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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1장 통신 및 방송서비스 10
제1절 유선통신서비스 11
1. 시장 동향 11
가. 시장 규모 11
나. 사업자 동향 17
2. 주요 이슈 21
가. 기가인터넷 확산 21
참고문헌 23
제2절 이동통신서비스 24
1. 시장 동향 24
가. 시장 규모 24
나. 사업자 동향 28
2. 주요 이슈 30
가. 사물인터넷(IoT) 30
참고문헌 33
제3절 지상파방송서비스 35
1. 시장 동향 35
가. 시장 규모 35
나. 사업자 동향 38
2. 주요 이슈 38
가. 지상파방송사업자 콘텐츠 제공 대가 산정 38
참고문헌 41
제4절 유료방송서비스 42
1. 시장 동향 42
가. 시장 규모 42
나. 사업자 동향 45
2. 주요 이슈 48
가. 유료방송 가입자 기준 정립과 사업자별 점유율 현실화 48
참고문헌 50
제2장 정보통신기기 51
제1절 이동전화단말기 52
1. 시장 동향 52
가. 시장 규모 52
2. 사업자 동향 56
참고문헌 61
제2절 반도체 62
1. 시장 동향 62
가. 시장 규모 62
나. 사업자 동향 67
2. 주요 이슈 70
가. 중국의 반도체 시장 투자 및 M&A 확대 70
참고문헌 73
제3절 디스플레이 패널 74
1. 시장 동향 74
가. 시장 규모 74
나. 사업자 동향 79
2. 주요 이슈 81
가. OLED 패널 수요 확대 81
참고문헌 83
제4절 디지털 TV 85
1. 시장 동향 85
가. 시장 규모 85
나. 사업자 동향 88
2. 주요 이슈 91
가. 중국업체의 약진 91
나. OLED TV 성장 추이 94
참고문헌 95
제5절 PC 97
1. 시장 동향 97
가. 시장 규모 97
나. 사업자 동향 101
2. 주요 이슈 103
가. 게이밍PC 시장의 성장 103
참고문헌 106
제3장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107
제1절 소프트웨어 108
1. 시장 현황 108
가. 세계 시장 108
나. 국내 시장 110
2. 사업자 동향 및 주요 이슈 112
참고문헌 117
제2절 인터넷 콘텐츠 118
1. 온라인 게임시장 118
가. 시장 현황 118
나. 사업자 동향 및 이슈 122
2. 온라인 광고시장 126
가. 시장 현황 126
나. 사업자 동향 및 이슈 128
참고문헌 130
판권기 134
〈표 1-1〉 유선통신서비스 매출 현황 12
〈표 1-2〉 초고속인터넷 제공사업자 수 추이 19
〈표 1-3〉 이동통신서비스 매출 추이 28
〈표 1-4〉 알뜰폰(MVNO) 사업자 현황('15년 말 기준) 28
〈표 1-5〉 사물인터넷 사업체 수('15년 10월 기준) 30
〈표 1-6〉 사물인터넷 기술 방식 비교 31
〈표 1-7〉 지상파방송의 방송사업 매출액 추이 37
〈표 1-8〉 주요 지상파방송 사업자의 방송 매출액과 손익 38
〈표 1-9〉 지상파 방송의 재송신료 관련 최근 이슈 40
〈표 1-10〉 국내 유료방송 서비스 방송사업 매출 추이 43
〈표 1-11〉 IPTV 방송사업매출과 구성비 44
〈표 1-12〉 종합유선방송 MSO별 가입자 현황(2015년 12월말 기준) 46
〈표 1-13〉 IPTV 가입자 현황(2015년 12월말 기준) 47
〈표 1-14〉 유료방송 사업자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 49
〈표 2-1〉 전세계 이동전화단말기 시장 성장 추이 및 전망 53
〈표 2-2〉 지역별 스마트폰 시장 성장 추이 및 전망 54
〈표 2-3〉 전세계 중저가 스마트폰 성장 추이 54
〈표 2-4〉 2016년 국내 휴대폰 생산 월별 규모 및 성장률 추이 55
〈표 2-5〉 2016년 국내 휴대폰 수출 월별 규모 및 성장률 추이 55
〈표 2-6〉 2016년 3분기 누적 글로벌 스마트폰 상위업체 출하규모 및 점유율 57
〈표 2-7〉 전세계 반도체 시장 전망 63
〈표 2-8〉 주요 ICT 품목별 D램 수요 전망 64
〈표 2-9〉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의 사업자 순위 67
