의 방황 / 나를 살찌운 독서 / 절망의 끝은 어디인가 / 앙팡테리블 / 내 가슴에 묻은 당신

제3장 정치의 험난한 파도를 넘어
낙선의 쓴맛부터 보다 / 보궐선거에서 국회의원이 되다 / 인천광역시장에 당선되다 / 인천의 르네상스시대를 열다 / 아, 인천이여! / 그들이 검증해준 나의 도덕성 / 3선 의원으로 우뚝 서다 / 중도실용의 대통합정치

제4장 동북아의 허브 인천을 창조하라
인천경제자유구역 지정 / 세계 최첨단 인천대교 건설 / 미사일 기지 이전 / 인천아시안게임 개최 / 평양 방문 /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제5장 일자리대통령
국토 개조, 국가 개조로 일자리를 만들자 / ‘일자리 도시’를 건설하자 / 강화 휴먼 메디시티 건설 / 서비스산업 일자리로 내수경제를 강화하자 / 귀농·귀어·귀산촌의 일자리 창출 / 생활체육과 일자리 창출 / 사회장학운동과 일자리 창출

에필로그 고래 잡으러 바다로 가자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41732 324.2092 -17-7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41733 324.2092 -17-73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이용불가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헬조선(한국은 지옥이다), 3포 시대(연애, 결혼, 출산 포기), 5포 시대(3포+내 집 마련, 인간관계 포기), 심지어 7포 시대(5포+꿈, 희망 포기)까지. 이 시대를 반영하는 신조어들은 하나같이 가슴을 섬뜩하게 한다. 어려운 현실 속에서 점점 포기하는 것이 늘어가고 있는 젊은이들. 몇몇 기성세대들은 요즘 젊은 사람들이 끈기가 없어서, 고생을 모르고 자라서 그렇다며 의지력의 부족을 탓하고 좀처럼 현실을 보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자리 대통령」의 저자 안상수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결혼과 집, 꿈, 사람답게 사는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일자리 때문이라고. 그러니 그 일자리를 찾아주겠다고.

    안상수, 그는 9전 5승 4패의 정치인이다. 정치인이 되기 전부터도 회사의 부도, 집안의 파산 등을 경험하며 힘겹게 살아왔다. 이처럼 삶의 굴곡이 대단했던 저자는 기꺼이 스스로의 험난한 삶의 여정을 「일자리 대통령」을 통해 털어놓으며 그것으로 젊은이들이 위안삼기를 바란다. 또한 인천광역시장으로서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대교 건설, 인천아시안게임 개최, 평양 방문,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등의 일들을 성공적으로 해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것들을 바탕으로 자신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자신감 있게 이 책 「일자리 대통령」에서 소명해 보인다. 국토 개조, 국가 개조로 만들어내는 ‘일자리도시’ 이야기는 송도국제도시를 성공적으로 건설해낸 안상수가 아니라면 감히 꺼낼 수 없는 이야기일 것이다.
    안상수는 기업인으로 20년, 인천광역시장 8년, 3선 국회의원을 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국민에게 국토를 개조하여 일자리 도시를 만들고 이를 통해 투자와 성장을 만들어 가자고 제안한다. 안상수가 송도국제도시를 건설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었다. 도시 건설과정에서 생기는 일자리는 물론, 국내외 인력이 와서 일하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였다. 안상수가 주장하는 ‘일자리도시’는 기존의 많은 산업단지와 같은 도시를 만들자는 것이 아니다. 일자리와 좋은 주거환경이 함께하는 새로운 도시를 만들자는 것이다. 일자리도시는 70%의 지식산업 용지와 30% 정도의 주거 등 배후 단지로 조성되어야 한다. 지식산업 용지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원동력인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소 등이 들어설 것이다. 또한 ‘일자리도시’는 조성원가를 낮추기 위해 논을 이용하게 된다.

    이와 같은 규모의 일자리 도시를 건설하면 도시 조성사업에 약 30조원 공사비가 투입되고 41만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며, 건설공사에선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 일자리 도시가 건설되면 1,000만평 당 500개 중소기업, 20여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된다. 창업을 하거나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기업에게는 용지를 장기간 무상 임대할 수 있다. 땅값 걱정 없이 기업을 창업하고 경영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30%에 달하는 배후부지 개발이익을 통해 지식산업 용지의 조성원가를 충분히 조달할 수 있다.
    정치인으로서 지난 20년간 받아온 국민들의 은혜와 배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자리 도시를 통해 30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해내어, 일자리가 국가의 최우선 정책목표가 되는 대한민국으로 보답하려 한다. 젊은이들에게 삶과 꿈을 돌려주기 위해 일자리 창출의 견인차가 되겠다는 안상수의 이야기를 읽어 내려가다 보면, 스스로의 가슴속에 잠들어있던 고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볼 수 있을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19] 이제 나는 우리 당을 개혁하고 국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정치의 길을 가려 한다. 그것이 이 시대의 정신인 중도통합과 실용의 길이요, 내가 평생을 추구한 보수의 가치이다. 그리고 이 시대의 가장 절실한 국가 문제, ‘일자리 창출’에 내가 축적해온 철학과 경험을 모두 쏟아 붓고 싶다. 그것이 나를 지지하고 성원해 준 국민들에게 마지막으로 봉사하는 길이라고 믿는다.
    | 머리말
    [P. 105] 지금이 바로 희망을 선택할 시기이다. 얼음장 속에서도, 풀은 싹트고 벌레는 숨 쉬는 법이다. 시대의 엄혹함 속에서도, 이 땅의 젊은이들은 사랑을 노래하고 뜨거운 숨결을 토한다. 지금이 바로 희망을 선택할 때가 아닌가.
    | 진정한 보수의 가치
    [P. 178] “각하, 제가 2006년에 안 시장과 함께 헬리콥터를 타고 직접 이 현장에 와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바다만 보여서 의아했는데 안 시장은 3~4년이면 된다고 해서 속으로 믿지를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와 보니 불과 4년 만에 연세대 캠퍼스를 세웠군요. 안상수 시장, 참 대단한 사람입니다. 기자생활을 50년 했지만, 박정희 대통령 이래로 이렇게 추진력이 있는 사람은 처음 봅니다.”
    그러자 김영삼 전 대통령이 빙그레 웃으며 말했다.
    “그래요, 안상수 시장은 내가 추천해서 정계에 입문시킨 사람이에요. 추진력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지요. 와서 보니 굉장하네요.”
    | 인천의 르네상스시대를 열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