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1장. 스위프트 첫걸음__스위프트란____스위프트 기능__Playgrounds____Playgrounds 시작____iOS와 OS X Playgrounds____Playground에서 이미지 사용____Playground에서 그래프 표시하기____Playground를 사용하면 안 되는 경우____스위프트 언어 문법____주석____세미콜론____괄호____제어문에 대한 중괄호____대입 연산자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____조건문과 대입문에서 공백은 선택사항이다__Hello World__요약2장. 변수와 상수, 문자열, 연산자__변수와 상수____상수와 변수 선언하기____타입 안전____타입 추론____명시적 타입____숫자 타입________정수 타입________부동 소수점 타입____불린 타입____String 타입____옵셔널 변수____열거형__연산자____할당 연산자____비교연산자____산술연산자____나머지 연산자____복합 할당 연산자____삼항 조건 연산자____논리 NOT 연산자____논리 AND 연산자____논리 OR 연산자__요약3장. 스위프트 컬렉션과 튜플__스위프트 컬렉션 타입__가변성__배열____배열 생성과 초기화____배열 요소 액세스____배열 카운트하기____빈 배열 검사____배열 요소 추가____배열 요소 삽입____배열요소 교체____배열요소 제거____두 배열 합치기____배열 뒤집기____배열에서 서브배열 검색____배열 요소 한꺼번에 변경하기____배열 알고리즘________Sort________Sorted________Filter________Map________forEach____배열 순회__딕셔너리____딕셔너리의 생성및 초기화____딕셔너리 값 액세스____딕셔너리의 키/값 카운팅____빈 딕셔너리____키-값 업데이트____키-값 쌍 추가____키-값 쌍 제거__집합____집합 초기화____집합에 항목 삽입____집합의 항목 개수____집합의 항목포함 여부 체크____집합 순회____집합에서 항목 제거____집합 연산__튜플__요약4장. 흐름제어와 함수__여기까지 배운 것들____중괄호____괄호__흐름제어____조건 구문________if 문________if-else 문을 사용한 조건 코드 실행____for 구문________for-in 문 사용____while 루프________while 루프 사용하기________repeat-while 루프 사용____switch 구문____조건문에서의 case와 where 구문________where 문으로 필터링하기________for-case 문으로 필터링하기________if-case 문____제어이동 명령________continue 문________break 문________fallthrough 문________guard 문__함수____함수 파라미터 ____멀티-파라미터 함수____파라미터 기본값____멀티 밸류 반환 함수____옵셔널 값 반환____외부 파라미터명 추가____가변 파라미터 사용____Inout 파라미터____네스팅 함수__종합 예제__요약5장. 클래스와 구조체__클래스와 구조체란____클래스와 구조체의 유사점____클래스와 구조체의 차이점____값 vs 참조타입__클래스 및 구조체 생성____프로퍼티____저장 프로퍼티____연산 프로퍼티____프로퍼티옵저버____메소드__커스텀 이니셜라이저____내부와 외부 파라미터 이름____실패가능-이니셜라이저__상속__메소드와 프로퍼티 오버라이딩____메소드 오버라이딩____프로퍼티 오버라이딩____오버라이드 방지__프로토콜__프로토콜 문법____프로퍼티 요구사항____메소드 요구사항__익스텐션__메모리 관리____ARC 작동 방식____강한 참조 순환__요약6장. 프로토콜과 프로토콜 확장__타입으로써의 프로토콜__프로토콜의 다형성__프로토콜과 타입 캐스팅__프로토콜 확장__요약7장. 프로토콜 지향 설계__요구사항__객체지향 설계____프로토콜 지향 설계____프로토콜 상속____프로토콜 컴포지션____Animal-프로토콜 지향 설계____프로토콜과 where구문__요약8장. Availability와 에러 처리를 이용한 안전한 코드 작성__스위프트 2.0 이전까지의 에러 처리__네이티브 에러 처리____에러 표현____에러 던지기____에러 잡기__availability 속성__요약9장. 서브스크립팅__서브스크립트 소개__스위프트 배열 서브스크립트__서브스크립트 읽고 쓰기__읽기전용 커스텀 서브스크립트__연산 서브스크립트__서브스크립트 값__서브스크립트 외부이름__다차원 서브스크립트__서브스크립트를 쓰지 않아야 하는 경우__요약10장. 