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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수 운영의 방향 4
교육과정 시간표 5
I. 좋은 세상을 여는 교육 / 윤구병 6
1. 말과 마을 8
2. 해와 달 10
3. 철-봄, 여름, 가을, 겨울 13
4. 삶과 살림 14
5. 좋은 세상 앞당기는 참교육 17
II. 생태유아교육과 유치원 교육과정 / 하정연 24
I. 생태유아교육의 의미를 찾아서 26
II.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27
1. 교육이념 27
2. 교육목적 27
3. 주제별 프로그램 27
III.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32
1. 교육계획 32
2. 부모교육 32
3. 일과운영 33
4. 환경구성 33
IV. 마무리 33
참고문헌 34
III. 온전한 관계를 통한 삶 / 조영훈 36
1. 온전한 삶 38
2. 평화로운 관계를 위한 대화 39
3. 부정적인 메시지를 듣게 될 때의 4가지 선택 40
4. 관찰을 통해 연결 심화하기 41
5. 관찰을 통해 공감하며 대화하기 41
6. 평가와 판단에서 관찰로의 전환 42
7. 느낌목록 43
8. 욕구목록 44
8. 분리와 단절을 가져오는 대화 요소 45
IV. 교사의 복무와 감사 / 서재남 46
I. 공무원의 복무 48
1. 복무 48
2. 공무원의 의무 48
3. 공무원의 책임 49
II. 교원의 휴가 49
1. 휴가란? 49
2. 휴가의 종류 : 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 49
3. 휴가일수의 계산 50
III. 공무원 행동강령 50
1. 공무원 행동강령이란? 50
2.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지시에 대한 처리 50
3. 직무수행의 기본자세(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소속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 51
IV. 교원의 복무와 감사 51
1. 관련 법령 51
2. 공무원 비위사건 처리규정(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감사관) 개정된 내용 52
V. 교원의 징계 54
1. 징계 시효 54
2. 징계의 종류와 효력 54
3. 징계 절차 54
4. 징계의 감경(교육공무원 징계양정 등에 관한 규칙 제4조) 55
V. 다음세대와 동행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 최지연 56
I. 들어가며 58
II. 유아기 환경 및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목표 59
III. 환경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한 전략 61
1. 유치원/학교 중심 교육 구조화 전략 61
2.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문화만들기 62
참고문헌 65
VI. 교사 교육과정 체계화하기 / 정유진 66
I. 기본 철학과 이론 69
II. 역할과 기술 77
III. 학급운영시스템 93
1. Disc Operating System 93
2. 학급운영시스템 94
3. 스턴버그 성공지능 94
4. 학급운영시스템의 구성 95
VII.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 김현섭 98
VIII. 좋은 수업을 위한 성찰 / 남인석 128
I. 들아가며 130
II. 좋은 수업이란? 131
1. 좋은 수업의 특성 131
2. 좋은 수업의 조건 132
3. 좋은 수업 실천의 방해요인 133
III. 좋은 수업 실천을 위한 제언 134
1. 수업전문성의 관점에서 수업 되돌아보기 134
2. 좋은 수업 실천을 위한 노력 135
III. 나가며 136
참고문헌 137
IX. 공감과 소통을 위한 부모상담 / 변인옥 138
X. 부록 150
연수 안내 152
설문조사자료 153
재난상황에 따른 행동 요령 15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 대피도 157
구청사 대피도 158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 연락처 159
판권기 160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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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2262905 | 371.12 -17-206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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