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6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6
청구기호
338.4791 -17-6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773 p. : 삽화, 서식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208888
제어번호
MONO1201729811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부록: 1. 통계표 ; 2. 설문지
참고문헌: p. 45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조사 결과 요약 20

1. 연구 개요 26

2.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개요 27

3.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결과 요약 28

4. 여행주간 파급효과 35

제1장 조사 개요 36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38

1. 조사의 배경 38

2. 조사의 목적 38

제2절 조사 내용 및 수행체계 38

1. 조사 내용 38

2. 조사 수행체계 39

제3절 조사 설계 및 표본 배분 42

1. 조사 설계 42

2. 표본 배분 43

3. 응답자 특성 47

제2장 여행주간 주요 사업 현황 52

제1절 2016년 여행주간 추진 개요 54

1. 추진 배경 및 목적 54

2. 추진 시기 54

3. 추진 경과 55

제2절 봄 여행주간 주요 내용 56

1. 사업 개요 56

2. 사업 추진 내용 57

3. 홍보 내용 63

제3절 가을 여행주간 주요 내용 71

1. 사업 개요 71

2. 사업 추진 내용 72

3. 홍보 내용 79

제3장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결과 86

제1절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8

1. 여행주간 여행행태 88

2. 여행주간 인식 114

3.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140

4.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144

제2절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58

1. 여행주간 여행행태 158

2. 여행주간 인식 186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207

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221

5.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227

제3절 봄·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비교 240

1. 여행주간 여행행태 240

2. 여행주간 인식 252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262

제4장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결과 294

제1절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296

1.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296

2.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325

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370

제2절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376

1.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376

2.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405

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450

제5장 여행주간 파급효과 456

제1절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458

1. 봄 여행주간 전체 효과 458

2.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459

3.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460

제2절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461

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효과 461

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효과 462

3.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463

제6장 여행주간 주요 성과 및 활성화 방안 464

제1절 여행주간 주요 성과 466

1. 긍정적 평가 사항 466

2. 부정적 평가 사항 467

제2절 여행주간 사업 활성화 방안 469

1. 여행주간 운영 개선 사항 469

2. 여행주간 사업 개선 사항 470

참고문헌 474

부록 476

1. 통계표 478

2. 설문지 764

연구진 793

판권기 794

〈표 1〉 여행주간 여행행태 결과 28

〈표 2〉 여행주간 인식 결과 29

〈표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결과 31

〈표 4〉 여행주간 전체 주요 지표 35

〈표 5〉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5

〈표 6〉 여행주간 실제 주요 지표 35

〈표 7〉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5

〈표 1-1〉 봄·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조사설계 42

〈표 1-2〉 봄·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조사설계 42

〈표 1-3〉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43

〈표 1-4〉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44

〈표 1-5〉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45

〈표 1-6〉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46

〈표 1-7〉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47

〈표 1-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응답자 특성 48

〈표 1-9〉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49

〈표 1-1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조사 응답자 특성 50

〈표 2-1〉 여행주간 캠페인 추진경과 55

〈표 2-2〉 추진 주체 및 역할 56

〈표 2-3〉 공공기관 및 지자체 공동 여행주간 기차여행 특별 프로그램 마련 58

〈표 2-4〉 지역별·테마별 할인업체 현황 60

〈표 2-5〉 민간기업과의 협업 이벤트 61

〈표 2-6〉 봄 여행주간 손님맞이 캠페인 추진 62

〈표 2-7〉 기관별 홍보 역할 64

〈표 2-8〉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방문자 수 65

〈표 2-9〉 봄 여행주간 보도자료 배포내역 66

〈표 2-10〉 봄 여행주간 TV광고 67

〈표 2-11〉 정부부처·공공기관 협업을 통한 홍보 69

〈표 2-12〉 극장광고 송출실적 69

〈표 2-13〉 가을 여행주간 추진 주체 및 역할 71

〈표 2-14〉 가을 여행주간 할인업체 현황(10.5(월))기준 75

〈표 2-15〉 가을 여행주간 수용태세 점검내용 78

〈표 2-16〉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 방문자 수 80

〈표 2-17〉 가을 여행주간 보도자료 배포내역 81

〈표 2-18〉 가을 여행주간 TV광고 83

〈표 3-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89

〈표 3-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90

〈표 3-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2

〈표 3-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93

〈표 3-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94

〈표 3-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6

〈표 3-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8

〈표 3-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00

〈표 3-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01

〈표 3-1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3

〈표 3-1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05

〈표 3-1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06

〈표 3-1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08

〈표 3-1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09

〈표 3-1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1

〈표 3-1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3

〈표 3-17〉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5

〈표 3-18〉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7

〈표 3-19〉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19

〈표 3-20〉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1

〈표 3-21〉 봄 여행주간 - 영향을 미친 혜택 122