옵셔널 타입__옵셔널 소개__옵셔널을 사용하는 이유____옵셔널 선언____옵셔널 사용________옵셔널 강제 언래핑________옵셔널 바인딩________함수와 메소드, 서브스크립트의 반환 값으로 사용하는 옵셔널________옵셔널을 함수나 메소드의 파라미터로 사용하기________guard 문을 사용한 옵셔널 바인딩________튜플과 옵셔널 타입__옵셔널 체이닝____nil 병합 연산자__요약11장. 제너릭__제너릭 소개__제너릭 함수__제너릭 타입__연관타입__제너릭을 쓰지 말아야 할 경우__요약12장. 클로저__클로저소개__간단한 클로저__클로저 간편문법__스위프트 배열 알고리즘과 함께 사용하는 클로저__스탠드얼론 클로저(Standalone closure)와 모범 스타일 가이드라인__기능 변경__결과에 따른 클로저 선택__강한 참조사이클 생성__요약13장. 믹스 앤 매치 사용법__믹스 앤 매치란?__믹스 앤 매치 적용 사례__동일 프로젝트 내에 스위프트와 오브젝티브C 함께 쓰기____project 생성____오브젝티브C 프로젝트에 스위프트 파일 추가____오브젝티브C 브릿징 헤더 파일 ? part 1____프로젝트에 오브젝티브C 파일 추가하기____Messages 클래스 (오브젝티브C)____오브젝티브C 브릿징 헤더 파일 ? part 2____MessageBuilder 스위프트 클래스 - 스위프트에서 오브젝티브C 코드 액세스하기____오브젝티브C 클래스 ? 오브젝티브C에서 스위프트 코드에서 액세스하기__요약14장. 동시성과 병렬성__스위프트에서 동시성과 병렬성____Grand Central Dispatch____Calculation 타입________큐 생성________async vs sync________메인큐 함수에서 코드 실행________asyncAfter 사용____Operation과 OperationQueue 타입 사용________BlockOperation 사용________오퍼레이션 큐의 addOperation() 메소드 사용________오퍼레이션 클래스 서브클래싱__요약15장. 스위프트 포맷과 스타일가이드__프로그래밍 스타일가이드란?__자신만의 코딩스타일____구문 끝에 세미콜론을 쓰지마라____조건문에 중괄호를 뺀다____이름짓기________커스텀 타입________함수와 메소드________상수와 변수________들여쓰기____주석____self 키워드____상수와 변수____옵셔널 타입________옵셔널 바인딩________옵셔널 바인딩을 사용한 다중 언래핑 대신 옵셔널 체인 사용하기____타입추론 사용____컬렉션 간편선언____다중if 문 대신 switch을 사용하라____주석처리된 코드를 그대로 두지마라__요약16장. 스위프트 코어 라이브러리__애플 URL 로딩 시스템____URLSession____URLSessionConfiguration____URLSessionTask____URL____URLRequest____HTTPURLResponse____REST 웹 서비스____HTTP GET 요청 만들기____HTTP POST 요청 만들기__Formatter____DateFormatter____NumberFormatter____FileManager____JSONSerialization________JSON 문서 파싱____JSON 문서 생성__요약17장. 스위프트의 디자인 패턴__디자인 패턴이란?__생성 패턴____싱글턴 디자인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싱글턴 구현____빌더 디자인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빌더 패턴 구현__구조 디자인 패턴____브리지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브리지 패턴 구현____파사드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파사드 패턴 구현____프락시 디자인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프락시 패턴 구현__행위 디자인 패턴____커맨드 디자인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커맨드 패턴 구현____스트래티지 패턴________문제점 이해________해결책 이해________스트래티지 패턴 구현__요약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