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개발의 방향 4
1. 필요성 5
2. 구성 및 활용방법 6
Ⅱ.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의 개요 9
1. 목적 11
2. 근거 11
3. 진단·평가의 운영 방침 16
4. 진단·평가 업무 절차 17
Ⅲ.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업무의 실제 19
1.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위원회 구성 및 역할 21
2. 진단·평가 업무의 실제 23
Ⅳ.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업무 시 고려사항 31
1. 조기발견을 위한 장애 영·유아 선별검사 33
2. 장애영역별 진단·평가 검사도구 체계 40
3. 외부 기관에 진단·평가를 의뢰하는 경우 45
4. 진단·평가 위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50
Ⅴ. 장애영역별 진단·평가 결과보고서 및 통지서 작성 사례 51
1. 지적장애 학생의 작성 사례 53
2.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작성 사례 69
3. 발달지체 학생의 작성 사례 88
Ⅵ. 치료지원 진단·평가 운영 101
1. 운영 목적 103
2. 운영 대상 103
3. 치료지원 진단·평가 추진 절차 103
4. 평가영역 104
5. 치료지원 진단·평가 방법 104
6. 치료지원 진단·평가 결과 통보 105
7. 치료지원 진단·평가 신청서 예시 105
8. 작업치료 대상학생 검목표 예시(전주특수교육지원센터) 106
9. 물리치료 대상학생 검목표 예시(전주특수교육지원센터) 107
10. 치료지원 진단·평가 결과서 예시 108
11. 치료지원 대상 특수교육대상자 결과 통보 예시 109
Ⅶ. 부록 111
1. 장애영역별 선별 검사표(국립특수교육원) 113
2.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검사도구 155
3. 전북지역 영·유아 건강검진 병원 현황 161
4.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관련 서식 167
5. 진단·평가 관련 Q&A 173
6. 장애인 등록 절차 및 등급 심사 구비 서류 18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