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포르투나의 눈동자 / 햐쿠타 나오키 지음 ; 오근영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북뱅 : 조선뉴스프레스, 2016
청구기호
813.36 -17-2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423 p. ; 19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5784372
제어번호
MONO1201707651
주기사항
원표제: フォルトゥナの瞳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45529 813.36 -17-2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45530 813.36 -17-2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2013년 서점대상 수상작가 햐쿠타 나오키의 대망의 신작!
    경쾌한 문체 속에 진지한 물음을 던지는 문제작


    만약 죽어가는 사람이 투명해 보인다면? 2013년 서점대상을 수상한 햐쿠타 나오키의 신작, 『포르투나의 눈동자』는 죽을 운명의 사람을 보게 된 주인공이 자기희생을 통해 이들을 살리고자 하는 고군분투를 담은 소설이다.
    저자인 햐쿠타 나오키는 일본에서 각종 문학상을 휩쓴 밀리언셀러 작가로 유명하다. 50살에 처음으로 쓴 데뷔소설 『영원의 제로』가 총 350만 부 이상 팔리며 문고본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고 2013년엔 영화화되어 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당시 일본 매체에서 가장 핫한 인물로 선정되었다. 그 뒤로도 소년들의 뜨거운 우정과 성장을 이야기하는 『복스!』로 브런치북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고 2013년 『해적이라 불린 남자』로 서점대상 1위를 차지하며 일본에서 총 300만 부 이상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뒤늦게 데뷔해 출간하는 족족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게 된 비결은 뭘까. 일단 그의 소설은 한 점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문장으로 시종일관 독자들을 빨아들이는 대단한 흡인력을 지녔다. 대표작『복스!』가 한 점의 낭비도 없는 청춘 스포츠 소설이라는 극찬을 받았던 것처럼, 『포르투나의 눈동자』또한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지루할 틈 없이 단숨에 읽히는 경쾌한 문체로 궁금증을 자아내며 독자들을 잡아끈다.

    보고 싶지 않아도 눈에 보이는 것이 있다. 바로 타인의 ‘죽음’이다
    타인의 죽음을 예견하는 한 남자의 희생과 사랑, 그리고 운명 이야기


    “우리는 말하자면 ‘포르투나의 눈동자’를 갖고 있는 셈이야.” “포르투나가 뭡니까?” “로마 신화에 나오는, 지구를 밟고 선 운명의 여신이야. 인간의 운명을 보는 여신이지.”

    어린 시절 화재로 부모와 여동생을 잃은 신이치로는 친구도 애인도 없다. 매일같이 집과 회사를 오가며 묵묵히 일에만 매진하는 고독한 인생이다. 그러던 어느 날, 일을 마치고 퇴근하는 중에 지하철에서 투명한 사람을 보기 시작한다. 처음엔 손만 투명한 사람이었지만 몸통 전체가 투명한 사람을 발견하고는 그를 뒤쫓기 시작하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눈앞에서 오토바이 사고로 운명을 달리하는 걸 목격한다. 그때 깨달았다. 몸이 투명해 보이는 사람은 죽음을 앞둔 사람임을…. 그는 타인의 운명을 볼 수 있는, ‘포르투나의 눈’을 갖게 된 것이다.
    뜻하지 않게 갖게 된 이 능력을 통해 그는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는 사람들을 그들의 운명에서 몇 번이고 구해낸다. 하지만 자신과 같은 능력을 지닌 의사 구로카와를 만나, 다른 사람의 목숨을 구할 때마다 자신의 수명이 짧아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만약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 보인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자신의 목숨을 대가로 타인을 구할 수 있다면 기꺼이 그렇게 할 것인가. 햐쿠타 나오키는 어느 날 갑자기 사람의 죽음을 볼 수 있게 된 주인공 신이치로를 통해 한 인간이 다른 사람의 운명에 개입해 들어가는 것이 과연 가능한지, 과연 운명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한 일인지를 묻는다.
    구로카와의 입을 통해서도 이는 재차 확인된다. 구로카와는 한밤중에 신주쿠 거리에서 투명한 남자를 맞닥뜨리고 엉겁결에 눈앞의 굴러다니는 깡통 하나를 발로 걷어차 남자의 생명을 구한다. 하지만 6개월 뒤 그 남자는 옆집 여자를 강간하고 살해한다. 이 남자가 살아 있지만 않았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건이다. 여자의 죽음은 구로카와가 걷어찬 깡통 하나로 빚어진 일이다. 여자의 운명이 바뀐 건 고작 빈 깡통 하나 때문이라는 것이다. 일명 나비효과. 어차피 인생은 수많은 선택의 연속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하며 살아야 할까. 닥쳐올 미래를 알 수 없어 당장 내일 죽을지 모르고 천 년 만 년 살 것처럼 오늘을 흘려보내기도 하지만 또 그렇기 때문에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저자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속에 인간의 ‘운명과 죽음’에 관해 묵직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