〈표 3-22〉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124

〈표 3-23〉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6

〈표 3-24〉 봄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29

〈표 3-25〉 봄 여행주간 인식 - 전반적 만족도 131

〈표 3-26〉 봄 여행주간 인식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134

〈표 3-27〉 봄 여행주간 인식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 이유 135

〈표 3-28〉 봄 여행주간 인식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개선 사항 137

〈표 3-29〉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협업에 대한 의견 139

〈표 3-30〉 봄 여행주간 응답자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141

〈표 3-31〉 봄 여행주간 응답자 - 가을 여행주간 건의사항 143

〈표 3-32〉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145

〈표 3-3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146

〈표 3-3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8

〈표 3-3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51

〈표 3-3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54

〈표 3-3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57

〈표 3-3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159

〈표 3-3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60

〈표 3-4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계획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162

〈표 3-4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164

〈표 3-4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165

〈표 3-4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166

〈표 3-4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68

〈표 3-4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70

〈표 3-4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72

〈표 3-4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73

〈표 3-4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75

〈표 3-4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77

〈표 3-5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78

〈표 3-5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80

〈표 3-5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81

〈표 3-5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83

〈표 3-5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85

〈표 3-5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87

〈표 3-5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89

〈표 3-5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91

〈표 3-5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93

〈표 3-5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영향을 미친 혜택 194

〈표 3-6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196

〈표 3-6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98

〈표 3-6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201

〈표 3-6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6년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03

〈표 3-6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06

〈표 3-6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208

〈표 3-66〉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209

〈표 3-67〉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11

〈표 3-68〉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14

〈표 3-69〉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17

〈표 3-7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20

〈표 3-71〉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222

〈표 3-72〉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224

〈표 3-73〉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26

〈표 3-74〉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시기 228

〈표 3-75〉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 횟수 230

〈표 3-76〉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 기간 232

〈표 3-77〉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234

〈표 3-78〉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236

〈표 3-79〉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 0|유 237

〈표 3-80〉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39

〈표 4-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1) 297

〈표 4-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2) 298

〈표 4-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수단(1) 300

〈표 4-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수단(2) 301

〈표 4-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1) 303

〈표 4-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2) 304

〈표 4-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기간(1) 305

〈표 4-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기간(2) 306

〈표 4-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1) 308

〈표 4-1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2) 309

〈표 4-1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1) 311

〈표 4-1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2) 312

〈표 4-1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 여부(1) 314

〈표 4-1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 여부(2) 315

〈표 4-1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 획득 경로(1) 317

〈표 4-1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 획득 경로(2) 318

〈표 4-1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1) 320

〈표 4-1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2) 321

〈표 4-1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 지불 여부(1) 323

〈표 4-2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 지불 여부(2) 324

〈표 4-21〉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1) 327

〈표 4-22〉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2) 328

〈표 4-23〉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특색 있는 체험/참여 프로그램(1) 330

〈표 4-24〉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특색 있는 체험/참여 프로그램(2) 331

〈표 4-25〉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지역 문화/관광지 인지도(1) 333

〈표 4-26〉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지역 문화/관광지 인지도(2) 334