〈표 2-10〉 전 세계 D램 사업자 순위 68
〈표 2-11〉 전 세계 낸드플래시 사업자 순위(판매량 기준) 69
〈표 2-12〉 주요 반도체 기업별 자본 지출 추이 71
〈표 2-13〉 중국 칭화유니그룹의 주요 M&A 연혁 72
〈표 2-14〉 전세계 디지털 TV 시장 규모 및 전망(대수 기준) 86
〈표 2-15〉 업체별 TV시장 점유율 현황(대수기준) 91
〈표 2-16〉 전 세계 Device(PC, 울트라모바일, 모바일폰) 판매대수 98
〈표 2-17〉 전 세계 각 부문별 IT총지출 99
〈표 2-18〉 전 세계 주요 업체별 PC판매대수 101
〈표 2-19〉 전 세계 주요 업체별 울트라모바일 판매대수 102
〈표 2-20〉 전 세계 주요업체별 태블릿 PC 판매실적 103
〈표 3-1〉 세계 패키지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110
〈표 3-2〉 세계 IT서비스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110
〈표 3-3〉 국내 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 생산 현황 및 전망 111
〈표 3-4〉 국내 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 생산 현황 및 전망 112
〈표 3-5〉 주요 패키지소프트웨어 업체 세계시장점유율(2014~2015) 112
〈표 3-6〉 주요 IT서비스 업체 세계시장점유율(2014~2015) 113
〈표 3-7〉 마이크로소프트 부문별 매출 현황 114
〈표 3-8〉 주요 IT서비스 업체 실적 115
〈표 3-9〉 주요 패키지소프트웨어 업체 실적 116
〈표 3-10〉 글로벌 게임시장의 규모 추이 120
〈표 3-11〉 국내 주요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체의 최근 매출액 추이 123
〈표 3-12〉 2016년 게임매출 상위 10순위(1월~11월) 126
〈표 3-13〉 국내 광고비 시장 규모 (상위 5개 부문) 127
〈표 3-14〉 네이버의 분기별 매출 추이 128
〈표 3-15〉 다음카카오의 매출액 추이 129
[그림 1-1] 유선전화 가입자 수 추이 13
[그림 1-2] 전년대비 유선전화 가입자 수 증감 추이 13
[그림 1-3] 유선전화 방식별 가입자 점유율 및 번호이동 추이 14
[그림 1-4] 유선전화 방식별 발신 통화량 추이 15
[그림 1-5]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 및 보급률 추이 15
[그림 1-6] 초고속인터넷 방식별 가입자 수 및 비중 추이 16
[그림 1-7] 유선전화 사업자별 가입자 수 및 점유율 추이 18
[그림 1-8] 유선전화 사업자별 가입자 기준 점유율 추이 18
[그림 1-9]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가입자 수 및 점유율 추이 19
[그림 1-10] 초고속인터넷 방식별ㆍ사업자별 가입자 수 및 점유율 추이('16. 11월 기준) 20
[그림 1-11] KT의 FTTH(100Mbps급)와 기가인터넷 보급속도 21
[그림 1-12] 100Mbps급의 기가인터넷 업그레이드 절차 22
[그림 1-13]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 수 추이 25
[그림 1-14] 이동통신서비스 순증 회선 수 추이 25
[그림 1-15] 이동통신서비스 음성 발신통화량 추이 26
[그림 1-16]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추이 27
[그림 1-17] 이동통신서비스 ARPU 추이 27
[그림 1-18]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 수 및 점유율 추이 29
[그림 1-19] 국내 사물인터넷 매출액(내수) 추이 31
[그림 1-20] 이동통신 사물인터넷 회선 수 및 점유율 추이 32
[그림 1-21] 이동통신 사물인터넷 회선수 및 점유율 추이 33
