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서울시 쇼핑관광의 실태와 정책시사점 = Shopping tourism in Seoul / 연구책임: 반정화 ; 연구진: 김수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연구원, 2016
청구기호
338.4791 -18-8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vii, 283 p. : 삽화, 도표 ; 26 cm
총서사항
서울연 ; 2015-BR-19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7002078
제어번호
MONO1201731092
주기사항
부록: 표 1. 방문 횟수 ; 표 2. 방문 목적 ; 표 3. 쇼핑장소 사전계획 여부 외
참고문헌: p. 199
영어 요약 있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4

01. 연구개요 20

1_연구배경 및 목적 21

2_연구내용 및 방법 24

02. 쇼핑관광이란? 27

1_왜 쇼핑관광인가? 28

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이란? 28

2) 여가활동으로서의 쇼핑관광 활동 29

3) 쇼핑관광객의 유형 31

2_쇼핑관광 경쟁력 33

1) 쇼핑관광 환경 평가지표(Globe Shopper Index) 33

2) 아시아 주요 도시의 쇼핑관광 환경 평가 35

3_해외 쇼핑관광 도시들의 특징 39

1) 일본 40

2) 홍콩 41

3) 중국 42

4) 기타 국가 43

03. 서울시 쇼핑관광 환경의 변화 45

1_서울시 관광정책과 쇼핑관광 46

1) 서울시 쇼핑관광 시장의 변화 46

2) 서울관광에서의 쇼핑관광의 비중 증가 49

3) 서울시 주요 쇼핑장소의 변화 51

2_서울시 쇼핑관광객의 특징 53

1) 외래관광객의 쇼핑활동 변화 53

2) 쇼핑관광 환경 만족 및 불만족 60

3_서울시 쇼핑관광 정책 65

1) 서울썸머세일 65

2) 사후면세제도 및 환급절차 67

04. 서울시 쇼핑관광 실태조사 71

1_실태조사 개요 72

1) 설문목적 72

2) 조사설계 72

3) 표본배분 73

4) 설문지 구성 74

2_서울시 쇼핑관광객 구매 행태 77

1) 응답자 특성 77

2) 서울 방문 목적 및 방문 특성 78

3) 서울 쇼핑관광 사전계획 및 정보활용 81

4) 방문 쇼핑시설 및 쇼핑 활동 88

3_서울시 쇼핑시설별 쇼핑 행태 99

1) 백화점 99

2) 시내면세점 109

3) 시내 사후면세점 118

4) 대형할인마트 127

5) 재래시장 138

6) 로드숍 148

7) 복합쇼핑몰 160

8) 공항면세점 이용계획 171

4_서울시 쇼핑관광 정책 176

1) 관광기념품 176

2) 사후면세(Tax Refund)점 이용 179

3) 서울썸머세일 183

5_서울시 쇼핑관광 환경 경쟁력 186

1) 아시아 관광지 186

2) 쇼핑환경 만족도 비교 188

6_서울시 쇼핑관광객 심층면접 191

1) 정성조사 개요 191

2) 쇼핑 사전계획 191

3) 쇼핑장소별 관광행태 특성 194

4) 기타 활동 경험 200

5) 서울의 쇼핑관광 환경 SWOT 201

05.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204

1_서울시 쇼핑관광 시장의 특징 205

2_쇼핑관광 실태의 정책적 시사점 211

참고문헌 215

[부록] 216

Abstract 297

판권기 300

[표 1-1] 관광객 불편신고 주요 유형(2011-2014) 22

[표 2-1] 관광객의 쇼핑활동이 발생할 수 있는 쇼핑시설 유형 29

[표 2-2] 쇼핑관광 환경 평가 지표(Globe Shopper Index) 34

[표 2-3] 아시아 지역 쇼핑관광 환경 평가-1 37

[표 2-4] 아시아 지역 쇼핑관광 환경 평가-2 38

[표 2-5] 기타 국가 주요 쇼핑 정책 44