〈표 4-27〉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1) 336

〈표 4-28〉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2) 337

〈표 4-29〉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1) 339

〈표 4-30〉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2) 340

〈표 4-31〉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1) 342

〈표 4-32〉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2) 343

〈표 4-33〉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1) 345

〈표 4-34〉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2) 346

〈표 4-35〉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1) 348

〈표 4-36〉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2) 349

〈표 4-37〉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1) 352

〈표 4-38〉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2) 353

〈표 4-39〉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1) 355

〈표 4-40〉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2) 356

〈표 4-4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1) 359

〈표 4-4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2) 360

〈표 4-4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1) 362

〈표 4-4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2) 363

〈표 4-4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1) 365

〈표 4-4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2) 366

〈표 4-4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1) 368

〈표 4-4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2) 369

〈표 4-4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1) 371

〈표 4-5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2) 372

〈표 4-5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1) 374

〈표 4-5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2) 375

〈표 4-5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1) 377

〈표 4-5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2) 378

〈표 4-5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 수단(1) 380

〈표 4-5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 수단(2) 381

〈표 4-5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1) 383

〈표 4-5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2) 384

〈표 4-5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기간(1) 385

〈표 4-6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기간(2) 386

〈표 4-6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1) 388

〈표 4-6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2) 389

〈표 4-6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1) 391

〈표 4-6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2) 392

〈표 4-6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 여부(1) 394

〈표 4-6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 여부(2) 395

〈표 4-6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 획득 경로(1) 397

〈표 4-6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 획득 경로(2) 398

〈표 4-6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1) 400

〈표 4-7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2) 401

〈표 4-7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지불 여부(1) 403

〈표 4-7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지불 여부(2) 404

〈표 4-7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1) 407

〈표 4-7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2) 408

〈표 4-7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특색 있는 체험 참여/프로그램(1) 410

〈표 4-7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특색 있는 체험 참여/프로그램(2) 411