[그림 1-22] 지상파방송의 방송사업 매출액 추이 36
[그림 1-23] 지상파 방송사업매출 구성비 추이(2012~2014) 37
[그림 1-24] 지상파방송 광고 매출액 및 비중 추이 39
[그림 1-25] 종합유선방송 방송사업매출 구성비 추이(2013~2015) 43
[그림 1-26] 유료방송 가입자 추이(2013~2015) 45
[그림 1-27] 종합유선방송 MSO별 가입자 점유율(2015년 12월말 기준) 47
[그림 2-1] 국내업체의 스마트폰 해외 생산 비중 추이 56
[그림 2-2] 글로벌 스마트폰시장 상위 업체 분기별 점유율 추이(2014년 1분기~2016년 3분기) 57
[그림 2-3] 글로벌 상위 5개 스마트폰업체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추이 58
[그림 2-4] 글로벌 상위 5개 스마트폰업체의 프리미엄폰 스마트폰 점유율 추이 59
[그림 2-5] 글로벌 상위 5개 스마트폰업체의 중저가 스마트폰 점유율 추이 59
[그림 2-6] 글로벌 상위 5개 스마트폰업체의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추이 60
[그림 2-7] 메모리반도체 가격동향 65
[그림 2-8] 반도체 생산 및 수출 추이 66
[그림 2-9] 전 세계 모바일 AP 점유율 현황(판매량 기준) 70
[그림 2-10] 전세계 대형 LCD패널 출하량 추이 75
[그림 2-11] 미, 중 55인치 이상 TV 출하량 추이 75
[그림 2-12] 품목별 LCD패널 출하량 추이 76
[그림 2-13] 디스플레이패널 가격 현황 77
[그림 2-14] 주요 국가별 대형 LCD패널 분기별 점유율 추이 77
[그림 2-15] 디스플레이패널 생산 및 수출 추이 78
[그림 2-16] 주요 업체별 대형 LCD패널 점유율 추이 80
[그림 2-17] '16년 1분기 OLED패널 점유율 80
[그림 2-18] '16년 1분기 UHD패널 점유율 80
[그림 2-19] 세계 스마트폰 시장내 AMOLED 침투율 전망 81
[그림 2-20] 플라스틱&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 수익 전망 82
[그림 2-21] 지역별 TV시장 성장률(대수 기준) 86
[그림 2-22] 글로벌 TV시장 해상도별 점유율 87
[그림 2-23] 전세계 UHD TV 및 OLED TV 출하량 전망 88
[그림 2-24] 한중일 전세계 TV시장 점유율 추이(대수기준) 89
[그림 2-25] 삼성전자 CE사업부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90
[그림 2-26] 중국 TV시장 국가별 점유율 93
[그림 2-27]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 출하량 95
[그림 2-28] PC 및 울트라모바일의 판매실적 98
[그림 2-29] IT총지출에서 각 부문별 비중 99
[그림 2-30] 전 세계 PC시장 매출대수 전망 100
[그림 2-31] 전 세계 PC시장 매출대수 증가율 100
[그림 2-32] 전 세계 게임전용 PC(gaming PC)시장의 성장 104
[그림 2-33] 에일리언웨어(左), MSI, 에이수스(友)의 게이밍PC 105
[그림 2-34] 레노버(左)와 HP(友)의 게이밍 PC 105
[그림 3-1]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109
[그림 3-2] 2016년 글로벌 Top 10개국 게임매출 119
[그림 3-3]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모바일 게임의 비중 추이 120
[그림 3-4] 아시아 주요국 11개국의 항목 별 비중 121
[그림 3-5] 우리나라 온라인ㆍ모바일게임 매출 추이 122
[그림 3-6] 국내 광고시장의 부문별 매출 추이 12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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