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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뷰티, 브랜드가 되다 : 글로벌 뷰티 산업의 역사와 현장 / 마크 턴게이트 지음 ; 이상훈, 이환희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7
청구기호
338.4764672 -17-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viii, 345 p.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28804007
제어번호
MONO1201724581
주기사항
원표제: Branded beauty : how marketing changed the way we look
감수: 안정림
참고문헌: p. 342-343
전자자료(e-book)로도 이용가능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뷰티, 브랜드가 되다 [전자자료]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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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감사의 글

서문
01클레오파트라 따라잡기
02매혹적인 직업
03드러난 발톱
04코로나의 아름다운 여왕
05프랑스 화장품 공장
06욕실의 거인들
07황홀한 요인
085% 해결책
09사치의 유혹
10크림의 출시
11영원한 젊음에 대한 희구
12글로벌화되는 아름다움
13군중의 얼굴: 틈새시장 찾기
14선반에서 거리로
15디지털 뷰티 산업
16미용 성형
17남성들의 새로운 질서
18윤리, 유기농, 지속 가능성
19바늘의 예술가들
20뷰티의 미래

결론
참고문헌
옮긴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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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2275566 338.4764672 -17-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75567 338.4764672 -17-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이 책은 단순히 뷰티 산업의 역사와 현황만을 다루고 있는 것이 아니다. 고대의 천연 재료 화장품부터 현대의 미용 성형, 유기농 열풍은 물론 미용 문신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성까지 깊이 있게 천착한다. 헬레나 루빈스타인, 엘리자베스 아덴, 레블론, 에스티 로더, 로레알, 랑콤, P&G, 유니레버, 도브, 니베아, 맥스팩터, 맥, 바비브라운, 샤넬, 이브생로랑, 크리스티앙 디오르, 시세이도, 나투라, 아모레퍼시픽, 앱솔루션, 이솝, 세포라, 에이본, 바디샵.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유수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어떻게 탄생하고 입지를 다졌으며 창업자, 경영자와 마케터들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을 장악하고 성장했는지 차근차근 짚어 나간다. 그리고 뷰티 산업이 환경, 인류, 도덕, 건강 등 다양한 분야와 어떤 연관을 맺고 있으며 어떤 미래 전망을 세워야 하는지도 명쾌하게 정리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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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화장먹은 사실 방연석에서 추출한 아황산염 분말에 점착성을 주기 위해서 동물성 지방을 혼합한 것이다. “작은 나뭇가지나 막대기, 나무 바늘, 동물의 뼈나 상아 같은 것으로 지방을 얼굴에 바른다. 고대에는 바늘과 그것을 담는 상자가 있었다. 바늘과 상자는 아주 정교하게 만들었다.” 이집트 국립관광청이 만든 관광 안내 팸플릿 <고대 이집트의 미안술(Beauty treatment in ancient Egypt)>은 이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이 미안술은 파리를 막아 주고 태양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주며, 눈물샘을 자극해 지속적으로 청결 상태를 유지해 주었다고 한다.
    - ‘01 클레오파트라 따라잡기’ 중에서
    페이스페인팅은 20세기 초까지만 해도 멸시의 대상이었다. 도덕성이 의심스러운 여성이라고 연관 지어서 생각하는 사회 분위기였다. 이러한 관념이 할리우드로부터 바뀌기 시작했다. 섹스어필의 매력적인 요소로 떠오른 것이다. 헬레나 루빈스타인은 재바르게 착색용 페이스 파우더와 립스틱, 최초의 방수 마스카라에 이르는 색조 화장품을 제품 구색에 추가했다. 하지만 스킨케어 제품이 주력 상품이었다. 헬레나는 일생 동안 고객들에게 태양광의 위험성을 늘 경고하면서 선탠이 유행하던 시절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강조했다.
    - ‘02 매혹적인 직업’ 중에서
    에스티가 결정한 것이 잠재 고객과 우편으로 직접 접촉하는 일이었다. 다행스럽게도 에스티는 삭스핍스애비뉴(Saks Fifth Avenue) 백화점 다이렉트 메일 관리자의 친절로 엄청난 데이터베이스를 넘겨받을 수 있었다(금발의 작은 체구 덕을 본 것이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추가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는 매우 정중한 편지를 받았다. ‘사은품’ 전략은 현재에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미 립스틱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효과가 입증되었던 전략이다.
    - ‘04 코로나의 아름다운 여왕’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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