〈표 4-7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지역의 문화/관광지 인지도(1) 413

〈표 4-7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지역의 문화/관광지 인지도(2) 414

〈표 4-7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1) 416

〈표 4-8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2) 417

〈표 4-8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1) 419

〈표 4-8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2) 420

〈표 4-8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1) 422

〈표 4-8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2) 423

〈표 4-8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1) 425

〈표 4-8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2) 426

〈표 4-8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1) 428

〈표 4-8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2) 429

〈표 4-8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1) 432

〈표 4-9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2) 433

〈표 4-9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1) 435

〈표 4-9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2) 436

〈표 4-9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1) 439

〈표 4-9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2) 440

〈표 4-9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1) 442

〈표 4-9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2) 443

〈표 4-9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1) 445

〈표 4-9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2) 446

〈표 4-9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1) 448

〈표 4-10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2) 449

〈표 4-10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1) 451

〈표 4-10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2) 452

〈표 4-10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1) 454

〈표 4-10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2) 455

〈표 5-1〉 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458

〈표 5-2〉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산출표 459

〈표 5-3〉 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460

〈표 5-4〉 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460

〈표 5-5〉 가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461

〈표 5-6〉 가을 여행주간 실제효과 산출표 462

〈표 5-7〉 가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463

〈표 5-8〉 가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463

〈표 6-1〉 전반적인 정량적 지표 상승 467

〈표 6-2〉 목적별 국내여행 비율 467

〈표 6-3〉 국내여행 유형별 구성비 468

〈표 6-4〉 여행주간 사업의 정책적 우선 순위 470

〈표 6-5〉 가장 필요한 여행주간 혜택 472

[그림 2-1]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57

[그림 2-2] 봄 여행주간 핵심 할인 59

[그림 2-3] 봄 여행주간 연인의 날 및 아내의 날 60

[그림 2-4] 봄 여행주간 엠블럼 64

[그림 2-5] 봄 여행주간 홍보사이트 65

[그림 2-6] 봄 여행주간 TV특집프로그램 66

[그림 2-7] 봄 여행주간 신문광고(동아일보·조선일보) 67

[그림 2-8] 봄 여행주간 온라인 광고(네이버·다음) 68

[그림 2-9] 봄 여행주간 현수막 설치(공사 서울사옥·예술의 전당) 70

[그림 2-10] 가을 여행주간 미개방 관광지 개방 리스트 72

[그림 2-11] 가을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73

[그림 2-12] 가을 여행주간 BI 79

[그림 2-13] 가을 여행주간 포스터 (2종) 79

[그림 2-14] 가을 여행주간 홍보사이트 80

[그림 2-15] 가을 여행주간 TV특집프로그램 82

[그림 2-16] 가을 여행주간 신문광고(헤럴드경제·조선일보) 82

[그림 2-17] 가을 여행주간 온라인 광고(네이버·다음) 84

[그림 2-18] 가을 여행주간 버스 광고 84

[그림 2-19] 가을 여행주간 옥외광고(한국관광공사 서울사옥·세븐일레븐 매장) 85

[그림 3-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88

[그림 3-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1

[그림 3-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5

[그림 3-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7

[그림 3-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99

[그림 3-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2

[그림 3-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04

[그림 3-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07

[그림 3-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0

[그림 3-1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2

[그림 3-11]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4

[그림 3-12]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6

[그림 3-13]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18

[그림 3-14]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0

[그림 3-1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123

[그림 3-16]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5

[그림 3-17]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127

[그림 3-18] 봄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28

[그림 3-19] 봄 여행주간 인식 - 전반적 만족도 130

[그림 3-20] 봄 여행주간 인식 - 항목별 만족도 132

[그림 3-21] 봄 여행주간 인식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133

[그림 3-22] 봄 여행주간 인식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개선 사항 136

[그림 3-23]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138

[그림 3-24] 봄 여행주간 응답자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및 희망 목적지 140

[그림 3-25] 봄 여행주간 응답자 - 가을 여행주간 건의사항 142

[그림 3-2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144

[그림 3-2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7

[그림 3-28]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149

[그림 3-29]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50

[그림 3-30]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152

[그림 3-31]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53

[그림 3-32]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155

[그림 3-3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56

[그림 3-3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158

[그림 3-3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계획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161

[그림 3-3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163

[그림 3-3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67

[그림 3-3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69

[그림 3-3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71

[그림 3-4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74

[그림 3-4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76

[그림 3-4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79

[그림 3-4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82

[그림 3-4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84

[그림 3-4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86

[그림 3-4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88

[그림 3-4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90

[그림 3-4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92

[그림 3-4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195

[그림 3-5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97

[그림 3-5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199

[그림 3-5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200

[그림 3-5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6년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02

[그림 3-5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6년 가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204

[그림 3-5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05

[그림 3-56]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207

[그림 3-57]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10

[그림 3-58]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212

[그림 3-59]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13

[그림 3-6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215

[그림 3-6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16

[그림 3-6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218

[그림 3-63]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19

[그림 3-6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및 희망 목적지 221

[그림 3-65]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223

[그림 3-66]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25

[그림 3-67]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시기 227

[그림 3-68]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 횟수 229

[그림 3-69]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적정 기간 231

[그림 3-70]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233

[그림 3-71]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235

[그림 3-72]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38

[그림 3-73]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240

[그림 3-74]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다녀오지 않은 이유 241

[그림 3-75]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42

[그림 3-76]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243

[그림 3-77]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244

[그림 3-78]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245

[그림 3-79]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246

[그림 3-80]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247

[그림 3-81]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248

[그림 3-82]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249

[그림 3-83]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250

[그림 3-84] 봄·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여행활동 251

[그림 3-85]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252

[그림 3-86]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53

[그림 3-87]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54

[그림 3-88]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55

[그림 3-89]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256

[그림 3-90]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257

[그림 3-91]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258

[그림 3-92]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6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59

[그림 3-93]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6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260

