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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제1장 온라인 선거운동으로 민주주의가 바뀔 수 있을까제1절 온라인 선거운동과 참여 이론1. 온라인 정치참여는 왜 등장했는가2. 왜 참여하는가3. 어떤 기준으로 온라인 정치참여를 분석하는가제2절 온라인 정치참여 유형1. 정보제공형 참여2. 대화형 참여3. 결집형 참여4. 의견제시형 참여5. 기타 참여 유형제2장 온라인 선거운동과 미디어의 전환제1절 이론틀: 미디어 효과론1. 변화 가설2. 정상화 가설제2절 미디어 선거운동1. 미디어 이용환경과 특징2. 후보자의 능동적인 정보제공3. 정당의 정보제공제3절 미디어 전환의 특징과 쟁점1. 미디어별 특성 반영2. 쌍방향성과 대화 활성화3. 전략적 미디어 이용4. 적극적 대응제3장 온라인 선거운동과 행위자의 전환제1절 이론틀: 네트워크론과 사회자본론1. 네트워크론2. 사회자본론제2절 다양한 행위자의 온라인 선거운동1. 네트워크 시민2. 온라인 커뮤니티3. 정치인 팬클럽제3절 행위자 전환의 특징과 쟁점1. 신뢰?평판의 위력과 집단 극화2. 집단 지성 공중의 출현3. 대안 결사체의 활성화제4장 온라인 선거운동과 의제의 전환제1절 이론틀: 역의제설정이론1. 의제설정이론2. 역의제설정이론제2절 선거에서의 역의제설정1. 정치 팟캐스트와 표현의 민주화2. 동영상 의제 생산: 소셜 TV와 유튜브3. 온라인 토론을 통한 의제 형성4. 낙천낙선운동5. 투표 독려와 인증샷 캠페인제3절 의제 전환의 특징과 쟁점1. 민주적 의제설정의 위력2. 정치의 문화적 소비와 감성 정치제5장 온라인 선거운동과 제도의 전환제1절 미디어별 규제1. 홈페이지와 이메일 규제(2000년)2. 인터넷 언론 규제(2004년)3. UCC와 정치광고 규제(2007년, 제17대 대선)4. 문자메시지 규제5. 온라인 여론조사 규제6. 트위터 규제(2010년)7. 온라인 선거운동 규제 완화제2절 온라인 선거운동 규제의 특징과 쟁점1. 목적, 대상, 범위, 기간, 내용2. 개선 방향제6장 결론: 온라인 선거운동과 민주주의의 전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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