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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서론 7
교육과 지속가능발전: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그 연결은 왜 중요한가 10
지구: 환경적 지속가능성 10
번영: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경제 14
사람: 포용적인 사회발전 18
평화: 정치 참여, 평화, 정의에 대한 접근 22
장소: 도시와 인간의 정주 26
파트너십: SDG 4와 다른 SDGs 목표 달성을 위한 여건 조성 30
추정: 교육의 확대는 어떻게 지속가능발전의 성과에 영향을 줄 것인가 32
교육과 지속가능성: 지금 알고 있는 것과 알아야 하는 것 33
지속가능발전목표에서의 교육에 대한 모니터링의 과제 34
초ㆍ중등교육 37
영유아 39
기술교육, 직업교육, 고등교육, 성인교육 41
노동을 위한 기술 43
평등 44
문해와 수해 46
지속가능발전과 세계시민성 48
교육 시설과 학습 환경 50
장학금 52
교사 53
재원조성 55
교육체제 57
여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있어서 교육 58
지속가능발전목표에 있어서 교육 부문 모니터링의 우선순위 59
표 1. 교육은 일반적으로 다른 지속가능발전목표들과 어떻게 연결되는가 7
표 2. 지역 및 국가 소득 그룹별 성평등지수, 2014 45
표 3. 지역 및 국가 소득 그룹별 공공 교육 지출, 2014 55
그림 1. 높은 수준의 인간개발은 상태적 비용을 초래한다 11
그림 2. 교육 수준의 증가는 노동 빈곤 감소와 관련 있다 16
그림 3. 기초교육과 보건 성과 개선 및 핵심적 기본 서비스 제공 면에서 진전이 있었다 19
그림 4. 난민 아동의 교육 여건은 지역별로 매우 다르다 23
그림 5. 개발도상국에는 도시와 농촌 지역 간의 불평등뿐만 아니라 도시 내부의 불평등도 높다 27
그림 6. 기초 교육에 대한 원조가 수혜국이 원하는 바와 연관되지 않는다 31
그림 7. 과거 추세로 봐서 중하위소득국가는 2030년까지 보편적인 기초 교육 이수조차 성취하지 못할 것이다 32
그림 8. 90개 중하위소득국가 가운데 최빈층 청년들이 적어도 12년 수학하는 곳은 2개국뿐이다 37
그림 9. 영유아 보육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는 가정 및 학교마다 차이를 보인다 40
그림 10. 빈곤층과 부유층 사이에는 고등교육 성취도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42
그림 11. 성불평등은 최빈국에서 훨씬 더 높다 45
그림 12. 연속 척도에 따른 문해율 평가는 성인의 문해력을 더 정확하게 반영한다 47
그림 13. 인권은 국가 교육과정에서 가장 일반적인 개념이다 49
그림 14. 일부 최빈국에서는 대부분의 초등학교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다 51
그림 15. 장학금 원조와 학생 지원 간접비의 절반이 13개 중위소득 국가에 집중되고 있다 52
그림 16.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취학 전 교육 교사의 절반, 중등학교 교사의 4분의 1이 교사연수을 받지 못한다 54
그림 17. 교육 원조 규모는 아직 2010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총 교육원조 지출, 2002-2014 56
그림 18. 교육은 바람직한 발전 성과와 명확하게 연관되어 있다 58
박스 1. SDG 4 교육 부문 세부목표와 글로벌/주제별 지표(안) 3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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