[표 3-1] 서울 방문 목적 상위 5순위(2010-2014) 50

[표 3-2] 2000-2008 서울 주요 방문지 상위 5순위 51

[표 3-3] 서울 주요 방문지 상위 10순위(2010-2014) 52

[표 3-4] 서울 주요 방문지 상위 5순위(1985-2000) 53

[표 3-5] 서울 주요 방문지(2001-2014) 54

[표 3-6] 국적별 서울 주요 방문지(2014) 55

[표 3-7] 외래관광객 1인 평균 및 1일 평균 지출경비(2010-2014) 57

[표 3-8] 외래관광객 쇼핑비 지출금액(2010-2014) 57

[표 3-9] 국적별 개별관광객 1인 쇼핑비 지출 변화(2010-2014) 58

[표 3-10] 쇼핑품목 변화(1960~2014년) 59

[표 3-11] 연도별 주요 쇼핑품목(2010-2014) 60

[표 3-12] 서울시 쇼핑 환경 만족도(2010-2014) 61

[표 3-13] 관광불편신고 접수현황(2014년) 61

[표 3-14] 서울시 관광특구 불편사항 분석 63

[표 3-15] 서울시 주요 관광지 쇼핑환경 분석 64

[표 3-16] 서울썸머세일 운영 현황(2010-2015) 65

[표 3-17] 사전면세점 및 사후면세점 비교 67

[표 4-1] 서울시 쇼핑관광 실태조사의 조사설계 73

[표 4-2] 서울시 쇼핑관광 실태조사의 응답자 국적 비율 74

[표 4-3] 서울시 쇼핑관광 실태조사의 설문지 구성(정량조사) 75

[표 4-4] 서울시 주요 쇼핑시설 구분 76

[표 4-5] 서울시 주요 쇼핑품목 구분 76

[표 4-6] 응답자 특성 77

[표 4-7] 서울 방문 쇼핑관광객의 서울 방문 목적 79

[표 4-8] 서울 방문 외래관광객의 국적별 서울 방문 횟수(최근 3년간) 80

[표 4-9] 서울 방문 외래관광객의 서울 체류 일수 81

[표 4-10] 쇼핑장소 사전계획 여부 81

[표 4-11] 단체관광객의 관광상품 선택 시 쇼핑장소 영향도 83

[표 4-12] 단체관광객 쇼핑장소 지정 여부 83

[표 4-13] 쇼핑정보 인지 여부 84

[표 4-14] 쇼핑정보 구득 경로 86

[표 4-15] 쇼핑활동 시 국적별 스마트폰 활용도 87

[표 4-16] 서울시 쇼핑관광 실태조사 쇼핑시설 구분 88

[표 4-17] 서울시 주요 쇼핑시설 국적별 방문율 89

[표 4-18] 쇼핑시설 방문 우선순위 비교 90

[표 4-19] 쇼핑시설별 구매율 92

[표 4-20] 쇼핑품목 구분 92

[표 4-21] 국적별 쇼핑품목 상위 5순위 94

[표 4-22] 쇼핑시설별 재방문 95

[표 4-23] 1인 기준 여행 지출 총경비 96

[표 4-24] 1인 기준 쇼핑 지출 총경비 97

[표 4-25] 국적별 방문 쇼핑시설 쇼핑지출 평균 비용 98

[표 4-26] 백화점 방문 비율 100

[표 4-27] 백화점 쇼핑 지출금액 101

[표 4-28] 국적별 백화점 구매품목-1 102

[표 4-29] 국적별 백화점 구매품목-2 103

[표 4-30] 국적별 백화점 상품 만족도 105

[표 4-31] 국적별 백화점 시설 만족도 106

[표 4-32] 백화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08

[표 4-33] 시내면세점 방문 비율 109

[표 4-34] 시내면세점 쇼핑 지출금액 110

[표 4-35] 국적별 시내면세점 구매품목-1 111

[표 4-36] 국적별 시내면세점 구매품목-2 112

[표 4-37] 국적별 시내면세점 상품 만족도 114

[표 4-38] 국적별 시내면세점 시설 만족도 115

[표 4-39] 시내면세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18

[표 4-40] 시내 사후면세점 방문 비율 119

[표 4-41] 시내 사후면세점 쇼핑 지출금액 120

[표 4-42]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구매품목-1 121

[표 4-43]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구매품목-2 122

