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NCS기반 직업교육훈련 적용 실태 및 개선 방안 / 문진국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문진국 의원실], 2016
청구기호
328.3456 -17-95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2 p. ; 30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제어번호
MONO1201706866
주기사항
참고문헌: p 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5

II. NCS 훈련과정 성과평가 모형 6

1. 교육훈련평가 정의 6

2. 교육훈련 평가모형 8

3. 훈련과정 성과평가 사례 13

4. NCS 훈련과정 성과평가 모형 18

III. NCS기반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개편 21

1. NCS기반 훈련기준 21

2. NCS기반 훈련과정 23

3. 정부 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에서 NCS 활용 25

IV. 전문대학의 NCS기반 교육과정 개편 사례 28

1. NCS기반 훈련과정 편성 개요 28

2.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 29

3.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 33

4. NCS 기반 교육과정 평가 및 질관리 34

V. NCS기반 현장훈련 운영 실태 37

1. 일학습병행제 운영 개요 37

2. 일학습병행제 운영절차 38

3. 일학습병행제 운영 현황 43

VI. 개선 방안 48

참고문헌 50

〈표 1〉 Tyler의 목표달성모형의 평가절차 9

〈표 2〉 Kirkpatrick(1994)의 4단계 평가모형의 단계별 주요개념 10

〈표 3〉 Phillips(1997)의 평가모형의 평가절차 11

〈표 4〉 훈련과정평가모형 관련 선행연구 및 평가요소 도출 결과 13

〈표 5〉 훈련결과평가모형 관련 선행연구 및 평가요소 도출 결과 16

〈표 6〉 훈련전이모형 관련 선행연구 및 평가요소 도출 결과 17

〈표 7〉 일반적인 교육훈련 결과평가 요소 18

〈표 8〉 NCS훈련과정 성과평가의 평가지표 20

〈표 9〉 기존 훈련기준과 NCS기반 훈련기준 비교 23

〈표 10〉 NCS기반 훈련기준 개발현황 및 계획 23

〈표 11〉 일반 훈련과정과 NCS기반 훈련과정 비교 25

〈표 12〉 민간 직업능력개발훈련의 NCS기반 훈련과정 현황 26

〈표 13〉 NCS 기반 훈련과정 인정기준 및 추가지원(훈련비 인센티브 제도) 현황 27

〈표 14〉 NCS 개발 분야 교육과정 개발 절차 29

〈표 15〉 NCS 유보분야 개발 방법 30

〈표 16〉 NCS기반 단기 교육과정 개발 방법 31

〈표 17〉 과정평가형자격제도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방법 32

〈표 18〉 학습근로자 채용 시 유의 사항 40

〈표 19〉 프로그램 개수에 따른 지원 비용 40

〈표 20〉 기업 규모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현황 44

〈표 21〉 분야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현황 44

〈표 22〉 운영 유형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현황 45

〈표 23〉 교육훈련 기간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현황 45

〈표 24〉 학력별 일학습병행제 참여 학습근로자 현황 46

〈표 25〉 임금별 일학습병행제 참여 학습근로자 현황 47

[그림 1] Stufflebeam(1973) CIPP모형 평가절차 12

[그림 2] 결과중심 평가모형과 과정중심 평가모형을 고려한 통합모형 19

[그림 3] NCS기반 훈련과정의 성과평가를 위한 기본 모형 19

[그림 4] NCS기반 훈련기준 개발 절차 22

[그림 5] NCS기반 훈련과정 편성 및 운영절차를 ADDIE 모형에 따라 비교분석 28

[그림 6]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개념도 33

[그림 7] 직무능력성취도의 평가 개념도 34

[그림 8] 직무능력향상도의 평가 개념도 35

[그림 9] NCS기반 교육품질관리체계 36

[그림 10] 일학습병행제 운영절차 39

[그림 11] 프로그램 인증 절차 41

[그림 12] OJT-Off- JT 구성 방식 42

[그림 13] 일학습병행제 학습근로자 평가 절차 42

[그림 14] NCS 기반 훈련과정에서 대한 지속적 질관리 4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44115 328.3456 -17-9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