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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5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6
Ⅱ. 조사 설계 7
Ⅲ. 주요 조사 항목 8
Ⅳ. 응답자 특성 9
Ⅴ. 조사결과 산출방식 12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13
Ⅰ. 결과 요약 14
1. 응급의료서비스 신뢰도 14
2. 심폐소생술 15
3. 구급차 서비스 16
4. 응급실 서비스 18
5. 응급의료제도 인지도 21
6. 응급의료서비스 이용 시 불만사항 22
Ⅱ. 결론 23
1. 전반적인 응급의료서비스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 23
2.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률 제고를 위한 노력 필요 23
3. 응급실 서비스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상승함 24
4. 응급의료제도의 지속적인 홍보 필요 25
제3장 조사 결과 분석 26
Ⅰ. 응급의료 서비스 27
1. 전반적 신뢰도 28
Ⅱ. 심폐소생술 30
1. 심폐소생술 인지도 31
2. 심폐소생술 시행 불가능 이유 33
3. 심폐소생술 시행 경험 35
4.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 37
5. 최근 2년 이내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 39
6. 최근 2년 이내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41
Ⅲ. 구급차 서비스 43
1. 구급차 서비스 신뢰도 44
2. 최근 1년 이내 구급차 서비스 이용 경험 46
3. 이용 구급차 서비스 만족도 48
4. 이용 구급차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이유 53
5. 최근 이용 구급차 서비스 재이용 의향 56
6. 최근 이용 구급차 서비스 추천 의향 58
Ⅳ. 응급실 서비스 60
1. 응급실 신뢰도(응급의료기관 유형별) 61
2. 최근 1년 이내 응급실 서비스 이용 경험 64
3. 가장 최근 이용한 응급의료기관 유형 66
4. 응급실 이용형태 67
5. 최근 1년 이내 응급실 서비스 이용 이유 69
6. 응급실 서비스 만족지수(종합) 71
7. 응급실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74
8. 응급실 서비스 세부항목별 만족도 76
8-1. 응급실 만족도 : 환자 안내/접수/수납 등 행정절차 79
8-2. 응급실 만족도 : 진료 대기시간 81
8-3. 응급실 만족도 : 입원 또는 수술까지의 대기시간 83
8-4. 응급실 만족도 : 검사까지의 대기시간 85
8-5. 응급실 만족도 : 의사/간호사 등 의료진의 충분한 설명 87
8-6. 응급실 만족도 : 적절한 응급진료 및 처치 89
8-7. 응급실 만족도 : 의료인(의사, 간호사)의 친절도 91
8-8. 응급실 만족도 : 응급의료서비스 대비 응급의료 비용 93
8-9. 응급실 만족도 : 대기실, 침상 등 응급실 환경 95
8-10. 응급실 만족도 : 항목별 강약점(포트폴리오) 분석 97
9. 최근 이용 응급실 재방문 의향(응급의료기관 유형별) 98
10. 최근 이용 응급실 추천 의향(응급의료기관 유형별) 101
Ⅴ. 응급의료제도 104
1. 응급의료기관 분류제 인지도 105
2. 응급의료관리료 제도 인지도 107
3. 응급의료비용 대불제도 인지도 109
4. 119 의료정보 안내 및 응급의료상담제도 인지도 111
5. 응급의료서비스 이용 시 가장 큰 불만사항 113
[별첨] 설문지 116
판권기 12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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