[그림 3-94] 봄·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61

[그림 3-95] 봄·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262

[그림 3-96]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전체 263

[그림 3-97]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여행주간 포스터 264

[그림 3-98]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옥외 영상 및 전광판 265

[그림 3-99]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옥외 현수막 266

[그림 3-100]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온라인 매체 267

[그림 3-101]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SNS/커뮤니티 소개글 268

[그림 3-102]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 및 배너 269

[그림 3-103]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TV 광고 270

[그림 3-104]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TV 프로그램 및 TV 뉴스 271

[그림 3-105]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 신문이나 잡지 272

[그림 3-106]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 전체 273

[그림 3-107]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여행주간 포스터 274

[그림 3-108]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옥외 영상 및 전광판 275

[그림 3-109]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옥외 현수막 276

[그림 3-110]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온라인 매체 277

[그림 3-111]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SNS/커뮤니티 소개글 278

[그림 3-112]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주요 포털사아트 광고 및 배너 279

[그림 3-113]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TV 광고 280

[그림 3-114]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TV 프로그램 및 TV 뉴스 281

[그림 3-115]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효과 - 신문이나 잡지 282

[그림 3-116]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 283

[그림 3-117]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여행주간 포스터 284

[그림 3-118]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옥외 영상 및 전광판 285

[그림 3-119]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옥외 현수막 286

[그림 3-120]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온라인 매체 287

[그림 3-121]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SNS/커뮤니티 소개글 288

[그림 3-122]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289

[그림 3-123]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TV 광고 290

[그림 3-124]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291

[그림 3-125]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정도 - 신문이나 잡지 292

[그림 3-126] 봄·가을 여행주간 홍보물 중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93

[그림 4-1]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 296

[그림 4-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수단 299

[그림 4-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 및 기간 302

[그림 4-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 307

[그림 4-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 310

[그림 4-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 여부 313

[그림 4-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획득경로 316

[그림 4-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 319

[그림 4-9]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지불 여부 322

[그림 4-10]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이벤트 매력도 325

[그림 4-11]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 326

[그림 4-12]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특색 있는 체험 참여/프로그램 329

[그림 4-13]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지역 문화/관광지 인지도 332

[그림 4-14]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 335

[그림 4-15]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 338

[그림 4-16]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 341

[그림 4-17]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 344

[그림 4-18] 봄 여행주간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 347

[그림 4-19]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350

[그림 4-20]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 351

[그림 4-21] 봄 여행주간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 354

[그림 4-22]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357

[그림 4-23]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 358

[그림 4-24]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 361

[그림 4-25]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 364

[그림 4-26]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 367

[그림 4-27]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 370

[그림 4-28] 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373

[그림 4-2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동반객 형태 376

[그림 4-3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교통 수단 379

[그림 4-3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형태 및 기간 382

[그림 4-3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숙박 형태 387

[그림 4-3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 선택 시 주로 고려한 사항 390

[그림 4-3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사전 인지여부 393

[그림 4-3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정보 획득 경로 396

[그림 4-3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영향력 399

[그림 4-3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참여행태 - 여행주간 프로그램 비용지불 여부 402

[그림 4-3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평가 - 이벤트 매력도 405

[그림 4-3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객 유인 가능성 406

[그림 4-4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특색있는 체험/참여 프로그램 409

[그림 4-4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지역의 문화/관광 인지도 412

[그림 4-4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행사 및 이벤트 완성도 415

[그림 4-4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지 브랜드 영향력 및 인지도 418

[그림 4-4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관광인프라 421

[그림 4-4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접근의 편의성 424

[그림 4-4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이벤트 매력도 - 교통의 편의성 427

[그림 4-47]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430

[그림 4-48]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사전 홍보의 충분성 431

[그림 4-49]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홍보 계획 - 홍보의 효과성 434

[그림 4-50]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437

[그림 4-51]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안내의 효과성 438

[그림 4-52]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진행계획 - 편의시설 운영의 적절성 441

[그림 4-53]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전반적 만족도 444

[그림 4-54]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추천 의도 447

[그림 4-55]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점 450

[그림 4-56]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에서 아쉽거나 부족했던 점 45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86642 338.4791 -17-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286643 338.4791 -17-6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