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아동/청소년 비만 치료관리를 위한 통합형 서비스플랫폼 설계 및 구축 : 최종보고서 /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편]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미래창조과학부 ; [대전] : 한국연구재단,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형태사항
108, 66, 76 p. : 삽화, 도표 ; 30 cm
제어번호
MONO1201740400
주기사항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제3차 연도 최종보고서
아동청소년 비만 치료관리를 위한 통합형 서비스플랫폼 설계및구축R&D Report
주관연구기관: 가천대학교
주관연구기관책임자: 이영호
원문

초록보기 더보기

연구의 목적 및 내용

2총괄의 최종목표는 아동/청소년 비만 치료관리를 위하여 통합형 헬스케어서비스를 설계 및 구축하는 것이다. 목표달성을 위하여 아동/청소년의 비만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는 일반적인 환자와 더불어 클리닉에 방문하는 환자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에 의료진을 위한 웹 기반의 환자 모니터링시스템과 모바일 기반의 환자용 비만관리서비스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활용성을 증대하고, 식이영양, 운동, 교육 콘텐츠의 통합관리를 위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

연구개발성과

2총괄에서는 아동/청소년 비만 치료관리를 위한 통합형 서비스플랫폼 설계 및 구축을 최종적 연구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상세 연구목표를 정의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연구내용을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할 것이며, 결과물로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록, 특허출원, 논문 등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연구내용으로 기관의 성향 및 규모에 따른 맞춤형 전문가용 모니터링시스템 고도화, 비만콘텐츠의 공유 및 협력모델을 위한 통합형 콘텐츠관리시스템 고도화 : 시스템 기획, 비만 치료관리를 위한 보호자형 비만관리 모바일서비스 고도화, 비만관련 문진정보 및 피드백 관리를 위한 규칙관리시스템 설계 및 개발, 인제대학교 HappyMe플랫폼과의 연계 및 중앙 기초제어를 위한 가상 Mediator 시스템, 비만 치료관리를 위한 아동/청소년 비만관리 모바일서비스, 비만 치료관리의 서비스 실증을 위한 시범사업 운영 지원 등의 총 14가지의 세부 목표를 가지고 연구에 참여한다.

연구개발성과의 활용계획

아동과 청소년을 넘어 건강관리서비스, 유헬스서비스 등의 건강한 삶의 향상 프로그램을 위한 기술이 발전되고, 생활습관관리 서비스 모델의 개발로 건강한 삶의 질 적 향상을 기대한다.

또한 아동과 청소년의 질병 및 이상 증상 등 서비스 제공 이후의 건강케어 서비스가 일상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고도화되며, 건강케어방법의 표준서식을 정의하고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비즈니스별로 가장 필요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가 제공 가능케 한다. 이는 생활패턴에 따른 건강관리 방법을 이용한 서비스로 인한 여러 건강관련 비즈니스에 솔루션 적용에 대한 교육 및 의료비의 비용효율과 아동 청소년의 건강관리 제공의 효과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오픈형 운동과 식이영양콘텐츠는 헬스케어 만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및 서비스 분야에서 활용가능성이 풍부하며, 수익모델의 다각화 및 재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41208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