[표 4-44]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상품 만족도 124

[표 4-45]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시설 만족도 125

[표 4-46]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27

[표 4-47] 대형할인마트 방문 비율 128

[표 4-48] 대형할인마트 쇼핑 지출금액 129

[표 4-49] 국적별 대형할인마트 구매품목-1 130

[표 4-50] 국적별 대형할인마트 구매품목-2 131

[표 4-51] 대형할인마트 상품 만족도 133

[표 4-52] 대형할인마트 시설 만족도 134

[표 4-53] 대형할인마트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37

[표 4-54] 재래시장 방문 비율 138

[표 4-55] 재래시장 쇼핑 지출금액 139

[표 4-56] 국적별 재래시장 구매품목-1 141

[표 4-57] 국적별 재래시장 구매품목-2 142

[표 4-58] 국적별 재래시장 상품 만족도 144

[표 4-59] 국적별 재래시장 시설 만족도 145

[표 4-60] 재래시장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48

[표 4-61] 로드숍 방문 비율 149

[표 4-62] 로드숍 쇼핑 지출금액 151

[표 4-63] 국적별 로드숍 구매품목-1 152

[표 4-64] 국적별 로드숍 구매품목-2 153

[표 4-65] 국적별 로드숍 상품 만족도 155

[표 4-66] 로드숍 시설 만족도 156

[표 4-67] 로드숍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59

[표 4-68] 복합쇼핑몰 방문 비율 160

[표 4-69] 복합쇼핑몰 쇼핑 지출금액 161

[표 4-70] 국적별 복합쇼핑몰 구매품목-1 163

[표 4-71] 국적별 복합쇼핑몰 구매품목-2 164

[표 4-72] 국적별 복합쇼핑몰 상품 만족도 166

[표 4-73] 국적별 복합쇼핑몰 시설 만족도 167

[표 4-74] 복합쇼핑몰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170

[표 4-75] 공항면세점 물품 구매 의향 171

[표 4-76] 공항면세점 쇼핑 예상 지출금액 172

[표 4-77] 국적별 공항면세점 구매계획 품목-1 173

[표 4-78] 국적별 공항면세점 구매계획 품목-2 174

[표 4-79] 공항면세점 구매 예정 이유(1순위) 175

[표 4-80] 관광기념품 구입 시 고려사항 177

[표 4-81] 관광기념품 만족도 178

[표 4-82] 관광기념품 비구매 이유 179

[표 4-83] 사후면세점 인지도 179

[표 4-84] 사후면세점 환급절차 편리성 182

[표 4-85] 사후면세점 환급절차의 불편한 점 183

[표 4-86] 서울썸머세일 정보 경로 185

[표 4-87] 서울 이외 방문했던 아시아 관광지 186

[표 4-88] 쇼핑환경 항목별 비교 평가(5점 만점) 190

[표 4-89] 심층면접 응답자 기본 특성 191

[표 4-90] 서울시 쇼핑장소별 특징 199

[그림 1-1] 쇼핑관광 실태조사 단계 25

[그림 1-2] 연구방법 26

[그림 2-1] 여가로서의 쇼핑관광 활동에 대한 영향 요인(자료: Timothy(2005), Shopping Tourism, Retailing and Leisure, Channels View Publications, p.13) 30

[그림 2-2] 여가로서의 쇼핑경험 구조(Framework of the Leisure Shopping Experience)(자료: Murphy L., Benckendorff, P., Moscardo G. & Pearce, P.L.(2011),Tourist Shopping Villages: Forms and Functions, Routledge, p.57.) 31

