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1,551 ms /
통합검색 : "MONO1201732741" (전체 1건)

추천

  • 자료명/저자사항 무용영재를 위한 교수학습에서의 테크놀로지 활용 가능성 모색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서울 :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17
  • 청구기호 371.956 -17-1
  • 자료실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형태사항 ix, 74 p. : 삽화, 서식 ; 26 cm
  • 총서사항 (예술영재교육 ; 16-5 )
  • UCI G901:A-0008103187 UCI공유하기
  •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85119359
  • 제어번호 MONO1201732741
  •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책임연구원: 한석진

    부록: 1. 무용영재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 2. 무용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 3. 무용영재교육 경험자 인터뷰 문항지

    참고문헌: p. 61-65

  • 원문 원문보기 |다운로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보기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등록번호,권별정보,자료실,이용여부 로 구성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290769 371.956 -17-1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2290770 371.956 -17-1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목차보기

표제지

제출문

참여연구진

목차

연구 요약 9

I. 서론 14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4

2. 연구내용과 방법 17

가. 연구내용 17

나. 연구방법 19

3. 연구의의 및 기대효과 21

가. 연구의의 21

나. 기대효과 22

4. 연구일정 22

II. 무용영재성과 무용영재교육 24

1. 무용영재성 개념 및 인식 24

가. 영재성 24

나. 무용영재성 24

다. 무용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29

2. 무용영재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현황 30

3. 무용영재교육에 대한 논의 33

가. 아카이빙의 구축에 대한 의견 33

나. 창의력 수업에 대한 의견 35

다. 다른 장르 무용 수업에 대한 의견 39

라. 스트레스 및 좌절에 대한 의견 41

마. 중도탈락 및 진로변경에 대한 의견 41

바. 교수자-학습자-학부모 간 소통에 관한 논의 43

사. 테크놀로지에 대한 논의 44

III. 무용교수학습법에서 테크놀로지 활용 사례 분석 48

1. 움직임과 안무법 교육을 위한 CD-ROM 48

가. 〈와일드 차일드 - 무용교육을 위한 CD-ROM 자료〉(2001) 49

나. 〈즉흥테크놀로지: 분석적 춤 시각을 위한 도구〉(1999) 54

2. 무용 소양 교육을 위한 e-러닝 시스템-강원대학교 온라인 강의 〈무용의 이해〉를 중심으로 59

3. 학습내용 아카이빙을 위한 소셜 미디어 - 요크대학교 무용수업에서의 팟캐스트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65

4. 무용영재교육에서의 테크놀로지 활용 방안 68

IV. 결론 및 제언 72

참고문헌 74

부록 80

부록 1. 무용영재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82

부록 2. 무용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84

부록 3. 무용영재교육 경험자 인터뷰 문항지 86

판권기 88

〈표 I-1〉 인터뷰 대상자 목록 21

〈표 II-1〉 한국예술영재교육원 무용전공 과목 30

〈표 III-1〉 '학교' 섹션에서 '스텝 댄스' 형식 차트 52

〈표 III-2〉 네 명의 무용수의 상호관계 차트 52

〈표 III-3〉 13~14세 대상을 한 '스텝 댄스' 학습활동과 도구 예시 53

〈표 III-4〉 포사이드의 즉흥테크놀로지 이론 55

[그림 I-1] 연구방법 20

[그림 II-1] 저학년 영재성 27

[그림 II-2] 고학년 영재성 28

[그림 III-1] 선 - 복합적 시행 - 평행 베기 57

[그림 III-2] 선 - 복합적 시행 - 떨어지는 곡선 58

[그림 III-3] 질의응답 화면 61

[그림 III-4] 강의자료 화면 62

[그림 III-5] 학습활동 조회 화면 62

[그림 III-6] 1주 오리엔테이션 수업화면 63

[그림 III-7] 12주 현대무용의 이해 수업 화면 64

[{value=MONO}]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7
  • 자료명/저자사항 [_TI] :무용영재를 위한 교수학습에서의 테크놀로지 활용 가능성 모색 / 문화체육관광부 [편]
  • 자료명/저자사항 [TI] :무용영재를 위한 교수학습에서의 테크놀로지 활용 가능성 모색 / 문화체육관광부 [편]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17
  • 청구기호 [CC] :371.956 -17-1
  • 자료실 [DataCenter]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형태사항 [Form] :ix, 74 p. : 삽화, 서식 ; 26 cm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예술영재교육 ; 16-5 )
  • UCI [UCI] :G901:A-0008103187
  • 표준번호/부호 [ISSN] :ISBN: 9791185119359
  • 제어번호 [CN] :MONO1201732741
  • 주기사항 [CycleMatter] :

    [연구기관]: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책임연구원: 한석진

    부록: 1. 무용영재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 2. 무용교육자 인터뷰 문항지 ; 3. 무용영재교육 경험자 인터뷰 문항지

    참고문헌: p. 61-65

  • 원문유무 [ISDB] :1
  • 배가코드 [SL] :SS,SS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7327/MONO1201732741/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pdf/govp008/2019/IMG/0829/MONO192022/MONO1201732741/MONO1201732741.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Y
  • 별치기호 구분 코드 [CCG] :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0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표지이미지 유무 [ISCOV] :0
  • 표지이미지 경로 [COVPATH] :
  • 저자프로필 유무 [ISPRO] :0
  • 인기도 [PPR] :7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서울
  • 발행자 [Publisher]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 모체자료 [PregnantMotherData] :
  • 발행년 [PD1] :2017
  • 판사항 [EditionStatement] :
  • 부록/보유자료 [SupplementAndHoldingMaterials] :
  •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 [OtherData] :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