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컴퓨팅 사고력 8
1. 정보 사회와 2015 개정 교육과정 8
1.1. 정보 기술의 발달이 개인과 사회에 미친 영향 9
1.2.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21
2. 컴퓨팅 사고력 32
2.1. 컴퓨팅 사고력의 이해 33
2.2. 교육과정과 컴퓨팅 사고력 38
2.3. 추상화의 이해와 적용 40
2.4. 자동화의 이해와 적용 56
2.5. 문제 해결 과정과 컴퓨팅 사고력 57
참고자료 및 출처 59
II. 알고리즘과 놀이 중심 활동 62
1. 알고리즘과 놀이 중심 활동의 이해 62
1.1. 알고리즘의 이해 63
1.2. 알고리즘의 체험 71
1.3. 놀이 중심 활동의 이해 79
1.4. 놀이 중심 활동의 종류 82
2. 놀이 중심 활동의 체험 86
2.1. 컴퓨터 과학 중심 활동의 체험 87
2.2. 컴퓨팅 사고력 중심 활동의 체험 96
3. 놀이 중심 활동 수업의 실제 105
3.1. 놀이 중심 활동 수업 사례 분석 106
3.2. 교수학습 과정 설계하기 119
III.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수업 130
1.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130
1.1.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과 종류 131
1.2.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 전략 132
1.3. 개정 교육과정과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134
1.4.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사용법 136
2.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의 체험 143
2.1. 나의 첫 프로그래밍 144
2.2. 로봇청소기 만들기 148
2.3. 에너지를 절약하는 똑똑한 선풍기 152
2.4. 연산 게임 만들기 163
3.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의 실제 172
3.1.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 모델 이해 및 분석하기 173
3.2.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 계획하기 193
3.3.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하기 202
IV. 로봇 활용 소프트웨어교육 활동 208
1. 로봇 활용 소프트웨어교육의 이해 208
1.1.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로봇의 교육적 가치 209
1.2.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로봇의 활용 210
1.3.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한 교육용 로봇 213
2. 로봇 활용 소프트웨어교육의 체험 215
2.1. 로봇의 특징 및 구조 216
2.2. 로봇 활용 교육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221
2.3. 로봇을 활용한 순차구조 알고리즘 활동 체험 227
2.4. 로봇을 활용한 반복구조 알고리즘 활동 체험 232
2.5. 로봇을 활용한 선택구조 알고리즘 활동 체험 237
3. 로봇 활용 SW교육 수업의 실제 243
3.1. 로봇 활용 SW교육 수업 관련 모델 분석 244
3.2. 로봇 활용 SW교육 수업 전략 246
3.3. 로봇 활용 SW교육 수업 사례 249
3.4. 로봇 활용 SW교육 수업 설계하기 272
V. 소프트웨어 교육 평가 및 사례 282
1. 국내 소프트웨어 교육의 평가 및 사례 283
2. 국외 소프트웨어 교육의 평가 및 사례 291
3. 컴퓨팅 사고력의 평가 사례 297
참고자료 및 출처 302
판권기 304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