[그림 2-3] 쇼핑관광 세계도시 순위(자료: Global Blue(2012), The Globe Shopper Index) 35

[그림 2-4] 일본 쇼핑 축제(Japan Shopping Festival) 40

[그림 2-5] 홍콩 QTS 마크(좌), 10년 연속 QTS 인증마크(우) 42

[그림 2-6] 중국 광군제 할인행사 43

[그림 2-7] 중국 쌍12절 할인행사 43

[그림 3-1] 한국 쇼핑관광 시장 환경의 변화 48

[그림 3-2] 주요 국적별 서울 방문 외래관광객 비중 변화(2000-2014) 49

[그림 3-3] 외래관광객 방한 목적(2010-2014) 50

[그림 3-4] 국적별 총지출경비(자료: 외래관광객 실태조사(2014)) 56

[그림 3-5] 방문 목적별 지출경비(2001-2014)(자료: 외래관광객 실태조사(2001~2014)) 58

[그림 3-6] 사후면세제도 환급 절차 69

[그림 3-7] 사후면세 환급 창구(좌: 김해공항, 우: 인천공항) 69

[그림 3-8] 롯데백화점 즉시환급 전용 계산대 70

[그림 4-1] 외래관광객의 서울 방문 목적 78

[그림 4-2] 쇼핑정보 구득 경로 85

[그림 4-3] 쇼핑활동 시 스마트폰 활용도 87

[그림 4-4] 구매품목 순위 93

[그림 4-5] 이용한 백화점 순위 99

[그림 4-6] 백화점 구매물품 순위 101

[그림 4-7] 백화점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04

[그림 4-8] 백화점 상품 만족도 105

[그림 4-9] 백화점 시설 만족도 106

[그림 4-10] 백화점 이용 시 좋았던 점 107

[그림 4-11] 백화점 이용 시 불편한 점 108

[그림 4-12] 시내면세점 구매물품 순위 110

[그림 4-13] 시내면세점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13

[그림 4-14] 시내면세점 상품 만족도 113

[그림 4-15] 시내면세점 시설 만족도 114

[그림 4-16] 시내면세점 이용 시 좋았던 점 116

[그림 4-17] 시내면세점 이용 시 불편한 점 117

[그림 4-18] 시내 사후면세점 구매물품 순위 120

[그림 4-19] 시내 사후면세점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23

[그림 4-20] 시내 사후면세점 상품 만족도 123

[그림 4-21] 시내 사후면세점 시설 만족도 124

[그림 4-22]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시 좋았던 점 125

[그림 4-23]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시 불편한 점 126

[그림 4-24] 대형할인마트 구매물품 순위 129

[그림 4-25] 대형할인마트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32

[그림 4-26] 대형할인마트 상품 만족도 133

[그림 4-27] 대형할인마트 시설 만족도 134

[그림 4-28] 대형할인마트 이용 시 좋았던 점 135

[그림 4-29] 대형할인마트 이용 시 불편한 점 136

[그림 4-30] 재래시장 구매물품 순위 140

[그림 4-31] 재래시장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43

[그림 4-32] 재래시장 상품 만족도 143

[그림 4-33] 재래시장 시설 만족도 145

[그림 4-34] 재래시장 이용 시 좋았던 점 146

[그림 4-35] 재래시장 이용 시 불편한 점 147

[그림 4-36] 서울 방문에 따른 로드숍 이용률 150

[그림 4-37] 로드숍 구매물품 순위 151

[그림 4-38] 로드숍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54

[그림 4-39] 로드숍 상품 만족도 154

[그림 4-40] 로드숍 시설 만족도 156

[그림 4-41] 로드숍 이용 시 좋았던 점 157

[그림 4-42] 로드숍 이용 시 불편한 점 158

[그림 4-43] 복합쇼핑몰 구매물품 순위 162

[그림 4-44] 복합쇼핑몰 구매품목 상위 5순위 연령별 분석 165

[그림 4-45] 복합쇼핑몰 상품 만족도 165

[그림 4-46] 복합쇼핑몰 시설 만족도 167

[그림 4-47] 복합쇼핑몰 이용 시 좋았던 점 168

[그림 4-48] 복합쇼핑몰 이용 시 불편한 점 169

[그림 4-49] 공항면세점 예상 구매물품 순위 172

[그림 4-50] 공항면세점 구매 예정 이유(1순위) 175

[그림 4-51] 국적별 관광기념품 구입 여부 176

[그림 4-52] 방문 목적별 분석 177

[그림 4-53] 서울 방문횟수별 구매 성향 177

[그림 4-54] 사후면세점 국적별 이용 여부 180

[그림 4-55] 사전계획 여부에 따른 환급경험 181

[그림 4-56] 방문 쇼핑시설 수에 따른 환급경험 181

[그림 4-57] 환급창구 이용장소 181

[그림 4-58] 환급창구 접근성 181

[그림 4-59] 서울썸머세일 인지도 국적별 분석 184

[그림 4-60] 서울썸머세일 정보 구득 경로 185

[그림 4-61] 아시아 도시 쇼핑환경 만족도 순위(서울 제외) 187

[그림 4-62] 아시아 도시 쇼핑환경 평가 순위 188

[그림 4-63] 아시아 도시 쇼핑 만족도 비교 189

[그림 4-64] 쇼핑도시로서 서울 추천의향 189

[그림 4-65] 코네스트(좌), 서울나비(우) 192

[그림 4-66] 외래관광객의 주요 쇼핑장소 권역 구분 199

[그림 4-67] 서울 쇼핑환경 SWOT 분석 203

[부록 표 1] 방문 횟수 216

[부록 표 2] 방문 목적 217

[부록 표 3] 쇼핑장소 사전계획 여부 218

