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머리말 4
Summary 7
Ⅰ. 초등 11
CHAPTER 1. 손바닥으로 느껴지는 정 12
1. 우리 학교의 슈퍼스타 12
2. 학생 관찰: 가정 환경 및 생활 태도 14
3. 관형이를 위한 멘토링 계획 16
4.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17
5. 맞춤형 '멘토링'의 효과 23
CHAPTER 2. 함께하는 세상, 마음의 문을 여는 행복한 멘토링 25
1. 학생 특징 25
2. 멘토링 내용 28
3. 멘토링 결과 35
CHAPTER 3. 옹이의 꿈 자람 나들이 37
1. 옹이와의 첫 만남 이야기 37
2. 옹이를 소개합니다 37
3. 옹이의 꿈 자람 멘토링 전개 39
4. 옹이의 꿈 자람 멘토링 결과 43
CHAPTER 4. 우리들의 사랑과 행복이야기 47
1. 탈북학생의 이해 47
2.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48
3. 멘토링 성과 : 탈북학생 교육의 선순환을 위하여 52
CHAPTER 5. 개별학생에 초점을 맞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56
1. 학생 특징 56
2. 멘토링 내용 57
3. 멘토링 결과 65
CHAPTER 6. 으라차차! 작은 거인의 '희망' 들어올리기 67
1. 탈북학생과 '비밀친구' 되기 67
2. '작은 거인'과 마주하기 68
3. 맞춤형 멘토링 : '사랑, 배움, 꿈' 들어올리기! 69
4. 멘토링의 성과 : 으라차차! '희망' 들어올리기 78
CHAPTER 7/CHAPTER 6. 멘토링을 위한 탈북학생의 적응력 향상 80
1. 지도 목적 82
2. 지도 방법 83
3. 지도 내용 85
4. 추진 결과 88
5. 향후 과제 89
6. 정리하며 90
CHAPTER 8/CHAPTER 7. 꿈을 찾아 떠나는 미소(M.I.S.O) 천사들 92
1. 꿈을 가진 천사들과의 만남 92
2. 천사들의 모습 94
3. 미소(MㆍIㆍSㆍO)프로그램으로 꿈을 키워요 95
4. 꿈을 가진 미소천사들에게 찾아온 변화 109
CHAPTER 9. 너와 내가 우리가 되어 걸어 온 길 그리고 함께 갈 길 111
1. 내가 만난 멘티 학생 111
2. 멘토링 지도 내용 111
3. 멘토링의 결과 123
4. 글을 마치며 126
CHAPTER 10. 세.움으로 새로워진 해별이의 이야기 127
1. 첫 만남, 고민의 시작 127
2. 세ㆍ움 그리고 새로움 129
3. 해별이의 변화 141
Ⅱ. 중등 144
CHAPTER 1. Dream High~ 스스로 만들어가는 꿈 145
1. 탈북학생과의 만남 145
2. 학생 특징 145
3. 멘토링 내용 147
4. 멘토링 결과 154
CHAPTER 2. 탈북학생 진로멘토링 : 문제아에서 스포츠맨으로! 156
1. 학생 특징 156
2. 진로 멘토링 운영 157
3. 멘토링 지도 내용 158
4/3. 멘토링 결과 165
CHAPTER 3. 시나브로 우리는 마음을 나누는 사이가 되었다 167
1. 준비 그리고 첫 만남 167
2. 성장을 향한 발걸음, 1:1 멘토링 169
3. 탈북학생 멘토링의 성과 175
CHAPTER 4. 탈북학생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멘토링 177
1. 탈북학생 배경 및 특성 177
2. 멘토링 운영 내용 178
3. 멘토링 결과 181
CHAPTER 5. 특성화고 편입학 탈북학생 멘토링 지도 사례 184
1. 특성화고 탈북학생 교육의 문제 184
2. 탈북학생 맞춤형 지도 실천 187
3. 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의 결과 195
CHAPTER 6. 특성화고 탈북학생을 위한 멘토링 활동 199
1. 멘토링 : 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지원 199
2. 멘티 학생 관찰 및 초기 상담 199
3. 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지원 실시 201
4. 결론 및 제언 : 긍정적인 변화와 여전히 어려운 점 206
CAHPTER 7. 하나의 씨앗이 자유와 풍요의 땅에서 향기를 품은 꽃으로 피어나다 207
1. 「꽃 피우기」 프로그램의 준비 207
2. 멘토링 : 탈북학생 맞춤형 교육지원 207
CAHPTER 8. Our Bridge to the Future : 통일미래 인재육성 프로그램 227
Ⅰ. 탈북학생 배경 및 특성 227
Ⅱ. 통일미래 인재육성 프로그램 229
Ⅲ. 통일미래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결과 237
Ⅳ. 교사 성찰 및 제언 237
Ⅲ. 동아리 239
CHAPTER 1. 탈북학생 연합동아리 『Oh! 역사여행』 240
1. 역사 여행, 이렇게 시작했어요! 240
2. 역사 여행, 이렇게 떠났어요! 243
3. 역사 여행, 이렇게 마무리했어요! 245
CHAPTER 2. 탈북학생 서예 동아리 운영 사례 251
1. 아이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나섰어요 251
2. 이렇게 펼쳐 나갔어요 252
3/2. 펼친 그림은 이렇습니다 254
4/3. 이렇게 동아리를 운영하였어요 255
5/3. 우리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265
판권기 268
[그림 1] Our Bridge to the Future Program 229
[그림 2] 영어 교재 English Restart 233
[그림 3] 중국어 교재 235
[그림 4]/[그림 3] 한국사 멘토링 학습내용 23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