[부록 표 4] 단체관광객의 관광상품 선택 시 쇼핑장소 영향도 219

[부록 표 5] 단체관광객 쇼핑장소 지정 여부 220

[부록 표 6] 쇼핑정보 인지 여부 221

[부록 표 7] 쇼핑정보 구득 경로 222

[부록 표 8] 스마트폰 활용 1순위 223

[부록 표 9] 외래관광객 방문 주요 쇼핑시설 224

[부록 표 10] 쇼핑시설 주요 방문 우선순위(1+2+3순위) 225

[부록 표 11] 쇼핑시설별 구매율 226

[부록 표 12] 쇼핑시설별 재방문 227

[부록 표 13] 쇼핑시설 재방문 비율 228

[부록 표 14] 1인 기준 여행 지출 총경비 229

[부록 표 15] 1인 기준 쇼핑 지출 총경비 230

[부록 표 16] 백화점 방문 비율 231

[부록 표 17] 백화점 쇼핑 지출금액 232

[부록 표 18] 국적별 백화점 상품 만족도 233

[부록 표 19] 국적별 백화점 시설 만족도 234

[부록 표 20] 백화점 이용 시 좋았던 점 235

[부록 표 21] 백화점 이용 시 불편한 점 236

[부록 표 22] 백화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37

[부록 표 23] 시내면세점 방문 비율 238

[부록 표 24] 시내면세점 쇼핑 지출금액 239

[부록 표 25] 국적별 시내면세점 상품 만족도 240

[부록 표 26] 국적별 시내면세점 시설 만족도 241

[부록 표 27] 시내면세점 이용 시 좋았던 점(1순위) 242

[부록 표 28] 시내 면세점 이용 시 불편한 점(1순위) 243

[부록 표 29] 시내면세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44

[부록 표 30] 시내 사후면세점 방문 비율 245

[부록 표 31] 사후 시내면세점 쇼핑 지출금액 246

[부록 표 32]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상품 만족도 247

[부록 표 33] 국적별 시내 사후면세점 시설 만족도 248

[부록 표 34]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시 좋았던 점 249

[부록 표 35]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시 불편한 점 250

[부록 표 36] 시내 사후면세점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51

[부록 표 37] 대형할인마트 방문 비율 252

[부록 표 38] 대형할인마트 쇼핑 지출금액 253

[부록 표 39] 대형할인마트 시설 만족도 254

[부록 표 40] 대형할인마트 이용 시 좋은 점 255

[부록 표 41] 대형할인마트 이용 시 불편한 점 256

[부록 표 42] 대형할인마트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57

[부록 표 43] 재래시장 방문 비율 258

[부록 표 44] 재래시장 쇼핑 지출금액 259

[부록 표 45] 국적별 재래시장 상품 만족도 260

[부록 표 46] 국적별 재래시장 시설 만족도 261

[부록 표 47] 재래시장 이용 시 좋은 점 262

[부록 표 48] 재래시장 이용 시 불편한 점 263

[부록 표 49] 재래시장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64

[부록 표 50] 로드숍 방문 비율 265

[부록 표 51] 로드숍 쇼핑 지출금액 266

[부록 표 52] 국적별 로드숍 상품 만족도 267

[부록 표 53] 로드숍 시설 만족도 268

[부록 표 54] 로드숍 이용 시 좋았던 점(1순위) 269

[부록 표 55] 로드숍 이용 시 불편한 점(1순위) 270

[부록 표 56] 로드숍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71

[부록 표 57] 복합쇼핑몰 방문 비율 272

[부록 표 58] 복합쇼핑몰 쇼핑 지출금액 273

[부록 표 59] 국적별 복합쇼핑몰 상품 만족도 274

[부록 표 60] 국적별 복합쇼핑몰 시설 만족도 275

[부록 표 61] 복합쇼핑몰 이용 시 좋았던 점(1순위) 276

[부록 표 62] 복합쇼핑몰 이용 시 불편한 점(1순위) 277

[부록 표 63] 복합쇼핑몰 이용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278

[부록 표 64] 공항면세점 물품 구매 의향 279

[부록 표 65] 공항면세점 쇼핑 예상 지출금액 280

[부록 표 66] 공항면세점 구매 예정 이유(1순위) 281

[부록 표 67] 관광기념품 구매 의향 282

[부록 표 68] 관광기념품 구입 시 고려사항 283

[부록 표 69] 관광기념품 만족도 284

[부록 표 70] 관광기념품 비구매 이유 285

[부록 표 71] 사후면세점 인지도 286

[부록 표 72] 사후면세점 환급 경험 287

[부록 표 73] 환급창구 이용 장소 288

[부록 표 74] 사후면세점 환급창구 접근성 289

[부록 표 75] 사후면세점 환급절차 편리성 290

[부록 표 76] 사후면세점 환급절차 불편한 점 291

[부록 표 77] 서울썸머세일 인지도 292

[부록 표 78] 서울썸머세일 정보 경로 293

[부록 표 79] 코리아그랜드세일 인지도 294

[부록 표 80] 서울 이외 방문했던 아시아 관광지 295

[부록 표 81] 쇼핑하기 좋은 도시로 서울 추천 의향 29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72586 338.4791 -18-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72587 338.4791 -18-8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